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아이디 오시는길 온라인상담 전화상담

서면다이어트한의원 다이어트할 때마다 생기는 변비! 미앤아이한의원이 알려주는 변비에좋은음식 ~

 안녕하세요~ 서면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입니다^^ 더운 여름이 가고 선선한 가을바람이 불어오니 이보다 더 다이어트하기 좋은 계절이 없죠!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있으신 다이어터 분들의 고민거리를 오늘 미앤아이한의원이 해결해 드리고자 해요. 아무래도 식사량이 평소에 비해 줄어들다 보니 변비에 걸리기 십상이죠! 오늘 서면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이 변비에좋은음식 과 함께 보다 쉬운 다이어트 방법까지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변비가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

 

우리가 흔히 아는 변비도 질환으로 분류되고 있다는 것 알고 계시나요? 변비는 대장의 연동 운동이 저하되어서 원활한 배변 운동을 하지 못하는 상태를 말하고 있어요. 특히 배변이 1주일에 2회 미만 혹은 배변 시에 굳은 변이 나오거나 출혈이 동반되는 경우를 변비로 보고 있는데요.

 

대부분 변비의 원인은 불규칙한 배변 습관이라고 보고 있어요. 또한 다이어트를 할 때처럼 식사를 충분히 하지 못하거나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아도 변비가 발생할 수 있어요. 이외에도 나이, 운동 부족, 환경 등이 변비의 원인이 되기도 하죠. 특히 여성에게 발생하는 변비의 주요 원인은 다이어트, 임신, 생리, 스트레스가 있어요.

 

 

변비에 좋은 음식 추천해 드려요!

 

변비에 좋은 음식 무엇이 있을지 서면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과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첫 번째로 추천드릴 변비에좋은음식 은 사과입니다. 사과는 섬유질이 풍부한 과일이죠. 특히 껍질 속에 많은 양이 함유되어 있으며 하루 권장량의 17%에 해당되는 4.4g 정도가 있어요. 또한 펙틴이라는 성분도 풍부해요. 펙틴 역시 장 건강과 장의 원활한 활동을 돕는 성분으로 변비 해소에 도움을 주고 있어요.

 

두 번째는 바나나입니다. 잘 익은 바나나를 챙겨드시는 게 변비에 좋아요. 덜 익은 바나나는 타닌 성분으로 인해 오히려 대변을 딱딱하고 건조하게 만들 수 있으니 주의해서 섭취하셔야 해요. 대신 잘 익은 바나나에는 올리고당 성분이 많기 때문에 유산균과 같은 유익균의 좋은 먹이가 되며 변비 해결에 도움이 되는 과일이에요.

 

세 번째는 시금치 및 녹색 채소를 추천드려요. 시금치, 양배추, 브로콜리 등 녹색 채소는 섬유소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비타민C, K 그리고 엽산이 풍부해요. 녹색 채소들은 변의 중량을 증가시켜 장 통과를 용이하게 만들어 주기도 한답니다. 구운 시금치 한 컵에 4.3g의 섬유소가 함유되어 있으며 일일 권장량의 17%, 브로콜리 줄기 하나(약 150g)에는 3.6g 섬유소가 함유하여 일일 권장량 16%에 해당돼요.

 

마지막으로 고구마를 추천드려요. 고구마는 일반 감자에 비해 혈당 지수가 낮고 풍부한 섬유소를 가지고 있어서 변비 완화는 물론 체중조절에도 도움 되는 식품이에요. 중간 크기 고구마 한 개(약 114g)에는 3.8g 섬유소가 함유되어 있고 이는 일일 권장량의 15%에 해당합니다.

 

 

변비탈출 이렇게만 따라 하자! 변비에 좋은 생활습관~

 

첫 번째는 식습관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우선 과일, 야채, 잡곡 등의 섬유소를 많이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섬유소를 섭취할 때 우리 몸은 수분을 충분히 흡수하고 이는 대변을 부드럽게 만들고 대변의 양을 많게 하며 대장 통과 시간을 줄여 변비를 개선해 줘요. 또한 대장암의 발생도 억제시켜 주죠. 또한 하루에 물을 1.5L 이상 마셔야 변이 단단하게 굳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요. 다음으로 세 끼를 거리지 않고 규칙적으로 챙겨 먹으며 아침 식사는 반드시 챙겨 먹어 주세요. 식사 후 위가 팽창하면 대장운동이 증가하게 되면서 변의가 유발돼요. 아침 식사 후 30분 안에 배변하는 습관을 길러주어야 해요. 마지막으로 감, 담배, 술, 고추, 조미료, 커피 등의 섭취는 자제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두 번째는 운동 습관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유산소 전신 운동인 걷기, 조깅, 달리기, 수영, 줄넘기 등을 자신의 건강 상태에 맞게 꾸준히 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복근 강화를 위해 손을 배꼽 아래에 대고 내밀고 들이밀기를 반복하는 운동, 복식 호흡, 복부 마사지, 장운동을 도와주는 체조도 꾸준히 해주시는 것이 장 건강에 좋아요.

