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아이디 오시는길 온라인상담 전화상담

부산다이어트 혹시 나도 갑상선 질환이 있을까? 미앤아이한의원이 갑상선기능저하증증상 알려드려요~

 

 안녕하세요^^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입니다. 여름철 휴가는 잘 다녀오셨나요? 혹은 여름휴가를 떠나기 위해 준비를 하고 계시는 중일 거라 생각이 들어요~ 여름철 물놀이에 주의하시고 건강하고 행복한 휴가가 되시길 바랄게요!

 

오늘은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과 함께 갑상선 질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고자 해요! 이번 여름, 열심히 다이어트를 했지만 다이어트 실패를 맛보신 분들은 혹시나 이 질환을 앓고 있는지 의심해 볼 필요가 있어요. 오늘은 갑상선기능저하증 증상에 대해 알아보아요~

 

갑상선기능저하증이란 무엇일까?

 

'갑상선기능저하증'은 우리 몸에 필요한 갑상선호르몬이 부족하여 나타나는 질환을 의미하고 있어요. 또한 '갑상선기능저하증'은 '갑상샘 저하증'으로 명칭이 변경되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요! 구체적으로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란 갑상선에서 갑상선 호르몬의 생성이 잘되지 않아서 체내에 갑상선 호르몬 농도가 저하 혹은 결핍된 상태를 뜻해요.

 

 

그렇다면 갑상선기능저하증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원인은 갑상선 자체에 문제가 있어서 갑상선 호르몬 생산이 줄어드는 경우, 갑상선에서 호르몬을 만들도록 하는 신호에 문제가 생겨서 갑상선 호르몬 생산이 줄어드는 경우로 나눌 수 있어요. 특히 갑상선기능저하증의 원인으로 가장 흔한 것은 소아에서 갑상선이 태내에서 제대로 형성되지 않거나 갑상샘호르몬 합성 과정에 장애가 있는 경우라고 할 수 있어요. 또한 갑상선 수술 및 방사선 요오드 치료를 받은 후에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해요. 또한 하시모토 갑상선염이라고 불리는 자가면역질환, 갑상선의 염증 질환, 바이러스 감염 등으로 인해 유발될 수 있어요.

 

갑상선기능저하증과 항진증의 차이

 

갑상선호르몬의 기능적 문제가 생겨서 발생하는 질환은 갑상선기능저하증만 있는 게 아니에요. 또 하나는 갑상선기능항진증이라는 질환이 있는데요. 갑상선기능항진증은 갑상선기능저하증과 반대로 갑상선호르몬을 지나치게 많이 만들어 분비하여 발생하는 질환이에요. 갑상선기능항진증은 음식을 많이 먹어도 체중이 감소하고, 맥박이 빨리 지거나, 땀을 많이 흘리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곤 해요.

 

갑상선기능저하증 증상에 대하여

 

갑상선호르몬은 열과 에너지를 생성하는 데 필수적이에요! 그래서 갑상선호르몬이 부족하면 온몸의 대사 기능이 저하된답니다. 이러한 대사 기능이 저하되면 추위를 잘 타고, 땀이 잘 나지 않고, 피부는 건조하거나 창백하며 누렇게 되는 증상을 겪을 수 있어요. 또한 쉽게 피로감을 느끼고 의욕이 없으며 집중이 잘되지 않는 증상을 호소하기도 해요. 더하여 기억력이 감퇴하기도 한답니다. 또한 얼굴과 손발이 쉽게 붓고, 식욕이 없어 잘 먹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몸이 붓고 체중이 증가하기도 해요. 목소리가 잘 쉬고 말이 느려지는 증상을 호소하기도 해요. 또한 위장관 운동이 저하되기 쉬워 섭취한 음식이 잘 내려가지 않게 되어 심하면 변비가 생기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팔다리가 저리거나 쑤시는 증상을 호소하며 근육이 단단해지거나 근육통이 생겨요. 특히 여성의 경우 흔히 월경량이 증가해요. 갑상선기능저하증으로 나타나는 부종은 손가락으로 눌러도 들어가는 자리가 생기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기도 해요.

 

갑상선기능저하증과 비만의 관계! 살이 안 빠지는 이유는 무엇일까?

 

갑상선기능저하증을 앓고 있으신 분들이 특히 힘들어하시는 부분이 섭취량이 많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쉽게 체중이 증가하는 부분이에요. 설명드린 대로 갑상선의 이상으로 호르몬이 잘 생성되지 않아 체내에 갑상선 호르몬의 농도가 저하 또는 결핍으로 갑상선기능저하증이 생기면 인체의 기초대사량이 크게 떨어져 에너지를 소모하지 못하게 되고, 체내에 열 순환에도 악영향을 끼칠 수밖에 없게 되며 체중이 늘어날 수 있게 되는 거랍니다.

