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아이디 오시는길 온라인상담 전화상담

안녕하세요 자연에서 찾는 건강한 다이어트 미앤아이한의원 이에요~^^

아침만 되면 퉁퉁 부어버리는 얼굴 붓기와 저녁만 되면 다리가 붓고 콕콕 쑤셔 고민이신 분들이 계실 텐데요. 이런 붓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림프부종의 문제일 수도 있답니다.

이런 림프부종은 다이어트 중에도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림프는 다이어트와 피부 미용, 노화에도 큰 영향을 준답니다. 림프부종을 관리하게 된다면 각종 질병 예방부터 몸매와 동안 얼굴, 심신의 건강까지 얻을 수 있답니다.

오늘은 림프부종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림프는 몸에서 필요 없는 노폐물이나 피로 물질을 회수하여 운반하는 하수도 같은 역할을 하고 잇답니다. 이런 림프의 흐름이 정체될 경우 수분이나 노폐물, 독소가 체내에 축적되어 면역기능과 영양소의 흡수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붓거나 다크서클, 컨디션 난조 등의 현상이 발생한답니다. 이런 증상들은 몸의 순환이 떨어지게 되어 지방을 더욱더 축적하기 쉬운 몸을 만들 수 있답니다.

평소에 꽉 끼는 옷이라든가 스트레스로 인한 근육경직, 불균형한 자세 등은 림프 순환을 방해하여 수분이 정체되어 몸이 붓게 되죠! 이러한 점들은 콜라겐, 노폐물, 지방세포가 서로 엉겨 셀룰라이트가 발생하며 이는 더 큰 문제로 이어질 수있답니다. 그래서 림프 부종은 평소에 관리가 필요한데요. 특히 다이어트 중이신 분들은 더 효율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 림프계가 잘 순환될 수 있도록 관리를 해주셔야 한답니다~! 그럼 내 림프 건강은 괜찮은지 한 번 진단해 볼까요?

 

림프 순환 건강 셀프 진단

림프 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면 우리 몸에 사소한 증상들이 생기기 시작하는데요. 다이어트를 해도 살이 쉽게 빠지지 않고, 다리나 팔에 셀룰라이트가 있으신 분들이 많답니다. 그리고 붓기가 쉽게 생기고 잘 빠지지 않게 되죠. 또 얼굴에 뾰루지가 자주 생기고 안색도 칙칙해지는 등의 문제가 생기기도 한답니다. 위 셀프 진단으로 나의 림프환 건강은 어떠한지 대충 예상할 수 있을거예요.

이런 림프는 마사지나 운동 등 올바른 방법으로 순환의 속도를 높일 수 있답니다. 림프 부종 예방과 관리 방법에 대해 몇가지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1. 마사지 

우리 몸에는 부기 탈출을 우이한 림프절들이 있는데요. 이런 림프절들을 잘 만져주면 순환을 촉진 할 수 있답니다. 림프가 흘러가는 방향대로 손이나 기구, 마른 붓 같은 것으로 쓸어내리면서 자극해주면 도움이 된답니다. 붓기를 해결하려고 세게 자극을 주면 림프절을 손상해 더 좋지 않으니 살살 터치해주시면 좋아요!

또 큰 질병으로 인해 림프 부종이 나타났을 경우에는 림프 마사지를 함부로 해선 안되기 때문에 몸이 최근에 이상이 있으신 분들은 병원에 내원하여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려요.

2. 식이요법 

림프부종 완화에 좋은 식이요법이랍니다. 규칙적인 생활과 식사를 기본을 둔 상태에서 림프 순환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챙겨 먹으면 더 금상첨화인데요! 림프 순환에 좋은 음식에는 곡류인 팥과 율무가 좋답니다. 이 두가지는 정체된 림프액을 흡수하여 소변으로 배출하는 데에 도움을 준답니다. 또 시트러스 과일인 귤, 레몬, 자몽도 좋답니다. 시트르산이 풍부한 과일들은 림프관 안에 끼인 기름때들을 청소하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답니다. 그리고 해조류인 미역과  다시마 허브 채소류인 깻잎, 파슬리도 림프 순환에 좋답니다.

3.운동

몸이 무겁고 집중력도 저하되고 피부가 푸석하다면 분명 신체의 순환 기능에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이 높답니다.

몸의 부기가 느껴진다면 노폐물을 배출하고 예방하는 습관을 들여야 해요~! 림프계는 면역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면역이 중요한 요즘 간단한 운동으로 림프순환을 촉진하여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답니다. 운동은 림프액 배출을 증진하고, 관절을 유연하게 하고 근력을 키워준답니다. 림프 순환에 좋은 운동은 관절 운동이라든지 스트레칭, 수영, 요가 등이 도움이 된답니다.

4. 반신욕

몸을 따뜻하게 하고 림프 순환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운동을 하는 방법도 있지만, 반신욕을 하는 방법도 있답니다.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면 피부에 압력이 가해져 림프 흐름이 좋아지고 몸의 온도가 높아지면서 혈관이 활장되어 혈액순환에도 좋답니다. 그리고 스트레스 감소 효과도 가져와 다방면으로 좋은 방법이랍니다.

반신욕으로 흘린 땀은 몸 안의 노폐물 뿐만 아니라 피부 속 노폐물도 배출하여 더 깨끗한 피부와 건강한 신체를 경험할 수 있답니다. 몸 전체를 순환하는 데에는 20~30분이면 충분하기 때문에 반신욕은 30분을 넘기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답니다. 너무 오랫동안 반신욕을 하게 되면 기운이 빠지고 수분이 지나치게 배출되어 피부건강에도 좋지 않으니 적정시간을 지켜주시는 것이 좋답니다.

림프 부종이 고민이라면? 부종, 독소, 노폐물을 도와주는 해수

바쁘고 정신없는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부종과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는 디톡스 워터 해수를 소개해드릴게요~

해수는 미앤아이한의원에서 건강한 다이어트에 대해 고민하여 만든 디톡스 워터인데요. 해수는 하루에 1병씩 물처럼 마셔 우리 신체 내의 독소와 노폐물, 부종 완화에 도움을 준답니다. 해수는 우리 본연의 해독 기능을 되살려 체지방 분해에도 도움을 주어 건강한 몸과 함께 다이어트까지 동시에 될 수 있어 바쁜 직장인, 주부님, 학생분들에게 딱이랍니다~! 해수 하루 1병으로 가벼워진 몸을 경험해보세요^^

셀룰라이트 개선엔 활활약침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팔뚝이나 하체, 복부가 유난히 살이 안 빠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고민이 있으신 분들에게 활활약침을 소개해드릴게요~^^ 활활약침은 림프관이 막혀 림프 부종이 심하시거나 살이 잘 안 빠지는 부위를 활활약침으로 혈액순환 장애를 바로 잡고, 부분적인 라인 관리를 진행할 수 있답니다. 또 지방을 쪼개는 개념이 아닌 지방 세포를 운동 시켜 크기를 작게 만들어 주 1회 시술로 유산소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단순한 체중 감량에만 치중한 다이어트보다는 내 몸 상태와 체중 증가 원인을 찾고 몸의 부족한 부분들을 채워가는 건강한 체질 다이어트를 시작해보세요. 일상에서 부담 없이 할 수 있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알려드린답니다. 다이어트에 대해 궁금하시거나 힘든 부분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문의해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미앤아이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