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아이디 오시는길 온라인상담 전화상담

안녕하세요 자연에서 찾는 건강한 다이어트 미앤아이 한의원이에요~

날이 점점 따뜻해지면서 다이어트를 본격적으로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서 다양한 이유들로 다이어트가 고민이신 분들이 계시죠? 그 중 식욕에 의해서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으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이런 스트레스가 만성이 되어버리면 몸의 균형이 깨져 체중감소가 더뎌질수도 있답니다. 스트레스로 인해 다이어트를 포기 한다거나 오히려 폭식으로 이어져 다이어트가 어려워질 수 있는데요.

오늘은 다이어트 중 스트레스 관리의 중요성과 스트레스로 인한 식욕 관리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스트레스받으면 살이 찌나요? YES!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아무것도 하기 싫어지고 맛있고 자극적인 음식이 당길 때가 많은데요. 우리 신체는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코르티솔’이라는 호르몬이 증가하고 에너지 소모를 높이는 ‘렙틴’의 작용을 둔하게 만들어 결과적으로 식욕을 돌게 한답니다. 이런 스트레스로 체중이 증가하는 경우에는 주로 복부에 지방을 쌓이게 하여 복부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답니다.

또 이런 스트레스가 만성적으로 지속되다 보면 식욕이 증가하고 지방이 축적되어 살이 찌게 되는데요. 실제로 심한 스트레스를 받으면 신체활동은 멈추고 식사 대신 고칼로리나 달달한 초콜릿 같은 단 것을 더 많이 섭취하게 된다고 해요~

스트레스로 인한 가짜 배고픔에 속지 말자

스트레스로 인해 기분이 우울해지면 음식을 섭취한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달달하고 자극적인 간식이 먹고 싶은 충동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를 ‘가짜 배고픔’이라고도 불린답니다.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은 식욕을 불러일으켜 특정 음식이 땡기고 배가 불러도 계속 섭취하게 만들죠~ 또 가짜 배고픔으로 음식을 섭취하고 난 뒤에는 후회가 밀려오는 경우들도 많은데요. 이런 가짜 배고픔에 속아 우리 건강을 해치지 않게 관리해주는 것이 필요해요!

 

우리 몸에 많은 영향을 주는 스트레스, 특히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은 다이어트 중 스트레스를 받으면 터지는 식욕에 다이어트 의지도 저하되고 아무것도 하기 싫어질 것 같은데요.

다이어트 중 스트레스 식욕과 스트레스 살로 인해 고민이신 분들을 위한 식욕 대처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스트레스로 인한 식욕 대처법

1. 음식 섭취 대신 다른 방법 찾기

스트레스 때문에 식욕이 증가하여 맛있는 음식이나 술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식욕이 증가할 때 배고픔에 의한 것인지, 스트레스에 의한 것인지 잠시 생각할 시간을 갖는 것이 좋아요. 후자에 의한 것이라면 스트레스를 해소할 다른 방법을 적극적으로 찾는 것이 좋답니다. 특히 술은 중추신경을 억제하여 자신이 얼마나 배가 부른지 인식하지 못한 채 무한대로 안주를 섭취하게 된답니다. 이런 스트레스성 폭식은 비만으로 이어져 건강을 악화시키게 된답니다. 고칼로리나 단 것을 찾아 먹어 해소하는 것보다 건강한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으로 바꾸어 식욕을 잠재워주는 것이 도움이 되겠죠?

2. 참지 못하는 식욕은 건강한 영양소로 채우기

도저히 식욕을 못 참겠다 하시는 분들은 고칼로리 대신 스트레스로 인해 손실되기 쉬운 영양소를 섭취하는 방법이랍니다. 스트레스는 우리 신진대사 활동을 불균형하게 만들어 몸의 면역을 떨어뜨리게 되는데요.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이라든지, 무기질 항산화제가 풍부한 야채를 먹어주세요. 또는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해주는 감자와 고구마 같은 복합탄수화물을 적정량 섭취해주시면 도움이 된답니다.

