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아이디 오시는길 온라인상담 전화상담

다이어트 중 가장 필수적인 습관은 물을 적절히 마시는 것인데요. 물은 신진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여 섭취된 음식물을 소화가 잘 되도록 돕고, 각종 영양소를 운반하고 노폐물을 배출하는 기능이 있답니다. 이렇게 물은 우리 신체에 대사 작용을 원활히 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체지방 분해에도 효과적인데요. 때문에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충분한 수분 섭취가 필요하답니다 ^^

그래서 오늘은 다이어트 중 올바른 하루 물 섭취량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우리의 몸은 70%는 물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체내 수분은 체온 조절부터 각종 영양소 전달, 노폐물 배출 등 다양한 역할을 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 시 수분 섭취는 몸의 독소 제거와 신진대사 향상, 혈액순환 개선, 소화 시스템 향상, 변비 개선, 식욕조절로 체중감량에 있어 더 건강한 다이어트를 도와주죠! 

물을 마시게 되면 원활한 신진대사를 도와 칼로리 소모를 도와주고 체내에 쌓이는 노폐물을 바깥으로 배출하는 것을 도와준답니다. 

몸의 독소가 많이 쌓이게 되면 체내에 염증을 일으키고, 면역계의 불균형이 발생하여 몸의 전반적인 대사활동이 원활하지 않아 비만을 포함한 각종 질환의 원인이 된답니다. 이렇게 우리 몸에 도움을 주는 물!

수분 섭취가 부족하게 되면 우리 몸에 어떤 증상이 일어나게 될까요?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으면 일어나는 증상

 

첫 번째로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게 되면 구취가 나게 된답니다. 수분이 부족해지면서 침샘의 침 분비도 부족해지는데요. 침은 입에서 향균작용의 역할을 하고 있답니다. 침 분비가 줄고 입이 마르게 되면 구강 내에 박테리아가 급증하게 되어 구취가 심해지는 것이랍니다. 평소에 입이 자주 말라 구취가 난다면 물을 자주 마셔주세요~

 

두 번째는 두통이에요!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뇌에 충분한 혈액과 산소 공급이 줄어들게 된답니다. 체내수분이 1.5%만 부족해도 뇌는 집중력과 기억력이 저하되고 두통이 유발된답니다. 두통이 자주 있으신 분들을 물을 마시는 습관을 길러보는게 어떨까요?

 

세 번째는 졸림과 피로랍니다. 잠을 푹 잤음에도 졸린다면 수분이 부족해서 일어나는 증상일 수도 있어요. 근육에 수분이 부족하면 근육이 제 기능을 다 하지 못해 신체활동도 힘들어진답니다. 식이조절과 운동을 하시는 분들에게 수분 섭취는 꼭 필수에요~

 

네 번째는 근육경련이에요. 체 수분이 부족해지면 혈액이 원활하게 흐르지 못하게 되는데요. 우리 몸은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면 상대적으로 덜 중요하다고 여겨지는 신체 부위부터 혈액공급을 중단하게 된답니다. 그 대표적 부위가 근육이에요! 그리하여 수분 섭취가 부족하게 되면 근육부터 혈액 공급이 중단되면서 경련이 일어날 수 있어요!

 

다섯 번째는 배고픔이에요~! 운동 직후나 식사한 지 얼마 안 되었는데 갑작스러운 허기짐, 배고픔이 찾아올 때가 있는데요. 수분 부족이 일어나게 되면 허기짐을 느끼게 된답니다. 이런 수분부족으로 인한 갈증 증상을 배고픔으로 착각할 수도 있는데요. 갑작스러운 허기짐이 찾아온다면 우선 물을 한잔 마셔보세요! 가짜 배고픔이었을지도 모른답니다!

 

우리의 몸에 건강함을 주는 물! 그럼 하루 물 섭취량을 어느정도여야 적당할까요?

우리가 공식처럼 알고 있는 하루 물 섭취량 2!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모두가 2를 마셔야 한다는 게 조금 이상하긴 했는데요. 이건 정말 사실일까요? 일반적으로 물 섭취량에 대해 알고 있는 오해들을 하나하나 팩트체크해보면서 올바른 수분 섭취 방법들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건강한 수분 섭취 방법>

1. 나에게 맞는 물 섭취량

많은 불들이 하루 물 권장 섭취량을 1.5L 또는 2L로 알고 계신 분이 많으신데요. 하루 물 권장 섭취량은 연령대, 성별 등에 따라서도 다르고 체질이나 질환 여부에 따라서도 다르답니다. 2L라는 기준은 일반적으로 평균 체격의 건강한 성인을 기준으로 하므로 각자 자신에게 필요한 물 섭취량을 계산해보는 것이 좋은데요. 그럼 자신에게 필요한 물 섭취량 한 번 구해볼까요?

