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아이디 오시는길 온라인상담 전화상담

부산생리통한의원, 쉽게 알아보는 여성질환2탄



부산생리통한의원





저번 포스팅에서 누구나 쉽게 겪을 수 있는 대표적인 여성질환, 생리통과 생리불순에 대해 알아 봤었는데요.

(이전 포스팅 보러가기 >> http://mniclinic8275.tistory.com/16)




부산생리통한의원



부산생리통한의원, "찾기 어려운 질환 만성골반통"


오늘은 진통제만 복용하면 병을 키울 수 있는 '만성골반통'과 여자 인생에 한 번은 찾아오게 되는 '갱년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생리통에 대해서는 잘 알고 계신 분들도 '골반통'은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 계실 것 같아요. 골반통은 골반 자체의 질환이 아닌, 자궁과 그 주위 조직에 문제가 생겨 발생하는 여성 질환을 말합니다. 뚜렷한 원인없이, 생리주기와 관계없는 통증골반, 아랫배, 허리 또는 엉덩이에 6개월 이상 지속된다면 '만성 골반통'으로 진단합니다. 만성골반통은 산부인과를 찾는 환자의 20%~30%를 차지하는 흔한 질환이지만, 안타깝게도 대부분 증상의 원인을 찾지 못해 진통제만 복용하며 병을 더 키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왜 그렇게 되는 걸까요?


그 이유는 만성골반통의 원인이 다양해 진단이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크게는 부인과적 원인과 비부인과적 원인으로 나눠볼 수 있는데요. 자궁내막증, 골반유착, 골반 울혈 증후군, 자궁선근증, 골반염 등과 같은 부인과적 원인으로 발생합니다. 비부인과적 원인에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 간질성 방광염, 요도 증후군, 근막통 증후군 등이 있으며 스트레스, 우울, 심한 압박감, 억압 등과 같은 심리적인 원인으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만성골반통의 치료심신을 함께 다스려 나가는 방향으로 진행되어야 하며, 계속되는 통증을 방치하기 보다는 본인에게 맞는 치료법을 찾아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산생리통한의원




부산생리통한의원, "여성의 격변기, 갱년기"


갱년기는 여성 호르몬이 변화와 함께 신체의 변화가 나타나는 시기로 평균 수명이 길어진 현대인들에게 앞로의 인생을 결정하는 중요한 시기이기도 합니다. 갱년기는 여성에게 이써 사춘기와 비슷한 큰 변화의 시기로, 폐경기 이후에는 난소로부터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생산이 중단됩니다. 갱년기 시기에는 난소기능의 쇠퇴로 인하여 신체는 큰 전환기를 맞이하게 되며, 평소 몸의 안좋았던 부분들이 더욱 심하게 드러납니다. 따라서 갱년기 증상 치료와 함께 그도안 잠복 되어있던 신체의 문제점들을 하나하나 고쳐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갱년기 증상은 '안면홍조/땀'입니다. 얼굴, 머리, 목, 등이 갑자기 화끈거리고, 열이 온몸으로 퍼져 가슴이 뛰고 땀이 나게 됩니다. 또한 호르몬이 변화하면서 건망증의 정도가 심해지고 실수가 잦아질 수 있으며, 우울증 증상이 심해지게 됩니다. '우울증세'는 정서가 불안해지고 우울한 기분이 들며 피곤, 짜증, 의욕상실, 신경과민, 긴장, 공격성, 자신감 상실 등도 이 시기의 여성에게 흔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이 외에도 요실금, 성욕감퇴, 골다공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혹시 나도 갱년기? 갱년기 자가진단을 해보세요!




부산생리통한의원


부산생리통한의원





어쩌면 자연스러운 증상인 갱년기는 왜 중요할까요? 갱년기 증후군을 적절히 관리하지 않으면 각종 질환으로 이환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폐경으로 인한 상실감과 호르몬 변화로 인한 우울증 등 심리적으로도 영향을 끼칩니다. 갱년기는 부끄러운 증상이 아닌, 앞으로의 건강한 삶을 위해 적극적인 관리와 치료가 필요한 것이죠!


쉽게 알아보는 여성질환 <만성골반통/갱년기> 잘 보셨나요?^^ 계절이 변하는 지금과 같은 환절기에는 몸이 더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새 계절을 맞이하여 우리 몸을 한 번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상 미앤아이한의원이였습니다. :)







블로그 이미지

미앤아이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