 

3. 스트레스 완화에 좋은 운동

운동은 스트레스를 조절하는 가장 쉬운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분비를 줄여주고 ‘엔도르핀’을 증가 시켜 신체적, 정신적 긴장을 풀어주는 데에 도움을 준답니다. 스트레스 해소 운동법으로는 빠르게 걷기, 자전거 타기, 요가, 계단 오르내리기, 가벼운 등산 등의 규칙적인 운동을 추천해 드려요. 운동으로 건강해진 몸은 스트레스의 강도를 줄여주고 회복 시간을 단축해 스트레스로 인한 질병을 예방하는데에도 큰 도움이 될 거예요~

4. 충분한 수면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아 수면이 부족한 분들도 계실 텐데요. 이런 원인도 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답니다. 밤 10시부터 새벽 2시에 분비되는 호르몬들은 식욕을 억제하고, 지방 분해 역할을 해주는데요. 수면시간이 부족하게 되면 이런 호르몬의 균형이 깨지게 되어 살이 더 잘 찌는 체질이 될 수 있답니다. 평소 수면 관리도 신경 쓰는 것도 식욕과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데에 도움이 된답니다.

5. 식욕이 증가했을 땐 물 한잔

스트레스로 인해 식욕이 증가했다면 물 한잔을 마셔보세요. 물을 마시면 심리적으로 진정이 될 뿐만 아니라 식욕조절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혈액의 흐름이 빨라지고 스트레스 호르몬의 생성으로 수분 소모가 많아지게 되면서 목이 바짝 마르는 느낌을 받게 된답니다. 하지만 이런 증상을 배고픔으로 느껴 음식을 섭취하게 되는 경우들이 많은데요. 그럴 땐 물 한잔이 도움이 될 거예요!

 

이렇게 다이어트와 스트레스 살, 식욕 대처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스트레스가 우리의 다이어트는 물론 건강까지 해친다니. ㅠㅠ 충격적이지 않을 수가 없는데요~ 오늘부터 효율적인 다이어트와 건강을 위해서 스트레스 관리 잘 해봐요~!

스트레스로 식욕 관리가 힘들 땐 여리환

다이어트 중 스트레스로 인해 식욕 관리가 힘드신 분들을 위해 건강한 다이어트 환 여리환을 소개해드릴게요~ 여리환은 건강하게 식욕 억제와 조절을 도와주는 성분으로 구성되어 보다 효율적인 다이어트 습관을 유도하는 데에 도움을 준답니다. 또 기초대사량이 높아질 수 있도록 체내의 에너지 소비량을 증가시켜줘 꾸준하게 복용해주시면 자연스러운 체중감량을 경험할 수 있답니다. 이런 여리환은 휴대하기도 편리해 다이어트가 처음인 분들에게도 어려움 없이 일상에서 쉽게 다이어트를 하실 수 있어요.

스트레스 살 활활약침으로 활활

스트레스 때문에 나도 모르게 쪄버린 뱃살, 팔뚝살 등 부분 비만이 고민이신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다이어트를 해도 잘 빠지지 않는 부위, 활활약침이 도와드릴게요~ 활활약침은 한약추출물을 부위에 주입해 지방 분해와 림프 순환, 노폐물 배출을 촉진시켜 준답니다. 이러한 활활약침은 군살 정리와 사이즈 개선,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준답니다. 또 다이어트를 해도 절대 사라지지 않는 여성분들의 고민이신 셀룰라이트 개선도 도와드린답니다.

 

혼자 체중감량을 시도하는 것 자체가 스트레스로 와닿는다면 미앤아이와 함께 다이어트를 시작해보세요. 체계적인 상담과 정밀한 분석으로 개개인의 살이 찌는 원인을 분석하여 맞춤 다이어트 시스템을 제안해드려 보다 쉬운 체중감량이 가능하답니다. 체중감량을 통해 건강한 몸을 되찾아드릴게요. 다이어트가 힘드시거나 고민이 될 땐 언제든지 미앤아이에 놀러 와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미앤아이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

안녕하세요 자연에서 찾는 건강한 다이어트 미앤아이한의원 이에요~^^

아침만 되면 퉁퉁 부어버리는 얼굴 붓기와 저녁만 되면 다리가 붓고 콕콕 쑤셔 고민이신 분들이 계실 텐데요. 이런 붓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림프부종의 문제일 수도 있답니다.