하루 권장 물 섭취량 = 체중 X 0.03L

자신의 체중에 0.03(L)을 곱한 값이 자신의 하루 물 섭취량이랍니다.

물이 무조건 다이어트와 건강에 좋다 하여 너무 많이 마시게 되면 나트륨이 몸에 너무 부족해져 어지럼증과 구토가 발생할 수 있어요. 자신에게 맞는 물 섭취량으로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해보세요! 

2. 공복에 물 한잔

건강한 수분 섭취 방법으로 강력히 추천해드리는 공복에 물 한잔! 아침에 마시는 물 한잔은 밤새 몸에 저장되어 있던 모든 독소를 씻어낼 수 있답니다. 기상 직후 물 한잔은 혈액과 림프액의 양을 늘려 몸 속 노폐물을 원활하게 배출하게 된답니다. 또 공복에 마시는 물은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3. 조금씩 자주 나눠마시기

물을 한꺼번에 많이 마시게 되면 위장에 무리가 갈 뿐만 아니라 부종을 유발할 수 있고 몸속의 나트륨 농도가 갑자기 낮아지게 되면서 두통이나 현기증을 유발 할 수 있어요. 한번 물을 마실 때는 200mL 정도로 한잔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고, 심한 갈증을 느끼지 않도록 텀블러를 가지고 다니면서 수시로 물을 마셔주는 것이 제일 좋답니다.

4. 식사 중엔 물 멀리하기

신진대사를 위해 수시로 조금씩 마시는 것이 좋은 물! 하지만 식사 중이나 식사 직후에 너무 많은 양의 물을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은데요. 사 중 너무 많은 물을 섭취하게 되면 소화기에 부담을 줘 소화불량을 일으킬 수 있답니다. 식사 중 물은 소화효소인 아밀라아제 분비 저화와 소화 과정 생략이 되어 소화불량이 잦을 수도 있으니 요즘 따라 소화가 잘 안되는 것 같다면 식사 중에는 물을 멀리해주세요!

5. 운동 시 수분 섭취

체중감량을 위해 운동을 하시는 분들에게 알려주는 꿀팁! 운동 시 수분 섭취 방법인데요. 우리가 운동을 하게 되면서 수분을 배출하게 되는 양은 보통 700mL~800mL랍니다. 그 때문에 운동하기 1시간에서 1시간 30분 전, 1~2컵(300~500mL)의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답니다. 물론 운동 중간중간에 수분을 충전하셔도 좋답니다. 하지만 갈증을 심하게 느껴 한꺼번에 많은 양의 물을 섭취하게 되면 위에 부담을 주기 때문에 좋지 않으니 주의해주세요~!

 

물 대신 디톡스워터 해수 

우리 몸은 매 순간 많은 종류의 독소로부터 공격을 받고 있는데요. 몸에 쌓여있는 독소와 노폐물들도 다이어트의 방해 요소 중 하나랍니다. 체중감량이 속도가 예전 같지 않다면 디톡스 다이어트 시작해보세요! 디톡스를 진행하게 되면 우리 몸의 망가진 세포를 재생 시켜 신진대사를 활성화하고 체지방 분해를 활발하게 해줘 체질 변화까지 가져다준답니다. 몸속 독소를 배출해주면 더 쉬운 다이어트를 할 수 있을 거예요. 미앤아이 디톡스 워터 해수는 다른 절식 없이 일상생활에서 물 대신 하루 한 병만 마셔주면 완벽 디톡스가 가능하답니다. 바쁘신 현대인들에게 건강관리와 다이어트를 위한 필수템이에요!

 

다이어트가 힘들 땐 여리환!

여리환은 천연 한약재로 만든 건강한 환약이랍니다. 인공성분이 아닌 천연 한약재로 만들었기 때문에 기존의 한약의 우수성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는 게 여리환의 큰 장점이에요! 기존 다이어트 한약의 경우 냄새가 나고 액체로 되어 있어 밖에서 먹기 불편하고, 환 같은 경우에도 냄새 때문에 섭취하기가 어려웠던 분들이 많으셨을 텐데요. 여리환은 이런 환약과 한약의 단점을 보완하여 언제, 어디서나 일상생활에서 먹기 편하답니다.

체내 신진대사 활동과 살이 잘 빠지는 체질로 유도하는 한약 성분이 들어있어 스트레스 없는 쉬운 다이어트를 도와준답니다.

 

 

단순히 식욕을 억제하여 체중을 감량하는 다이어트가 아닌 체계적인 시스템과 원장님의 친절하고 꼼꼼한 상담으로 여러분 체질에 맞는 1:1 다이어트 방법과 복약법을 알려드리고 있답니다.

올바르고 확실한 다이어트를 원하신다면 쉽게 이뤄낼 수 있도록 미앤아이가 도와 드릴게요~

평소의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바로 잡아 살찌지 않는 다이어트 습관을 만들고 싶다면 미앤아이 한의원에 언제든지 놀러 와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미앤아이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