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아이디 오시는길 온라인상담 전화상담

서면다이어트한약 출산 후 살 어떻게 뺄까? 미앤아이한의원이 알려주는 산후다이어트

 안녕하세요~ 미앤아이한의원입니다^^ 오늘은 산모분들이 고민하시는 산후다이어트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볼까 해요! 육아와 함께 출산 전의 몸으로 돌아가는 것이 막막하신 분들을 위해 건강은 물론 보다 편안한 다이어트를 도울 수 있도록 미앤아이한의원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산후에 가장 중요한 산후조리 방법

 

무엇보다 산후에 가장 중요한 것은 산후조리라고 할 수 있어요. 여성에게 있어서 출산은 많은 에너지를 사용하고 임신 및 출산으로 인해 급격한 호르몬의 변화와 신체 변화를 겪고 감정적으로도 지칠 수밖에 없어요. 그렇기 때문에 산후다이어트 이전에 몸을 돌보는 것이 우선이 되어야 하는 것은 당연한 사실이에요. 출산으로 손상된 관절과 근육, 약해진 체력, 신체 기능을 다시 회복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휴식 및 영양 보충으로 산후조리를 해야 해요. 더하여 산후조리 기간에는 산후다이어트 가 아닌 적정 체중 유지를 목표로 운동을 병행하는 것도 중요해요. 산후에 과도한 다이어트는 오히려 산후조리를 방해하지만 적당한 운동은 정신 건강에도 좋으며 체중이 더 늘어나는 것을 막아주고 약해진 근육과 관절의 힘을 기르는 데도 좋기 때문이죠. 무엇보다 일주일에 3번 정도 꾸준히 운동을 하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며 우울증 감소시키고 기분을 상승시키는 세로토닌의 분비도 촉진이 돼요.

 

 

산후다이어트는 언제부터 해야 할까?

 

그렇다면 산후다이어트 는 언제 시작하면 좋을까요? 바로 산후 6주간은 산후조리에 신경을 쓰고 산후 6주부터 산후다이어트 에 돌입하여도 좋아요. 임신 기간 중에는 일반적으로 체중이 12~15kg 증가하는데 출산으로 빠지는 체중은 5~6kg 정도예요. 나머지는 산욕기를 거치면서 서서히 빠지는데 산후 3개월, 늦어도 6개월이 되기 전에 체중을 감량하지 않으면 임신 중 늘어난 몸무게가 고정될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나중에 비만으로 고생하지 않기 위해서는 산후 6주후부터는 산후다이어트 를 시작하는 것을 추천해요. 이때, 모유 수유를 하는 경우에는 식단 조절은 산후 6개월 이후부터 시작해야 해요! 수유를 하면 많은 열량이 소모될 뿐만 아니라 이때 음식을 적게 섭취하면 아기의 영양섭취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해 주세요.

 

 

첫 번째로 일주일에 0.5kg씩 천천히 체중을 감량해요. 식단 관리를 할 때도 갑자기 식사량을 줄이기보다는 포만감을 주면서 칼로리가 적은 식단을 찾아 먹는 것이 좋아요. 무리하게 식사 조절을 하게 되면 지방이 아닌 근육이 빠지게 되는데 근육이 줄어들면 산후회복이 힘들어져요. 그렇기 때문에 식이요법과 운동요법을 적절히 병행해 주세요.

 

두 번째는 규칙적인 생활은 필수랍니다. 신생아를 돌보게 되면 식사를 거르게 되고 야식 및 폭식하는 횟수가 늘어날 수 있어요. 최대한 식사를 정해진 시간에 먹으려고 하는 것이 좋으며 체중을 천천히 감량하려 마음을 먹는 것이 좋아요. 무엇보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체중 감량은 더욱 어려워지며 육아 스트레스 역시 받을 수 있으므로 규칙적인 생활, 충분한 휴식은 필수라고 할 수 있어요.

 

 

세 번째 과일 섭취할 때는 GI 지수 낮은 것으로 섭취해요. 과일 속 단맛을 내는 성분은 모두 탄수화물이랍니다. 과일을 좋아한다면 GI 지수가 낮은 것으로 선택해서 먹는 것을 추천드려요. GI 지수가 낮은 과일은 섭취 후에 혈당이 천천히 오르며 포만감이 오래가는 것이 특징인데 딸기, 토마토, 키위, 자몽, 오렌지, 감 등이 있어요.

 

마지막으로 열량을 줄이고 조리법을 바꾸어 보는 것을 추천해요.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 식단이 80% 이상이라는 것을 많이 들어보았죠. 양질의 단백질 식단으로 든든히 챙겨야 해요. 또한 식이요법으로 인해 변비가 생길 수도 있으므로 수분 섭취와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섭취해 주는 것이 좋아요. 또한 조리 시에는 양념을 최소화하고 볶거나 튀기는 조리보다는 굽거나 삶는 음식 및 조리법을 선택해 보세요.