이런 림프부종은 다이어트 중에도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림프는 다이어트와 피부 미용, 노화에도 큰 영향을 준답니다. 림프부종을 관리하게 된다면 각종 질병 예방부터 몸매와 동안 얼굴, 심신의 건강까지 얻을 수 있답니다.

오늘은 림프부종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림프는 몸에서 필요 없는 노폐물이나 피로 물질을 회수하여 운반하는 하수도 같은 역할을 하고 잇답니다. 이런 림프의 흐름이 정체될 경우 수분이나 노폐물, 독소가 체내에 축적되어 면역기능과 영양소의 흡수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붓거나 다크서클, 컨디션 난조 등의 현상이 발생한답니다. 이런 증상들은 몸의 순환이 떨어지게 되어 지방을 더욱더 축적하기 쉬운 몸을 만들 수 있답니다.

평소에 꽉 끼는 옷이라든가 스트레스로 인한 근육경직, 불균형한 자세 등은 림프 순환을 방해하여 수분이 정체되어 몸이 붓게 되죠! 이러한 점들은 콜라겐, 노폐물, 지방세포가 서로 엉겨 셀룰라이트가 발생하며 이는 더 큰 문제로 이어질 수있답니다. 그래서 림프 부종은 평소에 관리가 필요한데요. 특히 다이어트 중이신 분들은 더 효율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 림프계가 잘 순환될 수 있도록 관리를 해주셔야 한답니다~! 그럼 내 림프 건강은 괜찮은지 한 번 진단해 볼까요?

 

림프 순환 건강 셀프 진단

림프 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면 우리 몸에 사소한 증상들이 생기기 시작하는데요. 다이어트를 해도 살이 쉽게 빠지지 않고, 다리나 팔에 셀룰라이트가 있으신 분들이 많답니다. 그리고 붓기가 쉽게 생기고 잘 빠지지 않게 되죠. 또 얼굴에 뾰루지가 자주 생기고 안색도 칙칙해지는 등의 문제가 생기기도 한답니다. 위 셀프 진단으로 나의 림프환 건강은 어떠한지 대충 예상할 수 있을거예요.

이런 림프는 마사지나 운동 등 올바른 방법으로 순환의 속도를 높일 수 있답니다. 림프 부종 예방과 관리 방법에 대해 몇가지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1. 마사지 

우리 몸에는 부기 탈출을 우이한 림프절들이 있는데요. 이런 림프절들을 잘 만져주면 순환을 촉진 할 수 있답니다. 림프가 흘러가는 방향대로 손이나 기구, 마른 붓 같은 것으로 쓸어내리면서 자극해주면 도움이 된답니다. 붓기를 해결하려고 세게 자극을 주면 림프절을 손상해 더 좋지 않으니 살살 터치해주시면 좋아요!

또 큰 질병으로 인해 림프 부종이 나타났을 경우에는 림프 마사지를 함부로 해선 안되기 때문에 몸이 최근에 이상이 있으신 분들은 병원에 내원하여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려요.

2. 식이요법 

림프부종 완화에 좋은 식이요법이랍니다. 규칙적인 생활과 식사를 기본을 둔 상태에서 림프 순환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챙겨 먹으면 더 금상첨화인데요! 림프 순환에 좋은 음식에는 곡류인 팥과 율무가 좋답니다. 이 두가지는 정체된 림프액을 흡수하여 소변으로 배출하는 데에 도움을 준답니다. 또 시트러스 과일인 귤, 레몬, 자몽도 좋답니다. 시트르산이 풍부한 과일들은 림프관 안에 끼인 기름때들을 청소하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답니다. 그리고 해조류인 미역과  다시마 허브 채소류인 깻잎, 파슬리도 림프 순환에 좋답니다.

