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아이디 오시는길 온라인상담 전화상담

부산다이어트한의원 건강한 수면 방해하는 이것! 미앤아이한의원이 알려주는 코골이원인

 

 

안녕하세요^^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입니다~ 잘 때 코골이나 이갈이 등의 수면장애 때문에 걱정이신 분 계시나요? 수면장애는 건강에도 이상 신호를 주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함께 잠을 이루는 가족에게까지 피해를 줄 수도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그 코골이원인 을 파악하고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죠^^ 오늘은 미앤아이한의원과 함께 코골이원인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나도 모르게 하는 코골이, 원인이 있어요!

 

코골이원인 은 하나로 정의할 수가 없답니다. 수면상태일 때는 들이 마시는 공기가 기도까지 잘 흘러들어가지 못하기 때문에 영향을 주는 요인이 많아요. 그렇기 때문에 코골이원인 을 선천적 및 후천적 원인으로 먼저 구별할 수가 있겠어요!

 

첫 번째로 선천적인 코골이원인 은 무엇이 있을까요? 유전적으로 목젖이 잘 처지거나, 기도가 좁고, 혀의 뿌리 부분이 크면 코골이가 잘 발생할 수 있어요. 이런 경우 수면을 위해 누웠을 때 목젖과 기도, 혀가 중력의 영향을 받아서 기도를 막아서 좁게 만들기 때문이죠. 또한 턱이 작거나 둥근 경우에도 기도가 좁은 얼굴 구조로 인하여 코골이가 발생하기도 해요~ 마지막으로 코 안의 비중격이 휘어 있는 경우도 코골이원인 으로 작용할 수 있어요.

 

두 번째 후천적인 원인은 무엇이 있을까요? 만성축농증이 있는 경우와 비염 등의 코 질환이 있을 경우에는 후천적으로 코골이가 발생할 수 있어요. 또한 코 외상에 따른 비중격 만곡증, 코 질환으로 인한 입 호흡을 해서 아래턱이 돌출된 경우에도 후천적 코골이원인 으로 발생할 수 있는 것이죠. 마지막으로 노화로 인해 폐 기능이 약해지면 코골이가 역시 발생할 수 있어요!

 

코골이를 방치하면 위험한 이유!

 

코골이는 수면 중 소리만 크게 나는 것이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는 오해는 금물이에요! 코골이는 단순 소음 문제가 아닌 신체에 공급되는 산소의 양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답니다. 그중 하나는 코골이가 있으면 수면 무호흡증을 동반할 수 있어요. 또한 산소 공급이 원활하지 않아서 고혈압에 영향을 주고 이는 심근경색, 부정맥과도 연결될 수 있죠. 이외에도 코골이는 뇌졸중, 치매, 당뇨병, 녹내장 등이 코골이와 수면 무호흡증과 관련되어 나타날 수 있는 질병이라 할 수 있어요.

 

코골이 줄이는 방법 4가지!

 

코골이원인 을 잘 파악하였다면 코골이를 어떻게 줄일 수 있는지도 함께 알아보아야겠죠^^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과 함께 건강하게 코골이 줄이는 방법 4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우선 첫 번째로는 입 다물고 자는 습관을 길러 보도록 해요. 입을 벌린 채 자면 들이쉰 공기가 목 뒷부분의 부드러운 조직을 건드리게 되면서 진동하게 만들어요. 잘 때 입으로 숨을 쉬는 게 코골이의 가장 큰 원인이에요. 입 벌림 방지 턱 끈이나 코골이용 마우스피스 등이 도움이 돼요!

