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아이디 오시는길 온라인상담 전화상담

안녕하세요 자연에서 찾는 건강한 다이어트 미앤아이한의원 이에요~

살이 쪘을 때 쉽게 체중감량을 하시는 분들은 다들 저만의 다이어트 비법을 하나씩 가지고 있을 텐데요. 아마 여러 가지 다이어트를 시도해보고 자신과 잘 맞는 다이어트를 찾으신 분들이겠죠?하지만 아무리 다이어트를 해도 다이어트 효과가 없으시다는 분들! 왜 살이 빠지지 않는 걸까요? ㅠ아마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그 원인은 잘못된 다이어트 상식 때문에 그럴 수도 있답니다. 잘못 알고 있는 정보 지식으로 흔한 실수를 하고 계신 다이어터 분들을 위해 오늘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잘못 알고 있을 법한 다이어트 상식에 관해 이야기해드리려고 왔답니다. 잘못된 다이어트 정보는 살을 찌우게 만들 수도 있으니 같이 한 번 알아봐요~^^

 

<잘못 알고 있는 다이어트 상식>

1. 무조건 굶는다.

보통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되면 최소한의 음식만 먹고 굶어야 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무조건 굶는 다이어트는 실패로 연결되기 쉽답니다. 다이어트의 주된 목적은 지나치게 쌓인 체지방을 줄여 건강한 몸을 만드는 것이랍니다. 급격하게 음식을 제한하는 다이어트는 체중감소는 눈에 띄겠지만 수분과 근육량이 빠지게 되어 기초대사량이 낮아져 더 살이 찌기 쉬운 체질로 변화하게 되죠. 굶는 다이어트는 우리 몸이 비상사태로 인지하여 먹는 음식을 소비하지 않고 몸 안에 저장하려고 해 지방축적을 더 야기시킨답니다. 체지방이 쌓이지 않는 몸을 만들기 위해서는 건강한 식단과 생활습관으로 몸의 올바른 대사기능을 되찾고 지방이 쉽게 분해되는 조건을 갖춰 건강한 다이어트를 해주셔야 해요~

2. 뱃살만 빼기 위해 뱃살 운동 집중공략

우리 인체는 하나의 유기적 시스템으로 부위별로 에너지를 소비할 수 없어서 특정 부위만 지방을 뺀다는 것은 체중감량에 크게 효과적이지 않답니다 ㅠㅠ 예를 들어 뱃살을 뺀다고 윗몸일으키기나 플랭크 등 복부에 집중된 운동만 하게 된다고 그 부위만 쏙 빠지기엔 오랜시간이 걸릴 수 있어요. 지방을 태우기 위해서는 부분 운동과 함께 20~30분의 전신 운동 병행 필요하답니다. 물론 규칙적이고 건강한 식이조절도 해주시면 좋겠죠?^^ 뱃살뿐만 아니라 다른 부위인 허벅지, 팔뚝 살도 마찬가지랍니다. 오늘부터 같이 하루 20분이상 운동 시작해봐요!

3. 탄수화물은 무조건 독?

다이어트 중 탄수화물이 가장 큰 적이라는 말 한 번쯤은 들어보셨죠. 하지만 정작 많은 사람들은 왜 탄수화물이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지 모르고 무조건 탄수화물을 먹지 않는 경우들이 많은데요. 탄수화물을 과다하게 섭취하게 될 시 인슐린이 분비되어 지방이 체내에 축적된답니다. 하지만 탄수화물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분으로 너무 먹지 않게 될 경우 무기력증, 집중력 저하, 우울증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요. 탄수화물은 하루 최소 100g 정도를 섭취를 해주셔야 신체기능을 유지할 수 있답니다. 흰 쌀밥이나 일반 빵보다는 현미밥이나 통밀 등의 도정하지 않는 건강한 탄수화물을 섭취해주시면 더욱더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답니다. 이런 곡류 탄수화물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같은 양을 먹어도 포만감을 더 느낄 수 있고 소화 속도도 느려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답니다. ^^

4. 땀을 흘린 만큼 살이 빠진다

다이어트 할 때 땀을 많이 빼면 살이 잘 빠진다고 생각하시는 경우도 많으신데요. 그래서 운동할 때 땀복을 입으시거나, 다이어트를 위해 찜질방이나 사우나에 가서 땀을 빼는 경우도 쉽게 볼 수 있죠. 이런 땀은 체온 조절과 관계가 있는데요. 체온이 올라가면서 땀이 분비되고 땀이 마르면서 열을 가져가 체온을 내리는 역할을 한답니다. 단순히 온도 변화에 흘리는 땀은 우리 몸에 필요한 마그네슘, 칼륨 등과 함께 수분만 빠져나갈 뿐 체지방이 연소하지는 않는답니다. 같은 땀일지라도 운동해서 흘리는 땀과 온도 차이로 인해 나는 땀은 다른데요. 운동하게 되면 몸에 저장되어 있던 탄수화물과 지방이 연소하는 과정에서 열이 나고 체온이 올라가게 된답니다.

