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아이디 오시는길 온라인상담 전화상담

서면다이어트한의원 관절 건강 챙겨요! 미앤아이한의원이 알려주는 관절에좋은차

 안녕하세요~^^ 서면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입니다! 날씨가 점차 추워지는 요즘인데요! 그럴수록 무릎 등의 관절이 시리신 분들은 오늘 꼭 집해 주셔야 해요~ 추울수록 관절건강을 더욱 잘 챙겨 주어야 하죠! 미앤아이한의원이 관절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관절에좋은차 까지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게요~

 

 

관절 건강을 악화시키는 추위!

 

추워질수록 줄어드는 운동량도 추울수록 관절이 약해지는 이유 중 하나랍니다. 관절을 지지하기 위해서는 관절 근육이 필수인데요! 운동량이 줄어들면 자연스럽게 관절 주위 근육이 약해지고 유연성이 떨어져서 관절 통증이 악화되는 것이에요.

 

또한 기온이 낮아지면 혈관이 수축하고 관절 주위의 근육과 인대가 경직되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요. 이렇게 혈액순환이 둔화되면 근육과 인대에 필요한 영양분 및 통증 완화 물질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게 되어서 관절통이 악화되어 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게 돼요. 더불어 추위로 근육이 경직된 상태에선 평소보다 심한 손상을 입거나 통증이 발생할 위험이 증가하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답니다! 또한 날씨가 추워질수록 뼈와 뼈 사이에서 관절을 부드럽게 해주는 관절액도 굳기 쉬워요. 관절액이 굳어 제 기능을 하지 못하면 뼈끼리의 마찰력이 커지고 관절에 통증이 발생할 수 있게 되는 것이에요.

 

 

관절 건강을 악화시키는 비만!

 

비만은 각종 성인병을 유발하는 원인이 되기도 하지만 우리 몸을 지탱하는 관절에 무리를 주어 관절염을 유발하기도 하므로 체중관리는 꼭 필요해요. 적당한 운동과 식습관 개선은 체중감량을 도와 관절 건강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지만 자신의 신체 상태에 맞지 않는 무리한 운동과 과도한 식이요법은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어요. 그러므로 단기간에 다이어트를 하겠다는 욕심은 내려두고 건강하고 꾸준한 체중관리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겠죠!

 

특히 중년 이후의 경우에는 관절과 뼈가 약해져 있는 분들이 많아요. 그중에서 무릎에 가해지는 하중과 무릎 통증 감소를 위해서는 다이어트가 필수적인 것이죠. 관절의 무리를 최소화하면서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아쿠아로빅이나 물속에서 걷기, 자전거 타기 등의 유산소 운동이 관절건강과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랍니다! 평소 운동을 하지 않던 분이 갑작스레 고강도 운동을 하면 쉽게 운동을 중단하기 쉬울 뿐만 아니라 비만의 경우 체중의 몇 배에 달하는 압력을 받아 관절 통증이 더욱 심해질 수 있어요. 그러므로 운동은 저강도 운동에서부터 시작하여 몸의 근육량을 서서히 늘리는 방식으로 체중관리하시길 바라요~

 

 

 

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관절에 좋은 차 추천!

 

그렇다면 운동보다 쉽게 일상에서 쉽게 즐기면서 관절 건강을 지키는 방법을 서면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꾸준히 차를 섭취하여서 관절건강을 함께 지켜보도록 해요!

 

첫 번째는 현미차를 추천드립니다. 현미차는 이뇨작용을 촉진하는 대표적인 차로 수분대사를 촉진하여 몸의 부기를 빼주고 피트산 및 섬유질은 중금속, 독성물질을 흡착하여 배출하는 작용을 해줘요. 이때 관절의 손상을 일으키는 염증 예방에 도움을 주는 차예요.

 

두 번째로 추천드릴 차는 진피차입니다. 진피의 비타민C는 신체의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서 노화에 따른 퇴행성 관절염과 염증성 관절염 예방으로 건강한 관절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어요!

 

 

세 번째 추천드릴 차는 오미자차입니다~ 오미자라는 이름은 열매를 먹었을 때 단맛, 신맛, 쓴맛, 짠맛, 매운맛 이렇게 다섯 가지의 맛이 나서 오미자라고 불린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오미자차는 혈액을 원활하게 돌게 하고 하체를 강화시켜 주어 관절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줘요. 관절염은 나이가 들어 근육이 점점 빠져 관절이 스스로 지탱해야 하는 힘이 커져 무리가 생기는 것인데 오미자차는 이를 예방해 주는 기능을 하는 것이죠.

 

마지막으로 추천드릴 차는 율무차입니다! 율무차는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이 생겼을 때 고통을 일으키는 관절 부위에 소염 작용을 하여 염증을 빨리 가라앉혀 주고 통증 완화에도 도움을 주는 차예요. 또한 율무차를 자주 마시게 되면 이뇨작용이 활발해지고 관절에 생기는 부종을 완화해 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체중관리하고 관절 건강도 지키는 셋 포인트 시스템!

