옐로아이디 오시는길 온라인상담 전화상담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더부룩하고 불편한 느낌! 배가 빵빵해지는 복부팽만감 왜 생길까요?

 

안녕하세요.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입니다^^

장마가 시작되려는 요즘, 시원한 에어컨 아래에서 맛있는 음식들을 먹는 것이 소소한 행복으로 자리 잡지 않으셨나요?

 

여러분들은 혹시 연이은 과식으로 인해서 속이 불편한 느낌을 자주 들거나, 더부룩하거나 불편한 느낌을 자주 느끼시진 않으신가요? 오늘은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과 함께 배가 빵빵해지는 복부팽만감이 왜 생기는지, 해결 방법은 없는지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복부팽만감 생기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하루 종일 배가 빵빵하고 더부룩한 느낌이 드는 분들이 있을 텐데요! 이런 증상을 호소하시는 분들은 특히 스트레스를 받거나 긴장하면 이러한 현상이 더욱 악화되곤 합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면 일상생활에도 지장을 줄 수밖에 없어서 생활을 하는데 불편을 초래하기도 해요. 이러한 복부팽만감은 전체 인구의 약 10~30%가 경험하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복부 팽만은 마치 배에 풍선이 들어 있는 것처럼 배가 팽창한 느낌을 말해요.

이러한 복부팽만감은 서구화된 식습관, 활동량 감소, 운동 부족, 폭식 및 과식 등의 잘못된 식습관, 음주, 비만 등이 주원인이 될 수 있어요.

 

 또한 갑상선기능저하증, 쿠싱증후군과 같은 질환으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어요. 혹은 장 속에 골고루 분포된 가스, 위액, 장액, 분변의 양이 많아져 복부 둘레가 늘어질 수도 있답니다. 이러한 복부의 충만감은 트림, 신물, 구역질, 복통, 경련 등의 소화기 증상뿐 아니라 위장 속 내용물이 횡격막과 폐를 압박해 숨이 찰 수 있는 증상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예방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해요.

복부팽만감, 생활습관과 식습관 개선으로 관리해요.

 

일상 속에서 복부 팽만감을 해결하기 위해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요?

 

식상할지라도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바로잡는 것이 복부팽만을 해결하는 가장 중요한 습관이라고 할 수 있어요. 생활습관과 관련해서는 사무실 근무 등으로 한자리에 오래 앉아 있을 경우를 제외하고는 신체 활동량을 늘리기 위해 노력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예를 들어 가까운 거리는 차 보다는 걸어 다니는 것이 좋으며 일주일에 2~3회 걷기 습관을 들이며, 조깅 및 계단 오르기 등과 같은 운동도 도움이 돼요. 또한 식사 후에 산책을 하면 소화를 돕기 때문에 위장관의 가스를 배출하는 데에도 효과적이라 할 수 있어요.

 

식습관은 어떻게 바뀌는 것이 좋을까요? 식습관은 과식과 폭식을 삼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어요! 더불어 지방질이나 식이섬유가 들어 있는 음식을 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식이섬유는 소화를 시킬 때 가스가 많이 생성되기 때문에 적당량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마지막으로 지나친 음주와 흡연은 복부 팽만감 증상을 유발하기 때문에 자제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복부 팽만을 일으킬 수 있는 식습관, 이렇게 개선해요.

 

앞서 식습관 개선을 통하여 복부팽만을 해결할 수 있다고 하였는데요. 구체적으로 식습관을 어떻게 바뀌어야 복부팽만을 적극적으로 해결해 나갈 수 있는지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이 상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혈당지수가 높은 탄수화물을 줄이는 것이 중요해요. 탄수화물은 위산 증사를 발생시킬 수 있기 때문에 저 탄수화물과 고지방 섭취, 고단백질 섭취로 속 쓰림이나 소화불량을 해결할 수 있어요. 다만 위의 건강 상태에 따라서 단백질 섭취량 조절도 필요하답니다.

 

두 번째로는 과식을 피하는 것이 좋으며 하루에 3~5번 조금씩 음식을 섭취하는 습관을 길러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과식과 폭식은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며 한 번에 만흔 양을 섭취하면 인슐린 수치를 높이고 복부팽만감을 악화시키곤 해요. 마지막으로 물을 가장 쉬운 방법이라고 할 수 있죠. 물을 많이 마시는 것만으로도 복부 팽만감을 완화시켜줄 수 있어요. 물은 신체에 쌓은 독성을 제거해 주는 데 효과적이기 때문에 수분 섭취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어요.