3.운동

몸이 무겁고 집중력도 저하되고 피부가 푸석하다면 분명 신체의 순환 기능에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이 높답니다.

몸의 부기가 느껴진다면 노폐물을 배출하고 예방하는 습관을 들여야 해요~! 림프계는 면역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면역이 중요한 요즘 간단한 운동으로 림프순환을 촉진하여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답니다. 운동은 림프액 배출을 증진하고, 관절을 유연하게 하고 근력을 키워준답니다. 림프 순환에 좋은 운동은 관절 운동이라든지 스트레칭, 수영, 요가 등이 도움이 된답니다.

4. 반신욕

몸을 따뜻하게 하고 림프 순환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운동을 하는 방법도 있지만, 반신욕을 하는 방법도 있답니다.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면 피부에 압력이 가해져 림프 흐름이 좋아지고 몸의 온도가 높아지면서 혈관이 활장되어 혈액순환에도 좋답니다. 그리고 스트레스 감소 효과도 가져와 다방면으로 좋은 방법이랍니다.

반신욕으로 흘린 땀은 몸 안의 노폐물 뿐만 아니라 피부 속 노폐물도 배출하여 더 깨끗한 피부와 건강한 신체를 경험할 수 있답니다. 몸 전체를 순환하는 데에는 20~30분이면 충분하기 때문에 반신욕은 30분을 넘기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답니다. 너무 오랫동안 반신욕을 하게 되면 기운이 빠지고 수분이 지나치게 배출되어 피부건강에도 좋지 않으니 적정시간을 지켜주시는 것이 좋답니다.

림프 부종이 고민이라면? 부종, 독소, 노폐물을 도와주는 해수

바쁘고 정신없는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부종과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는 디톡스 워터 해수를 소개해드릴게요~

해수는 미앤아이한의원에서 건강한 다이어트에 대해 고민하여 만든 디톡스 워터인데요. 해수는 하루에 1병씩 물처럼 마셔 우리 신체 내의 독소와 노폐물, 부종 완화에 도움을 준답니다. 해수는 우리 본연의 해독 기능을 되살려 체지방 분해에도 도움을 주어 건강한 몸과 함께 다이어트까지 동시에 될 수 있어 바쁜 직장인, 주부님, 학생분들에게 딱이랍니다~! 해수 하루 1병으로 가벼워진 몸을 경험해보세요^^

셀룰라이트 개선엔 활활약침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팔뚝이나 하체, 복부가 유난히 살이 안 빠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고민이 있으신 분들에게 활활약침을 소개해드릴게요~^^ 활활약침은 림프관이 막혀 림프 부종이 심하시거나 살이 잘 안 빠지는 부위를 활활약침으로 혈액순환 장애를 바로 잡고, 부분적인 라인 관리를 진행할 수 있답니다. 또 지방을 쪼개는 개념이 아닌 지방 세포를 운동 시켜 크기를 작게 만들어 주 1회 시술로 유산소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단순한 체중 감량에만 치중한 다이어트보다는 내 몸 상태와 체중 증가 원인을 찾고 몸의 부족한 부분들을 채워가는 건강한 체질 다이어트를 시작해보세요. 일상에서 부담 없이 할 수 있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알려드린답니다. 다이어트에 대해 궁금하시거나 힘든 부분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문의해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미앤아이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

안녕하세요 자연에서 찾는 건강한 다이어트 미앤아이한의원 이에요~

요요 없는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체질에 따른 살이 찌는 원인을 분석하여 그에 맞는 체질 개선 다이어트를 하면 더 효율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데요.

체질 개선 다이어트를 진행하게 된다면 고민이었던 다이어트는 물론 신체 기능들이 향상되어 더욱더 건강하고 요요 없는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답니다.

오늘은 먹어도 살찌지 않는 체질 개선 다이어트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친구들과 다 같이 음식을 먹어도 혼자 살이 더 잘 찌는거 같거나 항상 다이어트를 시도해도 잘 안 되는 분들 많으실 거에요. 그래서 극단적인 다이어트 방법으로 살을 힘들게 뺐지만 눈 깜짝할 사이 다시 원래의 체중으로 돌아오거나 더 찌는 경험을 하고 계신다면 살이 찌는 원인을 분석하여 체질 개선이 필요로 한답니다.

