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아이디 오시는길 온라인상담 전화상담

 

부산다이어트 일상에서 혈압 잘 관리하는 방법, 미앤아이한의원이 알려주는 혈압에좋은차 !

안녕하세요~^^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입니다~ 가을, 겨울이 되면서 더욱 주의하면서 관리해야 하는 것은 바로 건강이죠. 오늘은 그중에서 고혈압에 대해 알아보고 일상에서도 혈압 관리를 잘 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지고자 해요.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이 혈압에좋은차 까지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끝까지 함께해 주세요~:)

 

고혈압은 왜 생기는 걸까?

 

고혈압은 18세 이상의 성인에서 수축기 혈압이 140mmHg 이상이거나 확장기 혈압이 90mmHg 이상인 경우를 말하고 있어요. 우선 고혈압은 크게 두 분류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는 원인 질환이 밝혀져 있고 이에 의해 고혈압이 발생하는 경우를 이차성 고혈압이라고 해요. 또한 원인 질환이 발견되지 않는 경우는 본태성(일차성) 고혈압이라고 말하고 있답니다. 전체 고혈압 환자의 약 95%는 본태성 고혈압이에요. 이 본태성 고혈압이 생기는 이유는 명확히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고혈압과 관련된 위험 인자로는 고혈압의 가족력, 음주, 흡연, 고령, 운동 부족, 비만, 짜게 먹는 식습관, 스트레스 등의 환경적 및 심리적 요인이 작용하고 있어요.

 

혈압과 비만, 상관관계에 대해서!

 

혈압과 비만은 어떤 관계가 있을까요? 비만해지는 것과 혈압이 오르는 것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주목해 주세요! 비만은 우리가 흔히 알듯 다양한 질병을 유발하는 원인이 되는데요. 그중 고혈압도 비만과의 상관관계에서 피해가진 못해요. 비만은 정신적 스트레스뿐만 아니라 각종 성인병을 부르는 등의 육체에 악영향을 끼치는 요인 중 하나죠.

 

특히 체중이 증가하면 관절과 관련한 운동기 질환뿐 아니라 현대인의 대표적 고질병인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등을 유발할 수 있어요. 또한 이러한 질병들이 심장 및 혈관을 악화시키고 각종 심혈관 질환을 악화시키는 요인이 되기도 한답니다. 특히 비만이 있으면 고혈압이 발생할 확률이 3~4배가 증가되기 때문에 고혈압을 치료하기 위해선 체중관리는 필수라고 할 수 있어요! 비만인 환자인 경우 체중을 1kg 이상 감량할 때마다 혈압은 1.5mmHg 정도 내려가게 되니 고혈압 예방을 위해서는 적절한 체중을 유지할 수 있도록 신경을 기울여야 하겠죠?

 

혈압에 좋은 차 추천해 드려요!

 

혈압을 관리하고 고혈압 예방을 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운동 및 생활습관 개선, 건강한 식습관 유지 등의 다방면의 노력이 필요해요. 오늘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이 더하여 일상생활 속에서 혈압에좋은차 를 소개해 드리고자 해요.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고 물 대신 고혈압도 예방할 수 있는 차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첫 번째는 녹차예요. 우리에게 가장 흔하고 쉽게 접할 수 있는 차 중 하나이죠. 녹차에 함유된 카테킨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준답니다. 또한 녹차에는 미네랄, 비타민, 칼슘 등 각종 필수 영양소가 균형 있게 들어가 있으며 심장 동맥을 유연하고 편안하게 해 주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되는 차예요.

 

두 번째는 양파차예요. 식재료 중에서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양파로 차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답니다. 양파는 혈관계 질환 치료에 탁월하여 고혈압 증세를 개선해 주는 역할을 해요. 혈전의 형성을 억제 및 제거해 주기 때문에 혈압을 낮추어 고지혈증과 동맥경화 등도 예방할 수 있답니다.

 

세 번째는 메밀차가 있어요. 메밀에는 케르세틴과 같은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요. 이는 항고혈압, 항산화, 항균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답니다. 또한 메밀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키고 루틴 성분이 혈관의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기도 해요. 그뿐만 아니라 메밀은 이뇨작용에 탁월하여 체내의 유해한 독소 및 노폐물, 그리고 혈압을 올리는 나트륨 배출에 도움이 돼요.

 

마지막으로 감잎차를 소개해 드려요. 감잎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고 칼슘, 타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요. 이는 체내 노폐물의 배출, 특히 혈관 속 노폐물 제거 및 혈액 순환에 좋은 영향을 준다고 흔히 알려져 있답니다. 이러한 감잎차는 감나무의 큰 잎을 건조 및 증기로 쪄서 그늘지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말리면 된답니다. 또한 감잎차는 하루에 10g을 다려 하루 2~3잔이 적정해요.

