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아이디 오시는길 온라인상담 전화상담

사하구한의원 여드름의 형태와 특징


사하구한의원 여드름의 형태와 특징




미앤아이 한의원도 네이버 지식인에서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여드름 관련 질문들을 보다 보면 현재 자신의 여드름이 어떤 상태인지 심각한지에 대한 질문이 많이 올라옵니다. 하지만 "내 여드름은 어떤 상태지? "라고 아무리 고민하고 인터넷에 문의를 해도 속 시원한 답을 얻긴 힘듭니다. 사진으로만 여드름에 대해 진단내리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기 때문이죠. 가장 좋은 방법은 가까운 병원이나 피부과, 한의원에 내원해 진단을 받는 것입니다. 그래도 그 전에 현재 내 여드름의 상태와 특징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미앤아이한의원에서 여드름의 형태와 특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사하구한의원 

여드름의 형태


사하구한의원 여드름의 형태와 특징


여드름하면 단순히 성인여드름, 좁쌀여드름으로만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드름의 형태는 그보다 더 다양합니다.


1/ 구진 붉고 산처럼 볼록 올라오는 초기 단계 여드름

2/농포 노란 농이 차올라 있는 여드름

3/결절 만지면 단단하고 압출해도 여드름씨앗이 잘 나오지 않는 여드름형태. 켈로이드성으로 변하기 쉬운 여드름

4/낭포 모공 안쪽으로 염증이 가득 차 있는 상태의 여드름. 잘못 압출하면 구멍이 뻥 뚫리는 여드름 흉터가 남을 수 있는 여드름 형태


처음 들어보시는 여드름 종류도 있으실 텐데요, 쉽게 구진과 농포의 여드름 형태는 어린 여드름이고 결절과 낭포는 상대하기 어려운 어른 여드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드름을 이렇게 세분화해서 특징 별로 나누는 이유는 여드름의 특징에 맞는 단계별 치료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피부에 여드름이 붉게 나타나는 단계는 여드름 초기 단계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렇게 붉게 시작된 여드름은 구진처럼 볼록해지고 농이 차기 시작합니다. 이 경우, 초기에 잘 관리해주면 금방 좋아질 수 있으며 보통 여드름 씨앗은 완벽하게 자리 잡는데 약 3개월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그에  맞게 3개월의 시간을 잡고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하구한의원 

여드름의 특징-좁쌀여드름


사하구한의원 여드름의 형태와 특징



여드름 형태 중 여성분들이 많이 고민하시는 여드름인 좁쌀 여드름! 대부분의 여성분들에게 좁쌀 여드름이 많이 일어나는 케이스를 살펴보면 피지양이 많은 피부 타입이 많습니다. 이런 피부 타입에 잘못된 화장품 사용이 반복적으로 이뤄지면서 좁쌀 여드름이 생기게 됩니다. 컨실러, 팩트, 프라이버, 비비크림, CC크림, 파운데이션 등 커버력이 높은 화장품 사용이 반복되면서 모공을 막고, 피지들이 나오지 못하는 상태로 좁쌀이 생기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사하구한의원 

여드름의 특징-염증성 여드름&흉터



사하구한의원 여드름의 형태와 특징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여드름 유형 중 멍게처럼 여드름이 올라오는 타입은 남성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남성분들은 여성보다 피지양이 많고 청소년기를 거치면서 호르몬분비가 많아지는데요. 남성분들의 피부 중에는 극 지성으로 여드름이 심한 경우가 많으며, 청소년기여드름이 성인여드름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염증성 여드름의 경우 붉게 진행되고 있을 때 꾸준한 관리를 해주면 경과가 빠르고 좋습니다. 특히 여드름은 나고 가라 앉고를 반복하면서 그 부분에 모공이 커지고 색소 침착이 오게 됩니다. 검게 변한 자리의 재생은 붉게 변한 자리보다 재생이 더디기 때문에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여드름의 형태부터 좁쌀여드름, 염증성여드름의 특징까지 살펴봤는데요, 여드름은 유형에 맞는 치료는 물론 발생 원인을 정확히 진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상 사하구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이였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미앤아이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