다이어트는 체중감량만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체중 유지가 더욱더 중요한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몸을 망치는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보다는 천천히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으로 진행되어야 한답니다.

여러분들의 다이어트 고민은 비슷하겠지만 개개인의 체질은 다 다르기 때문에 방법적인 면은 개인의 체질에 따라 달라야 한답니다. 여러분들의 체질, 체중, 체중 증가 원인을 분석하여 딱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이행하셔야 해요. 획일화된 단순한 다이어트 방법은 근본적인 해결이 어렵답니다.

 

체질 개선을 위해서는 셋포인트에 대해 알고 다이어트를 시작하시면 더 근본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데요. 미앤아이에서 강조하는 셋포인트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릴게요.

셋포인트란 쉽게 알려드리면 우리 몸이 설정하는 적정 체중의 기준값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예를 들어 우리 몸이 적정 체중 기준값이 56kg로 설정되어 있다면 지속해서 내 몸은 56 kg를 맞추려고 한답니다. 그래서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으로 체중감량을 진행한다면 셋포인트는 56kg으로 맞춰져 있어 다시 자신의 원래 체중으로 돌아가게 되죠.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셋포인트를 낮추어 체질을 개선하는 방법을 하셔야 살이 잘 빠지는 몸으로 세팅되어 더 효율적인 체중감량을 할 수 있답니다.

이런 셋포인트를 낮추기 위한 방법으로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셋포인트도 낮추면서 살이 잘 빠지는 체질로 개선하는 방법들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살이 잘 빠지는 체질로 바꾸는 방법

 

1. 식사의 규칙성 (양, 시간, 종류)

체질 개선을 위해 지켜야 할 중요한 습관은 식사의 규칙성이랍니다. 특히 몰아서 먹는 습관은 셋포인트를 높이는 데에 치명적인데요. 식사 시간과 먹는 양이 불규칙해지면, 몸에서는 언제 또 에너지가 들어올지 예상할 수 없어 들어오는 에너지들을 소모하지 않고 몸 안에 비축해두려고 해요. 즉 이러한 습관들이 훨씬 살이 찌기 좋은 몸 상태로 만들어 준답니다. 또 짜고 기름진 고칼로리의 자극적인 음식들도 쉽게 살이 찌는 환경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건강하고 균형적인 식단으로 규칙적인 시간에 적당량 먹는 것만으로도 셋포인트를 낮추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답니다.

 

2. 적절한 활동량

살이 잘 빠지기 위한 체질로 변하기 위해서는 너무 과하거나 부족하지 않은 적절한 활동량을 채워주셔야 해요. 하루 섭취량보다 너무 활동량이 없으면 살이 찐다는 것은 다 알고 계실 것 같은데요. 활동량이 부족하게 되면 순환 기능이 악화하여 살이 잘 찌는 환경을 만들게 된답니다. 반대로 활동량이 너무 많아도 살이 찌는 몸이 될 수 있어요! 다이어트를 열심히 해보겠다고 운동을 너무 필요 이상으로 많이 해버리면 오히려 체중의 정체를 불러오는데요. 과한 활동량은 피로를 회복하는 속도가 느려지고 순환 장애와 호르몬 불균형을 초래한답니다.

 

3. 수면시간

수면시간은 건강한 다이어트에 있어서 식단, 활동량과 같이 중요한 요소 중 하나랍니다.

수면은 우리의 식욕 조절을 담당하는 호르몬을 조절하는 데에 큰 역할을 하는데요.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면 식욕 억제를 도와주는 렙틴의 호르몬 분비는 감소하고, 식욕을 증가시키는 그렐린이 더 활발해져 식욕증가로 인해 과식하게 되어 셋포인트가 높아지게 된답니다. 또 수면 부족은 인슐린의 저항성이 높아져 음식 섭취 시 혈중 당분을 처리하는 인슐린이 제 기능을 못 해 지방축적과 체중증가가 일어난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원한다면 하루 충분한 수면 시간을 가지는 것이 좋답니다.