복부팽만감,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방법

 

복부팽만감의 원인은 일상생활에서의 습관뿐 아니라 질병 등으로도 생길 수 있는 증상이기 때문에 식습관 및 생활습관으로도 개선되지 않는다면 내원하여 체계적인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미앤아이한의원은 비만으로 이어진 복부팽만감을 진료 및 치료하기 위해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진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미앤아이한의원에서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고집하고 있으며 복부팽만감을 해결하기 위해서 개인 맞춤화된 건강한 다이어트 치료를 권장하고 있어요. 또한 부산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이렇게 내 몸에 맞는 건강한 맞춤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체중조절, 전반적인 건강 케어까지 함께 진행하고 있답니다. 생활습관 및 식습관 개선을 도와드리며 독소와 노폐물 정리를 통한 혈액순환 개선, 식욕 관리를 통한 식습관 개선, 호르몬 불균형 개선, 1:1 매니징으로 다이어트 코칭을 도와드리고 있답니다. 불편하고 더부룩한 복부팽만감을 해결하고 미앤아이한의원과 함께 한결 가볍고 편안한 몸으로 회복해 보도록 할까요?

 

미앤아이한의원 복부팽만감 해결+다이어트 하는 방법

 

혼자서 식습관 개선이 어렵다면? 여리환으로!

 

여리환은 복부팽만감을 해결하기 위해서 가장 실천해야 할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드려요. 여리환은 과식 및 폭식 등과 같은 혼자서 고치기 어렵거나 잘못된 식습관을 개선해 주며 자연스러운 소식을 유도하여 식욕 조절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내 몸에 꼭 맞춘 1:1 복약법 처방 및 지도를 하여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식습관 개선뿐 아니라 평소 운동을 하기 힘들어하시거나 운동할 시간이 없는 직장인, 주부, 학생을 위하여 대사 활성화로 인한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또한 기초대사량 증가로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로 변화시켜 주며 체지방 감소 효과를 볼 수 있어요. 복부 팽만감을 해결하고 다이어트까지 되는 일석이조의 여리환으로 건강하게 체중 감량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독소 배출로 복부팽만감도 해결해요! 디톡스 워터 해수!

 

여리환과 함께 하면 좋은 디톡스 워터 해수는 무엇일까요? 서면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의 디톡스 워터 해수를 소개해 드리도록 할게요. 해수는 절식 및 금식 없이 건강하게 디톡스를 할 수 있는 제품으로 물처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해수는 몸속의 불필요한 독소와 노폐물을 제거해 주어서 혈액순환이 원활히 되는 것을 도와주어서 복부팽만감 증상을 완화시켜 주는 데 도움이 되어요. 그뿐만 아니라 해수는 체지방 분해 효과까지 있어서 다이어트와 함께 복부팽만을 해결하는 데 안성맞춤이라고 할 수 있죠. 해수는 체지방 분해가 잘 이루어지는 건강한 몸으로 체질을 개선해 주며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인 한방 생약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건강하게 다이어트가 가능하답니다!

 

복부팽만이 아닌 복부비만이라면? 활활약침으로!

 

혹시나 부푼 복부팽만이 단순한 지방이라는 의심이 드시는 분들도 계실 거라고 생각해요. 지방은 복부 뿐만 아니라, 하체, 상체, 옆구리 골고루 자리 잡을 수 있는데요. 이러한 비만들을 해결하기 위해서 식단이나 운동 등 여러 가지 시도해 보시고 지치신 분들도 많으실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에도 복부팽만이 해결되지 않으신 분들을 위해서 서면다이어트한의원의 활활약침을 소개해 드려요. 활활약침은 합리적인 가격과 짧은 시술 시간, 빠른 일상 회복이 가능한 건강한 다이어트 침이에요. 이러한 활활약침은 라인을 매끄럽게 관리해 주고, 탄력 개선, 사이즈 감소 효과를 내주고 있어요. 그뿐만 아니라 혈액순환 및 림프순환을 도와주어서 복부팽만감 해결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활활약침은 셀룰라이트를 개선해 주고 있으며 운동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운동이 힘드시거나, 운동할 시간이 없으신 분들에게도 효과적이라 할 수 있어요.

이렇게 오늘 서면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과 함께 복부팽만을 해결하기 위해서 어떻게 하면 좋을지 알아보았습니다. 옷이 짧아진 만큼 튀어나온 복부에 신경이 갈 수밖에 없을 텐데요. 혼자서 해결하기 어렵다면 언제든지 서면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에 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의 건강 문제, 다이어트 걱정에 대하여 적극적이고 섬세하게 해결 방안을 함께 찾아가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미앤아이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