 

다시 말해, 이러한 갑상선 기능저하로 인한 체중 증가는 다시 갑상선의 기능을 저하시키는 갑상선 기능 저하증으로 인해 대사 활동이 둔해져서, 체중의 증가, 체중의 증가로 인한 갑상선 기능저하의 악순환이 반복되는 거예요. 갑상선기능저하증 증상에 의해 체력이 떨어진 경우 무리한 운동을 하며 다이어트를 시도하면 신체에 악영향을 줄 수 있으니 좀 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미앤아이한의원의 갑상선기능저하증 관리 & 체중 감량 방법

 

이렇게 갑상선기능저하증 환자의 경우에는 칼로리 섭취를 제한하고 꾸준히 운동을 해도 체중이 잘 줄어들지 않고 오히려 늘어나는 증상을 보이는데요. 갑상선기능저하증을 앓고 계신 환자분들은 다이어트를 시도하다가 금세 피로를 느끼고 몸의 이상 증세와 함께 좌절감을 느끼기 쉬워요.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에서는 갑상선기능저하증의 관리와 함께 보다 편하고 효율적인 체중 감량을 도와드리고 있으니 함께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과 함께라면 갑상선기능저하증 증상을 앓고 있어도 건강하고 쉽게 체중 감량할 수 있어요! 이러한 질환을 앓고 있으면 체중을 안정적으로 감량하고 유지하기 위한 건강한 다이어트가 필수랍니다.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에서는 갑상선 호르몬이 잘 분비될 수 있는 신체 환경을 만들어 주고 무리하지 않게 효율적인 체중관리를 도와드리고 있어요. 특히 미앤아이한의원에서는 셋 포인트 시스템을 활용하여 단순한 체중 감량을 위한 다이어트가 아닌 건강을 생각하는 다이어트, 셋 포인트에 따라 환자 개개인의 체질 및 건강 상태를 분석 및 파악하여 쉽고 편안한 다이어트 치료를 병행하고 있답니다. 이때 셋 포인트 시스템이란 현재의 몸 상태에서 가장 안정적이라고 생각하는 체중을 적절 체중으로 설정하는 시스템으로 건강관리와 함께 다이어트를 실천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는 효율적인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설명드릴 수 있어요.

 


미앤아이한의원과 건강관리와 다이어트 함께 하는 방법

 

갑상선기능저하증으로 인한 부종 OUT, 디톡스 워터 해수!

 

갑상선기능저하증으로 인해 체중 증가뿐만 아니라 몸의 부종도 많이 생겨서 고민이신가요? 이러한 부종을 제거하기 위해서 다양한 디톡스 다이어트를 시도해 보았지만 효과를 보지 못했거나, 일시적인 효과만 보신 경우가 많을 거라 생각이 들어요.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의 디톡스 다이어트 방법 해수를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해수는 일상에서 편안하게 섭취할 수 있는 디톡스 워터로 하루 한 병 물처럼 마셔주기만 해도 독소, 노폐물, 부종 배출이 가능해요. 독소와 노폐물 배출에 좋은 한약재들을 엄선하여 담았으니 건강하게 부종 관리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또한 디톡스워터 해수는 단식과 절식 없이 디톡스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보니 건강에 무리가 가지 않고 다이어트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체지방 분해를 활성화시키기 때문에 일석이조의 효과를 경험해 볼 수 있어요.

 

갑상선 기능저하증도 체중 감량 성공! 여리환!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의 여리환은 천연 한약재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갑상선기능저하증을 앓고 있는 환자분들도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는 다이어트 환약이에요. 여리환은 폭식과 과식 등의 좋지 않은 식습관을 잡아주며 건강하게 식욕 조절을 돕고 있어요. 자연스럽게 소식 및 적정량 섭취를 유도하여 일상에서 편안한 다이어트를 돕고 있답니다. 이러한 여리환은 꾸준한 섭취를 통해 기초대사량 상승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요. 갑상선기능저하증으로 인해 떨어진 대사 기능을 여리환으로 높여 볼 수 있으며 이러한 기초대사량이 상승되면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을 완성할 수 있어요. 그뿐만 아니라 여리환은 체지방 위주의 감량이 가능하고 기존 한약의 우수성을 유지하였기 때문에 다양한 질환으로 인해 체중 감량에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어요.

 

갑상선 기능저하증도 아름다운 몸매 GET! 활활약침!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의 활활약침은 갑상선기능저하증을 앓고 계시는 분들에게도 아름다운 몸매를 선물해 드리고 있어요. 활활약침은 뱃살, 팔뚝살, 등살, 허벅지살 등 평소 고민이 있던 미운살 및 부분 비만을 해결해 드리고 있어요. 부위별 다이어트에 탁월한 한방생약 성분의 약침은 활활약침으로 평소 끙끙 앓고 있던 다이어트 고민을 지방과 함께 날려보내는 건 어떨까요? 이러한 활활약침은 국소 지방 분해를 촉진하여 원하는 몸매, 아름다운 몸매를 완성할 수 있어요. 그뿐만 아니라 군살 정리 및 탄력 개선에도 효과적이랍니다.

오늘은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과 함께 갑상선기능저하증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다이어트 의지는 높지만 쉽게 다이어트 성공 경험을 맛보지 못해서 좌절하셨다면 갑상선기능저하증 증상을 잘 확인하여 질환을 의심해 보시고, 내원하여 정밀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다양한 질환 등으로 인해 체중 감량이 시급하시거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이 도와드리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미앤아이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