 

4. 스트레스 관리

만병의 근원이라고 하는 스트레스는 다이어트에도 영향을 끼치는데요. 스트레스로 인해 수면시간과 식단, 활동량에도 영향을 주어 불균형한 패턴을 가져올 수 있으며 호르몬 불균형까지 가져오게 되어 건강한 다이어트에 독이 된답니다! ㅜ 스트레스를 받을 때 분비되는 코티솔은 부신에서 나오는 스트레스 호르몬인데요. 이 코티솔이 분비되면 혈당이 높아져 단 것이 당기게 된답니다. 이런 요인들은 근육을 분해하여 살을 찌게 만들고, 내장지방이 증가하기도 한답니다.

지속적인 스트레스는 우리 신체에 비정상적인 문제를 일으켜 건강을 해치고 삶의 질을 떨어뜨린답니다. 스트레스를 효율적으로 다스리기 위해 규칙적인 식습관을 기르고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는 것이 좋아요.

 

이렇게 셋포인트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신경 쓰며 관리해주시면 체질 개선과 함께 셋포인트가 낮춰져 더욱더 건강하고 효율적인 다이어트를 하실 수 있답니다. 체질개선을 위한 방법은 수면, 식단, 활동량, 스트레스로 요인을 크게 나누었지만 사람 개인마다 체질이 다르므로 더 면밀한 분석과 그에 맞는 치료법이 필요하답니다. 더욱더 효율적인 체질 개선 다이어트를 원하신다면 미앤아이 추천템을 소개해드릴게요!

 

체질개선에 도움을 주는 여리환

체질 개선과 함께 꾸준한 다이어트 관리에 도움을 주는 여리환을 소개해드려요. 미앤아이 여리환은 천연 한약재의 우수성을 유지하면서 환의 형태로 만들어져 쉽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답니다. 여리환은 식이조절과 신진대사 활성화를 유도해 살이 잘 빠지는 체질로 바꾸는 데에 도움은 준답니다. 다이어트 중뿐만 아니라 체중감량 후 요요 관리나, 일상에서 간단하게 다이어트를 유지하고 싶으신 분들도 여리환을 많이 찾으신답니다.

 

체질 개선 시작은 해수와 함께!

체질 개선 다이어트에 시너지를 줄 디톡스 워터 해수를 소개해드릴게요. 디톡스 워터 해수는 몸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미앤아이에서 개발한 부종, 노폐물, 독소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디톡스 워터랍니다. 다이어트 시작 전 몸에 쌓인 독소와 노폐물, 부종을 정리하고 다이어트를 잘 받아들일 수 있도록 워밍업 단계로도 많이 섭취하신답니다. 디톡스 워터 해수는 매일 독소로부터 노출된 현대인들을 위해 쉽고 간편하게 만들어졌답니다. 하루 한 병으로 건강함과 다이어트를 경험할 수 있답니다.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한 체질 개선 다이어트는 단순한 체중감량보다 건강한 몸을 만드는 것에 우선을 둔 현명한 다이어트 방법이 필요해요. 현명한 다이어트란 노폐물과 잉여 에너지가 쌓이지 않는 건강한 몸을 만드는 것에 우선을 둔 방법이어야 하는데요. 건강한 몸을 만들게 된다면 다이어트를 더 빨리 실감할 수 있답니다. 미앤아이에서는 건강한 몸을 만드는 다이어트를 통해 몸속 불균형을 바로잡아 올바른 대사 기능을 되찾고, 불필요한 체지방이 쉽게 분해되는 몸의 환경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한답니다.

쉽고 효율적인 다이어트를 원하신다면 언제든지 미앤아이에 찾아와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미앤아이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

안녕하세요~ 자연에서 찾는 건강한 다이어트 미앤아이한의원이에요~

성인이라면 단백질을 하루 권장량을 식사로 보충하는 것이 좋은데요.