 

두 번째는 금주 및 금연을 실천해야 해요. 술과 담배는 코를 막히게 하는 원인이랍니다. 혹여 술과 담배를 끊을 수 없다면 적어도 잠자리에 들기 4시간 전에는 담배를 피우지 말고 술은 일주일에 2회 이내로 줄이는 게 가장 좋아요. 또한 식염수 코 스프레이로 콧속을 세척하거나 불순물을 제거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세 번째는 체중 감량은 필수랍니다. 목에 살이 붙으면 기도를 압박하여 코골이가 심해져요. 특히 남성은 여성보다 목 부위에 지방이 더욱 많이 축적되어서 더 코를 많이 골게 돼요. 또한 정상체중인 경우에 비해 비만인 경우에서 코골이가 3배 더 많이 나타나므로 체중을 감량하게 되면 코골이를 예방하거나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답니다.

 

마지막으로 호흡기 질환을 관리해야 해요. 비강, 부비동, 기도를 좁게 만드는 축농증, 비염, 비중격만곡증 등과 같은 호흡기 질환이 코골이원인 이 된다는 것을 앞서 살펴보았죠. 특히 호흡기 질환으로 인한 코막힘은 호흡을 방해하고 구강호흡을 유발하여 상기도의 구조변경을 가져와 코골이를 더욱 자극해요. 코골이가 심한 경우 호흡기 질환이 없는지 먼저 확인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건강한 다이어트가 건강한 잠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코골이를 치료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좋아요. 체중 10kg을 감량하면 수면 무호흡증이 50% 정도 호전된다는 연구결과가 있어요! 비만인 경우에는 적극적인 다이어트를 통하여 체중 감량을 하시는 것을 권장 드려요. 비만은 수면 무호흡증과 함께 다양한 질병들을 불러올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잘 관리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답니다,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과 함께 건강한 체중 및 건강한 몸을 함께 만들어 보도록 해요.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이 여러분들의 다이어트를 적극적이고 체계적으로 도와드릴게요! 그중 미앤아이한의원은 셋 포인트 시스템을 통하여 여러분들의 건강 체중으로 회복할 수 있도록, 건강 케어까지 책임져 드릴 텐데요. 우선 셋 포인트 시스템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해요. 셋 포인트 시스템이란 내 몸의 현재 상태에서 가장 안정적인 체중인 적정 체중을 설정하는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어요. 셋 포인트를 낮추면 코골이 및 수면 무호흡증 예방 및 완화, 신체리듬의 정상화, 비만 예방 및 관리에 성공할 수 있어요.

 

건강한 수면으로 삶의 질 UP, UP!

활활약침, 비만과 이별하는 방법

 

코골이 증상을 완화하고 싶다면 가장 먼저 체중관리 및 체중 감량을 적극적으로 하는 것이 중요하죠. 오늘부터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과 함께 쉽고 스트레스 없는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싶다면 미앤아이에 집중해 주세요~ 비만예방과 관리에 도움 되는 활활약침을 소개해 드리도록 할게요! 활활약침은 보다 편안한 체중감량을 돕기 위해 생약 한방 성분이 함유된 건강한 다이어트약침이랍니다. 활할약침은 부위별 다이어트, 부분비만 해결에 도움이 되고 있으며 다이어트 이후 셀룰라이트와 함께 탄력을 개선하여 보다 아름다운 몸매 개선에도 도움을 드리고 있어요~ 나의 건강을 위한 다이어트, 이제는 활활약침과 시작해 보세요^^

 

해수, 건강한 비만관리 방법

 

다이어트를 결심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은 건강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건강하게 하는 방법인데요! 무리한 다이어트는 결국 건강을 해치기 ㄸ문에 지속적이고 꾸준하게 실천하지 못해요. 그렇기 때문에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답니다.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의 디톡스워터 해수를 추천드릴게요!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디톡스다이어트는 하루 종일 굶고 디톡스워터만 먹는 극단적인 다이어트이기 십상인데요. 해수는 금식 및 절식 없이도 디톡스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이러한 해수는 우리 몸의 해독 기능을 정상화시켜서 노폐물, 부종, 독소의 체외 배출을 도와주어요~ 디톡스워터 해수와 함께 건강&체중 감량을 동시에 챙겨 수면의 질까지 높여보아요.

