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아이디 오시는길 온라인상담 전화상담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다이어트로 스트레스 받고 있다면? 다이어트강박증 극복하자!

안녕하세요!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입니다~^^ 여름은 다이어트에 관심이 높은 계절일 수밖에 없죠. 곧 다가오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서 급하게 체중을 감량하느라 무리한 다이어트를 진행하고 계시진 않나요?

급격하게 살을 빼려고 하면 건강에 이상에 생길 뿐만 아니라 식이장애까지 초래할 수 있어요. 오늘은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과 함께 다이어트로 스트레스 받지 않도록, 다이어트강박증을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다이어트 강박증이란?

강박증이란 무엇일까요? 강박증이란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어떠한 생각, 충동 등이 지속해서 떠오르며 이러한 강박 사고 탓에 불안을 느끼고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어떤 행위를 반복하는 것을 뜻하고 있어요. 스스로도 불안감을 느끼는 상황이 비정상적이거나 불합리하다고 느낄 수 있지만 강박 행동 자체를 스스로 제어하지 못하는 것이 대부분이에요.

다이어트 강박증 또한 마찬가지랍니다. 살이 찌거나, 혹은 살이 안 빠질까 봐 걱정하게 되고 불안해하게 돼요. 또한 1kg이라도 체중이 증가하게 되면 우울과 스트레스 증상을 호소하며, 다이어트에 몰두할수록 단계적 목표와 집념이 과도하게 생성되기도 해요. 이렇게 개인의 의도와 관계없이 비합리적인 사고방식이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통제하기 어려운 것이 다이어트강박증 이라고 할 수 있어요. 주로 살이 찌는 것을 병적으로 두려워하는 심리적 압박감이 원인이라고 할 수 있어요.

다이어트 강박증 자가 진단 리스트

다이어트강박증으로 인해 조그마한 체중 증가에도 스트레스 받고 계시진 않나요?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에서 다이어트강박증 자가 진단 리스트를 알려드릴 테니 스스로 진단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다이어트강박증은 불안감에서 출발하기 마련인데 불안감을 해소하고 싶어서 같은 행동을 반복하게 되면 강박증과 불안 증세가 더욱 심해질 수 있어요. 그렇게 되면 거식증과 같은 섭식장애를 불러일으키고 폭식으로 이어져 잘못된 식습관이 자리 잡을 수도 있어요. 그렇게 되면 고도비만이나 우울감 등의 증세가 동반될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강박증을 해결하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좋아요.

다이어트 강박증 자가 진단 리스트들은 아래 항목과 같아요. 아래 10가지 중 4가지 이상이면 다이어트 강박증을 의심할 수 있어요.

  1. 항상 음식과 체중에 집착하게 된다.
  2. 표준 체중 및 저체중임에도 불과하고 스스로 뚱뚱하다고 생각한다.
  3. 음식을 먹으면 죄책감에 시달린다.
  4. 한 번에 많은 양을 섭취하고 빨리 먹는 습관이 있다.
  5. 음식의 양과 몸무게에 따라서 감정 기복이 심하다.
  6. 몸무게를 줄이기 위해서 변비약, 이뇨제, 다이어트 약 등을 지속적으로 복용한다.
  7. 폭식 후에 토를 하는 습관이 있다.
  8. 스트레스를 받으면 폭식하게 된다.
  9. 밥을 먹고 1kg라도 증가하면 우울감에 시달린다.
  10. 자주 거울을 보며 눈바디를 확인하고 살이 쪘는지 수시로 확인한다.

다이어트 강박증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다이어트강박증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이 다이어트강박증을 벗어날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드릴 테니 스트레스 없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시작해 보아요!

첫 번째는 다이어트 계획을 세우더라도 모두 실천하지 않더라도 스트레스를 받을 필요는 없어요. 다이어트 계획은 80% 정도 지키는 것만으로도 성공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어야 해요. 두 번째는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치팅데이를 가져보는 것을 추천드려요. 먹고 싶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식욕을 조절하고 음식에 대한 강박과 집착을 줄이며, 다이어트에 대한 불안감을 줄여줄 필요가 있어요. 세 번째는 여성의 경우 호르몬에 의해 체중의 변화가 생기기 쉬워요. 특히 생리 전에는 체중이 2~3kg 증가할 수 있기 때문에 체중 변화에 대해 너무 예민할 필요가 없어요. 그뿐만 아니라 과식 후에는 다음 날 체중이 증가할 수 있으나 평소와 같이 식이조절을 잘 한다면 원래의 체중으로 금방 회복할 수 있기 때문에 큰 스트레스를 받을 필요가 없어요. 네 번째는 자신의 몸에 대한 부정적인 감정 조절을 덜어내는 것을 추천드려요. 스스로의 몸을 사랑하며 스트레스 받지 않는 게 가장 중요해요. 스트레스를 받으면 아무리 다이어트에 성공하였다고 한들 폭식 및 과식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으며 그렇게 되면 요요현상을 피할 수 없기 때문이에요.