 

체계적인 혈압관리&체중관리 잘하는 곳, 미앤아이한의원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에서는 고혈압이 있으신 분들을 위하여 고혈압 맞춤 다이어트 치료를 진행하고 있어요. 고혈압뿐만 아니라 미앤아이한의원은 다양한 질병에 맞춘 건강한 다이어트 치료에 자신 있답니다. 그렇다면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에서는 고혈압과 비만을 함께 가지고 계신 환자분들을 위하여 어떻게 다이어트 치료를 진행하는지 알아보실까요?

 

우선 미앤아이한의원에 고혈압 및 비만의 이유로 내원하게 되시면 설문지 작성 및 체성분 검사, 혈압 측정 등의 방법으로 정확하고 정밀한 건강 상태 파악을 우선으로 하고 있답니다. 다 같은 다이어트 치료는 비효율적이고 나에게 맞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은 늘 개인별 맞춤 다이어트 치료를 지향하고 있어요. 다음으로 원장님과의 상담을 통하여 오장 육부, 맥 상태, 체질 등 환자 건강에 대한 상담 진행을 도와드리고 있어요. 이를 통하여 고혈압, 비만에 대한 원인 파악과 함께 감량 목표 설정 및 다이어트 기간 설정 등을 통하여 개개인에 맞는 건강한 다이어트 치료를 진행하고 있답니다. 또한 혈압관리를 위한 식습관, 생활습관 코칭 및 1:1매니징 시스템을 통해 밀착 체중관리 역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어요.

 

미앤아이한의원과 함께 혈압과 체중을 정상 범위로 회복!

여리환과 함께 건강한 혈압관리!

 

비만 및 혈압 관리를 위해서는 식습관 개선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어요. 특히 위에서 설명하였다시피, 비만하지 않아야 혈압이 낮춰지는데 용이하답니다. 식습관 개선에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에게는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의 여리환을 추천해 드려요. 여리환은 무리한 식단을 하지 않아도 자연스러운 체지방 위주의 감량에 도움을 드리고 있답니다. 그뿐만 아니라 혼자서 개선하지 못했던 식습관 개선에도 도움을 드리고 있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자연스럽게 식욕 억제를 돕고, 소식 유도 효과를 볼 수 있어요. 건강관리가 목적으로 다이어트를 진행하시고자 하시는 분들에게는 건강한 다이어트환 여리환과 함께 해보시는 것을 추천해요.

 

해수와 함께 혈관 건강 챙기고 다이어트까지!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에서는 혈관 건강과 함께 다이어트까지 함께 할 수 있는 디톡스워터 해수가 있어요. 해수 역시 하루 한 병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꾸준히 건강관리에 도움을 얻을 수 있으며 더하여 체중 감량의 효과까지 볼 수 있으니 더더욱 좋을 수밖에 없어요. 특히 해수는 우리 몸에 쌓인 나쁜 독소와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해 주기 때문에 우리 몸을 깨끗하고 가볍게 해주는 등의 혈압관리에 효과가 있어요. 또한 혈액순환 및 림프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고혈압 예방 및 관리에 좋답니다.

 

활활약침과 함께 건강한 몸매로!

 

혈압관리를 위해서 체중 감량은 필수적인데요. 큰마음을 먹고 다이어트에 돌입하였으나 큰 효과를 보지 못하셨거나, 요요로 인하여 다시 원래의 몸무게로 돌아오신 분들은 실망만 크죠. 또한 바쁘고 바쁜 현대인인데 혈압관리를 위해 회사 생활, 가사일, 심지어 운동까지 하려니 몸이 여러 개여도 부족하신 분들도 많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럴 때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의 활활약침을 추천해 드려요. 활활약침은 주 1회 시술로 염증 억제, 순환 촉진, 재생 강화에 탁월한 순수 한방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는 건강한 다이어트 약침이랍니다. 이러한 활활약침은 시술 부위의 지방세포들을 작게 만들어 주는 효과와 함께 꾸준한 유산소 운동 효과를 불러일으켜 줘요. 또한 부위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평소 내가 고민하였던 미운 살 제거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활활약침과 함께 건강한 몸매로 거듭나 보세요~

 

오늘은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과 함께 가을 겨울철 더더욱 유의해야 하는 건강관리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특히 혈압관리는 젊은 분들이라도 신경 쓰셔야 하는 부분이에요. 고혈압 관리에도 중요하겠지만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죠? 일상생활에서 체중관리에 힘드신 분들은 미앤아이한의원이 올바르고 쉬운 다이어트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다이어트 고민은 언제든지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과 나누어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미앤아이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