 

 

여리환, 체중 감량 잘 하는 방법

 

다이어트를 잘 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가장 먼저 평소 내가 가지고 있던 잘못된 식습관을 교정하여 건강한 식단을 구성하여 식사를 하고 야식 및 폭식하는 습관을 멈추어야 해요. 그러나 하루아침에 건강한 식단을 실천하는 것에는 큰 어려움이 따를 수밖에 없어요.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의 여리환은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해 드린답니다. 여리환은 천연한약재로 만들어진 건강한 다이엍환약으로 자연스러운 소식 유도, 건강한 식욕 억제 및 조절을 도와서 건강한 식습관을 만들 수 있어요! 또한 에너지 소비량과 신체 대사량을 함께 높여주어 다이어트가 쉬운 체질로 만들어 드리는 역할을 해요~

 

 

오늘은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과 함께 코골이원인 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미앤아이한의원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통해 건강한 수면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비만 관리와 건강 관리에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언제든지 미앤아이한의원과 의논해 보도록 하세요:) 감사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미앤아이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

서면다이어트한의원 매달 찾아오는 생리통!? 미앤아이한의원이 알려주는 생리통심할때

안녕하세요~^^ 서면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입니다! 여성들만 공감할 수 있는 생리통에 대해 오늘 함께 알아보고자 해요~ 생리통의 정도는 사람마다 다른데 여러분은 생리통이 심하신 편인가요? 생리통이 없다가 유독 생리통이 심하게 느껴지신다면 반드시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볼 필요가 있어요! 생리통심할때 생리통 줄이는 방법 등까지 오늘 미앤아이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해요~

여성만이 공감하는 생리통, 왜 생기는 걸까!?

 

여성분들이라면 한 달에 한 번씩 찾아오는 생리통에 대하여 불편함과 아픔에 고개를 끄덕일 거라는 생각이 들어요~ 사람마다 아픔의 정도가 달라 생리통을 아예 느끼지 못하시는 분들도 계실 테고 혹은 배를 쥐어짜는 듯한 통증을 느끼시는 분들도 계실 거예요. 이러한 생리통이 생기는 원인은 크게 원발성과 속발성으로 구분될 수 있어요.

 

대부분의 여성이 겪는 것은 원발성 생리통이라고 할 수 있어요. 골반장기에 아무런 이상 없이 생리 주기에 자궁에서 분비되는 '프로스타글란딘'이라는 물질에 의해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죠. 원발성 생리통은 초경 1~2년 이후부터 발생하는데 자궁근육의 수측으로 발생하는 경련성 통증으로 하복부 중앙부위에서 발생이 잦을 수 있어요. 또한 생리 시작 1~2일 전 또는 생리 직후 시작하여 3일 이상 지속되지 않는답니다. 또한 이러한 원발성 생리통을 겪는 여성들은 단순한 복부 통증 외에 두통, 구역감, 구토, 요통, 설사 등의 증상을 함께 겪을 수도 있어요.

 

다음으로 자궁 질환으로 발생하는 속발성 생리통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원발성 생리통과는 달리 자궁에 이상이 생겨 발생하는 통증이 있는 경우를 속발성 생리통이라고 합니다. 속발성 생리통을 유발하는 원인 질환으로는 자궁내막증, 자궁근종, 골반염 등이 있는데 보통 생리 시작 1~2주 전부터 통증이 시작되고 생리가 끝나더라도 수일 이상 더 지속되는 경우도 있어요. 이러한 속발성 생리통은 통증을 일으키는 원인 질환을 해결하기 위하여 반드시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셔야 해요.

