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아이디 오시는길 온라인상담 전화상담

교대근무자가 지켜야할 건강 원칙!



교대근무자



저번 포스팅에서 교대근무자의 건강에 관해 말씀드렸었죠?


교대근무자, 직업병과 건강위험! >> http://mniclinic8275.tistory.com/27 


이처럼 교대근무자들은 밤에 일하고 낮에 쉬기 때문에 더욱 질환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하지만 어쩔 수 없이 해야하는 교대근무라면 최소한의 규칙을 정해 건강악화를 예방해야 합니다. 교대근무자라면 꼭 지켜야 하는 건강 원칙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교대근무자



교대근무자가 지켜야할 건강 원칙 :: 충분한 휴식!

 

 우리 주변에는 경찰, 소방관, 의사, 간호사와 같은 필수적인 공공영역뿐 아니라 편의점, 24시간 카페, 영화관 등 교대근무에 종사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교대근무를 하는 사람들의 가장 큰 특징이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교대근무자라면 낮에도 하루 7시간 이상 충분히 잠을 자야합니다. 낮에 잠을 자게 되면 햇빛이나 소음 때문에 잠을 뒤척이면서 깊은 잠을 자기 힘들 수 있기 때문에, 암막커튼으로 빛을 차단하고 소음이 잘 들어오지 않도록 사전에 조치를 취하셔야 합니다. 특히 커피를 마시며 졸음을 쫓는 분들 중 막상 잠을 자려고 할 때 잠이 안오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그럴 땐 술을 마시거나 티비를 보지 말고 따뜻한 물로 목욕, 족욕을 하거나 명상을 하여 몸을 이완시켜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하셔야 합니다. 물론 커피는 줄이셔야겠죠?



교대근무자


교대근무자가 지켜야할 건강 원칙 :: 올바른 식습관!


 잠자기 전 과식을 하거나 위에 부담이 가고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은 식습관입니다. 자기 전에 허기를 달랠 정도로 식사를 하는 것이 좋으며, 과식하는 습관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식사를 할 때 마지막 한 숟가락 정도를 남기시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안좋은 식습관이 오래 지속된다면 소화장애나 역류성식도염 등의 소화기계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교대근무자라면 올바르고 규칙적인 식사를 할 수 있도록 관리해야 합니다.



교대근무자가 지켜야할 건강 원칙 :: 스트레스해소법 찾기!


 교대근무자와 뗄레야 뗄 수 없는 것이 바로 스트레스겠죠...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높은 강도의 업무, 건강 악화가 반복되면서 폭발하기 직전의 스트레스를 품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이런 스트레스는 무기력함, 만성 피로, 면역력 악화, 우울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과 휴식 방법을 찾아 스트레스에 대한 면역을 키우시는게 중요합니다. 


교대근무자



 하지만 이미 교대근무로 인해 몸과 마음이 상하셨다면 반드시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여성교대근무자라면 불규칙한 생활습관으로 생리불순, 생리통, 골반통 등의 여성질환에 노출되기 쉬우며 이는 난임, 자궁근종 등과 같은 심각한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소화기계 질환, 심장 질환, 고혈압, 심근경색 등의 발병 위험이 높은 만큼 꾸준한 관심과 관리가 필요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미앤아이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