 

추워질수록 더욱 건강을 챙겨야 해서 바쁜 가을, 겨울이죠~ 과체중으로 관절에 무리가 가기 시작한다면 건강한 다이어트를 시작해 보시길 추천드려요. 그러나 앞서 살펴보았듯이,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 무리한 다이어트는 절대 금물이에요! 극단적인 다이어트는 빈혈이나 영양실조 등의 질환을 불러올 뿐 아니라 관절 건강을 지키기는커녕 골다공증으로 이어질 수도 있어요. 골다공증은 쉽게 말해 뼈의 골밀도가 낮아져 뼈가 약해지는 질환이죠. 관절 건강을 위해 체중 감량을 결심했다가 오히려 뼈 건강을 잃어서는 안되겠죠. 특히 여성의 경우에는 폐경기가 겹치면서 갑작스러운 호르몬 변화가 일어나고 다이어트로 인한 칼슘 부족이 겹쳐지면 매우 위험하니 건강한 다이어트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서면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에서는 여성분들의 관절 건강을 지키면서 체중관리를 적극적으로 도와드리고 있어요. 관절건강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무리한 운동 및 식단은 추천드리지 않으며 셋 포인트 시스템을 활용한 편안하고 쉬운 다이어트치료를 지향하고 있답니다. 셋 포인트 시스템이란 우리 몸이 가장 안정적이라고 생각하는 체중을 적정 체중으로 설정하는 것을 뜻하는데, 이러한 셋 포인트를 낮추게 된다면 살이 잘 빠지는 체질과 체중감량과 체중유지가 보다 쉬워지며 요요 없는 다이어트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몸매는 날씬, 관절은 튼튼! 미앤아이와 건강한 다이어트 시작!

 

 

관절건강 해치는 비만, 활활약침과 탈출해요!

 

추울수록 관절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반드시 건강한 다이어트가 필수라고 할 수 있어요~ 서면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의 활활약침은 관절건강을 지켜줄 뿐만 아니라 건강하고 무리하지 않는 다이어트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니다. 활활약침은 바로 한방생약 성분이 포함된 다이어트약침으로 고민 부위에 직접 주입하여 커진 지방 세포를 작게 만들어주는 원리를 가지고 있어요. 특히 중년 여성의 경우에는 식단관리 및 운동 등을 열심히 해도 기초대사량이 떨어져 있는 상태여서 쉽게 체중이 잘 감량되지 않죠! 그럴 때는 활활약침과 함께 부분비만 및 평소 고민 부위였던 살들을 쉽게 해결해 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활활약침은 사이즈 감소 및 라인 개선 효과와 함께 셀룰라이트와 탄력 역시 높여주는 효과가 있어요~

 

 

마시면서 하는 다이어트!? 해수와 함께 시작해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꼼꼼히 챙겨 먹는 식단이나 규칙적으로 해야 하는 운동 모두 힘드신 분들은 디톡스 워터 해수와 함께 다이어트해보세요. 서면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의 해수는 금식과 절식 없이도 건강한 디톡스 다이어트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특히 몸 안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고 노폐물 역시 체외 배출하여 건강하고 가벼운 몸을 만들어 관절건강도 지켜줘요. 특히 독소로 인해 몸 안에 가득 쌓인 부종을 해결해서 비만과 부종을 동시에 개선해 주는 역할을 해줘요. 서면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의 디톡스워터 해수와 함께 건강하고 쉬운 다이어트 함께해 보세요!

 

 

다이어트의 기본 중 기본 식단! 여리환과 쉽게 해요!

 

체중관리의 기본 중 기본은 바로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바로 식단조절이 체중감량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러나 다이어트식단은 꾸준히 오래 실천하기에는 어렵고 힘들 수밖에 없죠. 그럴 때는 서면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의 여리환과 함께 건강하고 쉬운 다이어트를 시작해 보시길 추천드려요~ 여리환은 식욕 억제와 식욕 조절을 건강하게 도와서 자연스러운 소식 유도, 건강한 체중감량이 가능하게 해주는 다이어트 환약이랍니다. 특히 여리환은 잘못된 식습관을 개선하는 데 큰 도움을 줘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 있어요~ 관절건강을 위해 다이어트를 실천하시는 분들에게는 여리환이 체지방 위주의 감량 효과도 가져다주기 때문에 보다 쉬운 체중감량을 통한 관절 건강을 지킬 수 있게 해준답니다^^

기온이 뚝 떨어질수록, 날씨가 추워질수록 더욱 챙겨야 하는 건강! 이제는 방치하지 마시고 미앤아이한의원과 함께 챙겨 보세요~ 미앤아이한의원은 여러분들의 관절건강, 체중관리까지 모두 꼼꼼히 챙겨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미앤아이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