미앤아이가 알려주는 생리통 줄이는 방법

 

첫 번째로는 생리통심할때 아랫배에 핫팩을 대는 등의 방법으로 아랫배 및 배꼽 주변을 따뜻하게 해주는 방법입니다. 하복부가 따뜻해지면 자궁 주변의 긴장이 풀리고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기 때문에 생리통 완화에 도움이 되어요. 두 번째는 생리 기간에는 몸에 꽉 맞는 옷을 피하는 것이 좋아요. 스키니진과 같은 옷은 하복부 및 하체의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대표적인 원인이기 때문이죠. 세 번째는 스트레칭 및 요가 등을 해보시는 것도 생리통 완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여요. 이러한 운동들은 전신의 근육을 이완시켜 순환을 촉진하고 틀어진 골반과 몸의 균형을 바로잡아 생리통을 완화할 수 있어요.

네 번째는 생리통심할때 의 경우 다이어트를 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체중을 감량하면 생리통이 줄어드는 데 도움이 돼요. 복부비만은 만병의 근원이며 체내 호르몬 환경에 나쁜 영향을 미쳐 자궁근종, 자궁내막증, 자궁내막폴립이 생기는 원인이 되기 때문이에요. 다섯 번째는 생리통심할때 생리 전에 과일과 채소의 섭취를 추천드려요. 과일, 채소, 미역 등 해조류, 생선, 식물성 기름, 콩에 함유된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E 등은 생리통 완화에 효과적이에요. 마지막으로 초콜릿이나 설탕, 인스턴트식품은 피하는 것이 좋아요. 초콜릿이나 설탕, 술, 카페인 함유 식품, 밀가루는 생리통을 증가시키는 요인이 되어요. 밥은 현미로 빵을 꼭 먹고 싶다면 호밀빵으로 대체해서 섭취해 보세요. 특히 라면, 햄버거 등의 인스턴트식품은 생리통과 자궁 질환을 증가시킬 수 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아요.

 

 

 

미앤아이가 알려주는 생리통에 추천하는 식습관!

 

첫 번째로는 생리통심할때 커피나 단것을 피하고 채소를 많이 섭취하여야 해요. 사탕이나 초콜릿, 배달음식은 피하고 연어, 달걀, 채소를 많이 섭취해 보도록 하세요. 연어, 달걀, 채소에는 염증을 줄이는 건강한 지방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생리통 완화에 도움이 돼요. 또한 카페인은 혈관을 좁아지게 해 자궁을 수축시키고 통증을 악화시키기 때문에 커피 섭취는 추천드리지 않아요.

 

두 번째로는 생선 등 오메가3 지방산 함유 식품을 섭취해 보세요. 생리통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이상적인 식단은 기름기 많은 생선이나 달걀과 같이 오메가-3 지방산을 풍부하게 섭취하고 가공식품, 기름, 설탕을 적게 구성하는 것이에요. 오메가-6 지방산, 설탕, 소금, 육류를 많이 먹으면 염증이 증가할 수 있는 반면,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은 음식은 염증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생리통심할때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된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다이어트 성공하고 생리통 줄이는 방법!

 

생리를 하는 여성의 70% 이상이 겪고 있는 생리통이지만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만큼 고통의 양상이 큰 경우에는 생리통의 원인을 찾아 증상을 개선해야 할 필요가 있어요. 그중 체중의 증가와 함께 하복부 비만이 있으신 경우 역시 생리통의 원인이 될 수 있답니다. 이때는 자궁 건강 회복을 위해서라도 체중 감량을 위한 비만관리를 적극적으로 할 필요가 있어요. 이때 생리통 완화를 위한 다이어트 치료와 함께 생활습관 및 식습관 개선도 필수라고 할 수 있어요~^^

 

혼자서 생리통 완화를 위한 다이어트를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신 분들을 위해 서면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이 함께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미앤아이한의원에서는 건강하고 쉬운, 스트레스 없는 다이어트치료를 지향하기 위해 '셋 포인트 시스템'을 활용하여 치료를 도와드려요. 셋 포인트 시스템을 쉽게 설명드리자면, 내 몸 상태에서 가장 안정적이라고 생각하는 체중을 적정 체중으로 설정하는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이러한 셋 포인트를 낮추게 되면 보다 쉬운 다이어트가 가능하며 다이어트 이후 편안하고 요요 없는 체중 유지 역시 가능해요. 무엇보다 다이어트 치료를 통하여 생리통 완화 및 여성 건강과 자궁 건강의 정상화에 도움을 드리고 있어요~

 

여성 건강 책임지는 미앤아이!