하지만 이런 땀 흘리기는 몸의 노폐물을 몸에서 내보내어 신진대사를 촉진해 건강한 몸을 만들어 줄 수 있답니다.

5. 다이어트 콜라 먹어도 살 안 찐다

무설탕이라든지 다이어트, 제로칼로리라고 수식어가 붙은 음료와 음식들은 대부분 ‘아스파탐’이라는 인공 감미료가 들어 있답니다. 이런 인공 감미료는 몸무게를 줄이는 데에 도움이 되지 않는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인공 감미료를 주기적으로 많이 먹는 사람들은 식욕과 몸무게가 급격하게 증가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었는데요. 저열량 식품, 무설탕 등 칼로리에 집착하는 다이어트는 오히려 좋지 않을 수도 있답니다. 이런 여러 첨가물이 들어간 음식들은 소화기관에 지장을 주고 체중 증가와 부종을 초래할 수도 있답니다. 또 칼로리가 낮다는 생각에 더 많은 양의 음식을 섭취할 수도 있고요ㅠ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라면 건강한 자연식으로 먹어주는 것이 좋답니다.

6. 과일 먹어도 살 안 찐다?

과일은 건강한 다이어트 식품이라 살이 안 찐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은데요. 체중증가가 두려워 고기와 밥은 먹지 않고 과일만으로 먹는 경우들도 있으시죠. 물론 과일은 다른 음식들보다 칼로리가 낮아 살이 덜 찔 수는 있겠지만, 과일은 탄수화물과 과당이 풍부하여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소비되지 못한 잉여 에너지들이 지방으로 축적되어 살이 찌는 경우가 많답니다. 다이어트 중에는 당분 함량이 낮은 라즈베리, 블랙베리, 레몬 등을 즐겨 드셔주시거나, 아침 식사 대용이나 낮 시간대에 적절량 허기를 달랠 정도로만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답니다  

7. 물만 먹어도 살이 찐다.

살이 잘 찌는 체질이신 분들은 물만 먹어도 살이 찌는 것 같다며 이야기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그래서 종종 다이어트하실 때 물도 마시지 않으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물은 연소할 수 있는 성분이 없어 칼로리가 0이랍니다. 다만 몸에 독소와 노폐물이 많아 몸의 순환이 떨어지는 경우 물을 많이 마시게 될 경우 몸이 붓고, 수분 배출이 잘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있답니다. 따라서 이런 경우에는 신진대사가 원활해져 혈액순환이 잘 될 수 있도록 몸의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하여 건강한 몸을 만들어주는 것이 좋답니다.

독소와 노폐물 배출에는 주기적인 디톡스 다이어트와 간헐적 단식과 적절한 운동 등 규칙적이고 건강한 생활 식습관이 도움이 된답니다.

 

‘나’를 위한 가벼운 다이어트 여리환!

미앤아이한의원만의 여리환은 천연 한방 성분으로 구성되어 장기간 복용해도 몸에 무리가 없고 건강한 식욕 억제 효과와 에너지 소비량 촉진으로 자연스럽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도와드린답니다.

또 여리환은 기존 다이어트 한약의 장점을 유지하면서 한약 특유의 냄새를 줄여 복용이 쉽고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작은 알갱이의 수용성 환으로 만들어졌답니다. 하루 1포씩 복용하는 방식으로 일상 속에서도 손쉽게 다이어트가 가능하답니다.

원장님과의 직접 상담을 통해 그동안 다이어트 습관과 생활패턴 등을 확인하여 현재의 건강 상태에 맞게 알맞은 다이어트 방법과 복용 방법을 알려드린답니다. 자신의 몸에 딱 맞는 체질 다이어트 방법으로 어떤 다이어트보다 쉽고 간편하게 하실 수 있을 거예요~

 

해수로 간편하게 하루 한 병! 

매일 매 순간 독소에 노출된 현대인들을 위한 쉽고 간편한 디톡스 프로그램인 해수를 소개해드려요. 하루 한 병으로 건강관리와 다이어트를 효과적으로 경험할 수 있답니다. 디톡스 워터 해수는 몸에 쌓인 독소와 노폐물로 인한 부종을 정리하고, 본격적인 다이어트에 앞서 체지방이 잘 쌓이지 않고 체중감량이 잘 되는 몸으로 만들기 위한 워밍업 단계로도 추천해 드린답니다. 독소 배출이 원활해진 우리 몸은 신진대사가 활성화되어 체지방이 쌓이지 않는 살이 찌지 않는 몸으로 체질 개선으로 변화될 거예요. 디톡스 워터 해수 하루 한 병으로 비만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해보세요~!^^

 

스트레스 없이 간편한 다이어트를 원하신다면? 미앤아이 여리환, 해수와 함께 다가올 따뜻한 계절 같이 맞이해봐요~! 포기해버리는 다이어트 대신 일상생활에서 간편하고 확실한 관리를 도와드릴게요. 누구나 똑같은 다이어트 방법이 아닌 내 몸에 꼭 맞는 다이어트를 시작해보세요!

혼자 하는 다이어트가 힘드신 분들은 언제든지 찾아와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미앤아이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