탄수화물은 우리가 쉽게 섭취할 수 있고 많이 접하지만, 단백질 같은 경우는 신경 써서 먹지 않으면

챙기기 어려운 영양소라 열심히 찾아 먹는 노력이 필요하답니다!

 

또 다이어트 중에도 적절한 함량의 단백질을 섭취해주는 것이 아주 중요한데요. 다이어트를 하면서 단백질을 챙기긴 하지만 왜 먹어야 하는지,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 몰라

제대로 된 효과를 얻지 못하시는 분들도 많답니다.

 

오늘은 다이어트 중 건강하게 단백질 섭취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단백질, 왜 섭취해야 할까요?

단백질은 우리 몸의 근육과 손톱, 뼈, 머리카락 등을 구성하고 피부와 면역 시스템의 중요한 역할을 한답니다. 우리 몸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단백질! 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단백질이 줄어들어 단백질 섭취는 꾸준하게 해주셔야 한답니다.

특히 다이어트 중에는 체중감량을 위해 하루 섭취 칼로리가 낮아지게 되면서 우리 몸은 부족한 에너지를 보충하기 위해 근육단백을 끄집어 쓰면서 근육의 손실이 일어나게 된답니다. 이러한 상황은 기초대사량을 저하하고 다이어트 정체와 살이 잘 빠지지 않는 몸으로 세팅이 될 수 있어요. 또한 단백질은 식욕을 촉진하는 '그렐린'을 억제하여 다이어트 시 공복감을 완화하는 데에 도움을 주는 기능을 한답니다.

 

단백질은 하루 얼마큼 먹어야 할까요?

단백질이 다이어트와 건강에는 좋지만, 뭐든 많이 먹으면 해가 되는 법이랍니다. 단백질을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에너지로 사용되지 않아 지방으로 축적하게 된답니다.

그럼 하루 단백질 권장 섭취량에 대해 알아볼까요?

일반 성인을 기준으로 단백질 섭취량 수치는 체중 1kg 당 1.0~1.2g을 섭취해줘야 한답니다.

예를 들어 55kg의 여성분이라면

55kg x 1.0~1.2g = 55~66g이 하루 섭취량이 되는 것이죠!

다이어트를 하고 계신다면 1.5g까지 늘리는 것도 추천해 드려요

 

우리 몸은 한 번에 15g~25g의 단백질을 흡수할 수 있기 때문에 한꺼번에 먹는 것보다 세끼에 나누어서 먹는 것을 권장해 드려요!

 

그럼 단백질이 부족하면 몸에 어떠한 증상이 일어날까요?

단백질이 부족하면 일어나는 증상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으면 피부가 거칠아지고 건조해진답니다. 특히 머리카락은 케라틴이라는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단백질 섭취가 부족할 경우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거나 탈모가 심해질 수 있답니다. 또 혈당 수치를 유지해주는 역할을 하는 단백질이 부족하게 되면 혈당 조절이 제대로 되지 않아 단것이 갑자기 먹고 싶어지는 등 식욕조절의 어려움이 생긴답니다. 그리고 몸의 에너지도 떨어져 쉽게 피로해지고 무기력해져요!

 

그럼 이런 증상을 피하고자 어떤 단백질을 섭취해야 할까요?

 

하루에 충분한 단백질원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단백질의 질도 중요한데요.

어떤 단백질이 우리 몸에 좋을지 알아볼까요?

 

단백질은 육류, 생선 등의 동물성 단백질과 콩류와 곡류의 식물성 단백질로 분류할 수 있어요. 다이어트에는 식물성 단백질이 비교적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긴 하겠지만 아미노산이라든지 라이신 등 부족한 것들이 많답니다.동물성 단백질은 필수 아미노산이 모두 풍부하게 들어 있는 경우가 많지만, 포화지방과 함께 섭취해야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에는 동물성 단백질과 적당히 섞어가며 적절히 섭취해주는 것이 좋아요! 그래서 미앤아이가 추천하는 단백질 섭취 방법은 식물성 2 동물성1의 2:1 비율로 섭취해주시면 더욱더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답니다.