여리환, 건강한 식습관 형성으로 생리통 BYE, BYE!

 

인스턴트식품 섭취 등은 몸에 염증을 발생시켜서 자궁 건강을 악화시켜 생리통을 유발하는 원인이 되어요. 반대로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 오메가3가 많은 생선 등의 섭취는 염증을 감소시키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생리통 완화에 도움이 되는데요! 이러한 사실을 알고 있어도 직접 식생활에 실천하기 어렵더라면 서면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의 여리환과 함께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해 나가볼 것을 추천드려요~ 여리환은 과식 및 폭식하는 안 좋은 식습관을 개선해 줄 뿐만 아니라 자연스럽게 소식을 유도하여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해 드린답니다. 그리고 건강하게 식욕 억제를 도와주기 때문에 스트레스 없이 식욕을 조절할 수 있어요. 그뿐만 아니라 여리환은 에너지 소비량과 신체 대사량을 높여 주어 건강한 다이어트가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답니다^^

 

 

해수, 혈액순환을 도와 생리통과 체지방 함께 안녕!

 

생리통의 원인으로는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는 것도 원인으로 꼽을 수 있어요. 그럴 때는 서면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의 해수의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해수는 비만 해결과 함께 몸속 건강을 함께 생각해 주는 건강한 디톡스워터라고 할 수 있어요~ 하루 한 병 간편한 섭취로 인해 보다 가벼운 몸을 완성할 수 있고 궁극적으로 체지방 분해 효과를 경험해 볼 수 있어요. 보다 자세히 설명드리자면 해수는 몸속 노폐물과 독소 등의 체외 배출을 촉진하여 깨끗하고 건강한 몸을 만들어 드린답니다. 또한 혈액순환 활성화, 신진대사 기능 활성화의 역할을 하며 생리통 완화에 도움을 드리고 있어요. 무엇보다 해수는 체지방 분해 효과를 통해 비만 예방 및 관리를 적극적으로 도와드린답니다.

 

 

활활약침, 생리통의 원인, 비만을 활활 태워요!

 

생리통이 심한 원인은 다양해요. 그중 비만과 나쁜 음식 섭취 등의 원인이 생리통을 유발하는 원인이 된다면 서면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이 도와드리도록 할게요~ 특히 힘든 다이어트, 까다로운 식단, 숨이 턱까지 차오르는 운동을 너무나 하기 힘드신 분들을 위하여 활활약침을 추천드려요. 서면다이어트한의원 활활약침은 생약 한방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건강하게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는 다이어트약침이랍니다. 활활약침은 내가 평소 고민했던 부위, 비만했던 부위를 집중적으로 다이어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건강하게 부분비만 관리 역시 가능해요~ 무엇보다 지방 분해 및 체외 배출을 촉진하여 내가 원했던 몸매 및 체중으로 만들어 드린답니다. 마지막으로 활활약침은 사이즈 개선, 라인 개선, 군살 정리의 효과까지 있으니 건강하고 아름다운 다이어트, 활활약침과 함께 해보세요^^

 

오늘은 서면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과 함께 가임기 여성 2명 중 1명이 겪을 정도로 흔한 생리통, 생리통심할때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미앤아이한의원은 언제나 여성 건강을 위하여 올바르고 건강한 다이어트 치료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비만하여 생리통이 극심하다고 느껴지신다면 언제든지 미앤아이한의원을 찾아와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미앤아이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