 

 

 

변비를 부르는 무리한 다이어트 STOP!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은 없을까?

 

무리하게 식단을 하게 되면 변비를 부를 수밖에 없어요. 또한 불규칙적인 생활 습관 및 식습관 역시 변비를 유발하는 원인이 되죠. 그렇기 때문에 무리한 다이어트는 멈추고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필요가 있어요~ 서면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이 건강하게 다이어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서면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과 함께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무리하게 금식하거나, 식사량을 급격하게 줄이는 무리한 다이어트는 하지 않아도 돼요. 힘든 다이어트 없이 편안하게 다이어트가 가능하기 때문에 혹여 다이어트 고민이 있다면 주저 말고 내원하여 상담 및 진료받아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미앤아이한의원에서 다이어트를 편하게 할 수 있는 이유는 바로 셋 포인트 시스템을 활용한 다이어트 치료를 하기 때문인데요. 셋 포인트 시스템이란 내 몸의 현재 상태에서 가장 안정적인 체중인 적절 체중을 설정하는 시스템이라고 설명드릴 수 있어요. 미앤아이한이원에서는 셋 포인트 관리로 무리하지 않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성공적으로 도와드리고 있어요^^

 

 

오늘부터 상쾌하게 다이어트 START!
미앤아이한의원 다이어트 프로그램!

 

 

내 몸이 행복해지는 다이어트 방법, 여리환

 

편안한 다이어트를 돕기 위해서 서면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의 여리환이 빠질 수는 없죠. 평소 다이어트를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서 무작정 굶거나 음식량을 급격하게 줄이는 방법을 선택하셨더라면 멈추어야 해요! 식단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식욕 조절이 어렵다면 여리환의 도움을 받아 보세요. 여리환은 천연 한약재로 만들어진 건강한 환약으로 식습관 개선에 도움을 주며 식욕 억제, 자연스러운 소식 유도로 다이어트를 건강하게 도와주고 있어요. 또한 여리환은 에너지 소비량을 증가시켜서 보다 쉬운 다이어트가 가능하게 해주고 체지방 위주의 감량 효과 역시 있어서 다이어트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준답니다.

 

 

건강과 다이어트 모두 챙기는 방법, 해수

 

건강과 다이어트를 모두 잘 챙기는 방법이 있어요. 바로 서면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의 해수를 소개해 드릴게요. 디톡스 다이어트를 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디톡스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하루 종일 쫄쫄 굶거나 아주 소량 식사하는 방법으로 디톡스를 하시곤 하죠. 그렇지만 이런 디톡스 다이어트는 건강을 해칠 수밖에 없어요. 미앤아이한의원의 디톡스워터 해수는 일반식과 함께 물처럼 드시는 것만으로도 다이어트가 가능해요. 그뿐만 아니라 해수는 우리 몸의 독소 및 노폐물을 배출해서 보다 가벼운 몸으로 만들어 주기도 한답니다. 건강에 무리 없이 다이어트를 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해수와 함께 다이어트 시작해 보세요~

 

 

 

몸속 지방을 활활 태워주는 방법, 활활약침

 

무리한 식단을 하지 않아도 내 몸속 지방을 태우는 방법이 있어요. 서면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의 활활약침을 알려드릴게요. 활활약침은 무리하게 식단 하지 않아도 내가 원하는 부위의 다이어트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평소 내가 고민했던 미운살이나 부분비만이 있다면 활활약침으로 쉽게 다이어트가 가능해요! 특히 그 부위가 뱃살, 팔뚝살, 허벅지살 등 내가 원하는 부위에 시술이 가능하답니다. 또한 활활약침은 군살 정리와 탄력을 개선해 주고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도 정리해 주어요. 마지막으로 주 1회 5분 내외의 시술로 꾸준한 유산소 운동 효과를 낼 수 있어요.

 

 

 오늘은 서면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과 함께 다이어터들이 가장 고생하는 변비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변비에 걸릴 수밖에 없는데 건강하게 다이어트 함께 해보도록 해요~ 미앤아이한의원은 여러분들이 쉽게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도록 항상 옆에서 응원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미앤아이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