 

 

산후다이어트 일반 다이어트처럼 하면 NO! 효과적인 산후다이어트 방법

 

산모들의 다이어트는 일반적인 다이어트와는 달라야 해요. 앞서 설명한 것처럼 산모는 출산이라는 과정을 겪으면서 체력이 약해지고 호르몬의 변화 및 감정적 소모, 관절들 역시 이완되어 있는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 다이어트를 하는 것처럼 과격한 운동을 하는 것은 안돼요. 또한 모유 수유를 하고 있는 산모들의 경우에 아이에게 영양을 공급해야 하기 때문에 산후에는 당장 식이요법을 하는 것도 힘들 수밖에 없어요.

 

미앤아이한의원에서는 건강한 산후다이어트 를 위하여 셋 포인트 시스템을 통하여 건강하고 스트레스 없는 다이어트 치료를 진행하고 있어요. 셋 포인트 시스템이란 우리 몸이 가장 안정적이라고 생각하는 체중을 적정 체중으로 설정하는 시스템을 말하고 있어요. 마치 우리 몸이 적정 체온을 유지하려는 것처럼 몸이 유지하려는 체중이라는 뜻이죠. 그렇기 때문에 무리한 운동 및 식이요법이 없이 셋 포인트만 낮추어도 산모분들의 효과적인 산후다이어트 가 가능해요! 단순히 체중을 낮추는 것이 아닌 임신 기간 동안 떨어진 면역력 회복, 신진대사 기능 정상화, 호르몬 불균형 해결, 균형 잡힌 신체리듬, 바른 체형 형성에 도움을 드리고 있어요^^

 

건강한 어머니가 되기 위한 방법,
미앤아이한의원 다이어트 프로그램

 

식이요법 없이 건강한 다이어트, 여리환

 

육아와 함께 산후다이어트 를 진행하는 것이 스트레스이신 분들이 있죠. 그럴 때 불규칙적인 식사와 과식 및 폭식 등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요. 모유 수유가 끝나셨더라면 식이요법 없이도 건강한 다이어트를 돕는 서면다이어트한약 여리환을 추천드려요. 여리환은 건강하고 바른 식습관을 형성해 주고 스스로 제어하기 어려운 식욕을 건강하게 억제 및 조절해 주는 효과가 있어요. 그뿐만 아니라 여리환은 일상생활에서 자연스럽게 소식을 유도하여 편안한 체중 감량이 가능하도록 해주는 서면다이어트한약 이랍니다. 마지막으로 여리환은 에너지 소비량을 증가시켜 건강하고 쉬운 다이어트를 가능하게 해주고 지속적인 복용을 통해 체지방 위주의 감량 역시 가능하게 해주어요.

 

건강한 산후조리&산후다이어트를 도와요, 해수

 

산후다이어트 는 무엇보다 건강을 우선으로 두어야 한다는 점 잊지 않으셨죠. 그럴 때는 서면다이어트한약 해수와 함께 건강한 산후조리 및 산후다이어트 를 함께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해수는 디톡스 워터로 일상에서 편안한 디톡스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답니다. 디톡스 다이어트는 하루 종일 굶고 디톡스 워터만 마셔야 하는 것 아닐까 하는 고민을 하신다면 서면다이어트한약 해수는 아니랍니다. 일반식 및 식단을 진행하면서도 디톡스워터 해수를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디톡스 다이어트가 가능해요. 또한 임신 기간 동안 몸 안에 쌓여있는 노폐물과 독소 배출을 원활하게 해주어서 가벼운 몸을 만들어 주며 신체 신진대사 활성화, 만성피로 해결, 면역력 향상 등의 효과 역시 있어요!

 

임신 전의 내 몸으로 돌아가는 방법, 활활약침

 

육아와 함께 산후다이어트 를 하려고 하니 몸도 마음도 지치신다면 편안한 산후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활활약침을 추천드려요. 서면다이어트한약 활활약침은 부분비만, 부위별 다이어트가 효과적이라서 산모분들이 산후다이어트 를 통해 빠지지 않는 비만 부위를 빠르게 해결해 드리고 있어요. 활활약침은 뱃살, 허벅지살 등 내가 원하는 부위에 주입하여 지방세포를 작게 만들어 드리는 원리의 다이어트약침이에요! 이러한 활활약침은 임신으로 생긴 군살을 정리해 주고 임신으로 떨어진 탄력 역시 개선해 드린답니다. 또한 급격한 체중 증가로 인해 생긴 셀룰라이트 역시 개선해 드리니 활활약침과 함께 임신 전의 내 몸으로 돌아가 보세요~

 오늘은 일반다이어트보다 더욱 세심하고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많은 산후다이어트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어요. 산후다이어트는 보다 건강을 생각하여 체계적으로 이루어져야 하죠! 산후다이어트를 시작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신 분들은 미앤아이한의원과 함께 시작해 보세요. 출산 전 몸무게로 돌아가는 것, 미앤아이한의원과 함께라면 어렵지 않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미앤아이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