미앤아이한의원과 스트레스 받지 않는 다이어트 GO, GO!

혼자서 다이어트강박증에서 벗어나지 못한다면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과 함께 건강한 다이어트를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미앤아이한의원은 여러분들의 몸에 귀 기울여 가장 편안하고 스트레스 없는 다이어트 치료를 추천드리고 있어요. 그뿐만 아니라 다이어트 파트너로서 다이어트의 처음과 끝까지 함께 하고 있으니 혼자서 스트레스 받지 않아도 괜찮아요. 다이어트 고민은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이 함께 나눠 드리도록 할게요.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에서는 개개인의 살찌는 원인 분석과 함께 여러분들에게 꼭 맞는 맞춤 다이어트 방법을 추천드리고 있어요. 특히 미앤아이한의원에서는 현재 내 몸 상태를 알려주는 '셋 포인트 시스템'을 활용하고 있는데요. 셋 포인트 시스템으로 여러분들의 몸에 딱 맞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추천드리고 있어요! 또한 순환 기능 개선, 독소와 노폐물 정리, 부분 비만 관리 등과 같이 대사 기능의 정상화를 도와서 불필요한 체지방이 쉽게 분해될 수 있는 건강한 체질을 만들어 드리고 있어요.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에서 셋 포인트를 낮추어서 건강하고 간편하게 체중 감량해 보아요!

미앤아이의 건강하고 스트레스 없는 다이어트

혼자서 식욕 조절이 어렵다면 여리환으로 간편하게!

음식에 대한 집착을 줄이고 싶은데 스스로 음식에 대한 집착과 강박을 버리기 어렵죠. 다이어트강박증을 극복하기 위해 미앤아이한의원의 여리환을 추천드려요. 여리환은 미앤아이한의원의 건강한 다이어트 철학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다이어트 환이랍니다. 여리환은 식욕 억제와 자연스러운 식사량 조절을 도와주기 때문에 다이어트강박증에서 쉽게 벗어날 수 있어요. 또한 여리환은 에너지 소비량을 높여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기초대사량 역시 상승하는 효과를 만나볼 수 있어요. 체지방 위주의 감소를 도와주는 여리환과 함께 스트레스 없이 건강한 다이어트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하루 한 병 물 대신, 디톡스 워터 해수!

음식에 대한 집착을 버리기 힘들어서 자주 물을 섭취하여 허기와 공복감을 달래는 다이어터 분들이 많으시죠. 물을 많이 마시는 습관은 아주 좋기 때문에 다이어트강박증에서 벗어나기 위한 좋은 방법이에요. 보다 근본적으로 다이어트와 디톡스에 도움이 되는 미앤아이한의원의 디톡스 워터 해수를 소개해 드려요. 디톡스 워터 해수는 일상생활에서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고 물처럼 목 넘김이 좋아요. 그뿐만 아니라 해수는 몸의 독소와 노폐물, 부종을 효과적으로 배출시켜 주기 때문에 몸의 해독 기능을 활성화시켜 주는 효과가 있어요. 해독 작용이 활성화되면 호르몬 기능이 정상화되고 비만과 면역력 결핍, 만성피로 등의 문제도 해소할 수 있으니 건강하게 다이어트할 수 있어요!

체중에 집착하지 말고 내 몸에 집중! 활활약침!

다이어트강박증에 시달리는 분들은 특히 체중에 집착하기 마련인데요. 그렇지만 눈바디가 더욱 중요하다는 점, 다들 알고 계시죠! 거울을 보는 것이 즐거울 수 있도록 미앤아이한의원의 활활약침을 소개해 드려요. 활활약침은 천연 한약재에서 추출된 약물을 셀룰라이트 및 부분 비만 부위에 직접 주입하여 지방을 분해해 줘요. 주 1회 내원으로 일주일 내내 유산소 운동 효과를 일으키기 때문에 평소 운동을 할 시간이 없거나, 운동하는 것을 싫어하시는 여성분들에게 매우 추천드리고 싶어요! 활활약침으로 팔뚝살, 뱃살, 허벅지살 등 내가 빼고 싶었던 부위 위주로 다이어트를 시작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은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과 함께 다이어트강박증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다이어트는 스트레스 없이 편안하게 해야죠! 혼자서 끙끙 힘들게 다이어트를 하고 계시다면 서면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을 찾아 주세요. 여러분의 몸에 귀 기울이며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릴게요^^

블로그 이미지

미앤아이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