 

부지런히 챙겨 먹는 것이 힘드실 떄는 단백질 보충제인 프로틴 쉐이크라던지 초유 단백질 등의 도움을 받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랍니다. 또 신장 질환과 간 질환을 갖고 있으신 분들은 고단백질이 위험할 수 있으니 전문가와 상의 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해 드려요.

 

그럼 식물성 단백질과 동물성 단백질에는 어떤 종류들이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단백질 종류

식물성 단백질

식물성 단백질로는 콩류나 현미, 보리, 귀리 등의 곡류의 종류가 있답니다. 

식물성 단백질에는 필수 아미노산이 모두 포함되지 않았지만, 플라보노이드, 안토시아닌 등 풍부한 항산화 물질들을 함유하고 있어요. 이런 항산화 물질들은 면역력과 노화를 늦추는 데에 큰 영향을 준답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동물성 단백질에서 채우지 못하는 영양소를 채울 수 있어요!  또 소화 기능이 약하신 분들은 동물성 단백질보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해 주시는 것을 권장해 드려요. 이외에도 식물성 단백질에는 비타민, 무기질 등이 함유되어 있어 단백질 섭취와 함께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잇는 장점이 있답니다.

 

동물성 단백질

동물성 단백질은 육류나 생선, 우유, 달걀 등의 양질의 단백질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동물성 단백질에는 필수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어 고품질 단백질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필수 아미노산은 우리 몸에서 만들어지지 않아 우리가 꼭 찾아서 먹어야 하는 성분 중에 하나랍니다. 필수 아미노산은 근육 성장과 풍부한 영양과 에너지를 얻게 해줘요! 또 동물성 단백질은 식물성 단백질 보다 단백질 소화 흡수율이 높아 단백질 체내 이용률이 더 높다는 장점이 있어요!

하지만 동물성 단백질을 섭취할 때에는 포화지방과 콜레스테롤 등도 섭취하게 되어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으니 과다 섭취는 피해주셔야 해요!

 

이렇게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질 좋은 건강한 단백질 뿐만 아니라 여러 영양소들을 골고루 챙겨 먹어주시면 더욱더 건강한 몸과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답니다.

 

가벼운 일상을 위한 순환!

몸이 상하는 다이어트 보다 건강하고 요요 없는 다이어트를 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미앤아이 순환을 소개해드릴게요. 순환은 일상이나 다이어트 중 부족해지기 쉬운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을 한 병에 순수 자연 성분으로 구성되었답니다. 우리가 일상에 자주 접하는 가공식품과 식품첨가물, 스트레스 등은 우리의 신체 밸런스를 무너뜨리는 원인이 될 수 있어요. 건강과 다이어트를 챙기기 위해서는 영양 밸런스가 매우 중요하답니다. 순환은 바디 밸런스를 위한 영양소를 채워주어 건강관리와 다이어트 효과를 함께 누릴 수 있도록 도와드려요~

쉬운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여리환

여리환은 식욕 억제와 조절을 도와주는 성분으로 구성된 천연 다이어트 환이랍니다. 식욕을 효율적으로 조절하고 소식을 유도하여 쉬운 다이어트를 도와드려요. 특히 여리환은 에너지 소비량을 증가시켜줘 기초대사량을 높여 효과적인 체중감량이 이루어지도록 도와드린답니다. 또 혈액순환 촉진과 노폐물 배출을 원활하게 하고 체지방 분해를 촉진하는 한약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꾸준한 복용을 하신다면 체지방 위주의 효율적인 감량을 경험할 수 있답니다.

단순히 식욕을 억제하여 체중을 감량하는 다이어트가 아닌 체계적인 시스템과 원장님의 친절하고 꼼꼼한 상담으로 여러분 체질에 맞는 1:1 다이어트 방법과 복약법을 알려드리고 있답니다.

올바르고 확실한 다이어트를 원하신다면 쉽게 이뤄낼 수 있도록 미앤아이가 도와 드릴게요~

평소의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바로 잡아 살찌지 않는 다이어트 습관을 만들고 싶다면 미앤아이 한의원에 언제든지 놀러와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미앤아이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