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아이디 오시는길 온라인상담 전화상담

서면다이어트약 다이어트 끝난 뒤 방심은 금물~ 미앤아이한의원이 알려주는 요요현상 없이 다이어트 성공하는 법!

안녕하세요~^^ 다이어트를 성공적으로 끝냈지만 요요현상으로 힘들게 한 다이어트가 실패로 끝난 경험 한 번쯤 있으시죠~ 다이어트를 끝낸 뒤에 입이 터져서 맛있는 음식들을 찾고 활동량은 확 줄지는 않으셨나요? 오늘 미앤아이한의원이 요요현상 없이 건강한 다이어트로 성공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다이어트의 적, 요요현상에 대해서!

 

요요현상이란 다이어트로 인하여 체중이 감량되었다가 다시 원래의 체중으로 급속하게 복귀하거나 그 이상으로 증가하는 현상을 마하고 있어요~ 무리한 다이어트, 단기간 다이어트 등을 하면서 일정 기간 절식을 하게 되면 우리 몸에는 어떤 변화가 일어날까요? 체내 근육량이 감소하게 되고 이로 인하여 기초대사량이 함께 낮아져요. 감소된 기초대사량은 전체 에너지 소모량을 감소시켜 체중이 더 이상 감소되지 않도록 해요. 기초대사량이 낮아지면 식사량이 다이어트 이전과 같거나 그 이하가 되더라도 낮아져도 낮아진 기초대사량만큼 잉여 에너지가 발생되고 이 잉여 에너지는 가장 축적되기 쉬운 형태인 지방으로 체내에 남게 되어 체중 증가의 원인이 되는 것이에요! 체중이 감소하여도 체내 지방세포의 수는 그대로 남아있기 때문에 언제든지 체중 감소 이전의 지방이 많았던 상태로 돌아가려고 하는 거죠~

 

셋 포인트를 잘 알면 요요현상을 막을 수 있어요

 

우리 몸은 환경 변화에 대하여 항상 일정한 상태를 유지하려고 하는 성질이 있어요! 다이어트로 급격하게 체중을 감량한 경우 우리 몸은 이것을 회복하려고 작용하게 돼요. 감량된 체중이 유지되는 시간이 길면 장기적으로 체중이 증가될 가능성은 적어지는 편이에요. 이렇게 우리 몸이 스스로 인식하고 지정한 개인별 적정 몸무게를 '셋 포인트'라고 해요! 이러한 셋 포인트는 유전적 체성분, 타고난 체지방 항상성 등에 따라 개개인별로 다르기 마련이며 환경에 의하여 언제든지 변화할 수 있어요. 이렇게 셋 포인트를 분명 낮출 수는 있으나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셋 포인트를 재설정하기 위해서는 최소 6개월 이상이 필요해요! 목표 체중을 달성한 뒤에도 6개월 정도는 해당 몸무게를 잘 유지해야 진정한 셋 포인트가 설정되는 것이죠.

그래서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하여 절식 및 금식하여 섭취 열량을 줄이거나 무리한 운동을 하는 등 지속성이 없는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셋 포인트를 오래 유지하기 어려워요. 그렇기에 요요현상으로 이어지기 쉬운 것이죠.

 

요요현상 방지하는 미앤아이한의원 셋 포인트 시스템

 

다이어트 후에는 요요현상이 일어나지 않도록 적절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죠! 다이어트 실패와 요요현상을 자주 겪게 되면 심리적으로 좌절감과 우울감이 생기기 쉽고 건강에도 좋지 않기 때문이에요~ 셋 포인트를 낮추기 위해서는 무리하지 않는 적절한 활동량으로 에너지를 소비하는 것이 중요하며 고단백 저탄수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좋아요! 또한 식이요법에만 의지하지 않고 적절한 근육운동을 추천드리며 축적된 지방을 소비하는 것도 요요현상을 피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랍니다. 적절한 운동은 근육조직을 증가시켜 감소된 기초대사량을 상승시켜 주기 때문이에요~

미앤아이한의원은 이러한 셋 포인트 시스템을 활용하여 요요현상 없는 건강한 다이어트 치료를 지향하고 있어요. 셋 포인트 시스템을 근본적으로 낮추어서 체계적으로 효율적인 다이어트가 가능해요. 이러한 셋 포인트 시스템은 개개인별 비만의 원인을 파악하여 개인별 맞춤 다이어트 역시 가능하며 비만으로 인하여 생긴 호르몬 불균형을 해결해 드리며 건강관리 및 체중관리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셋 포인트 시스템과 함께 살이 잘 빠지는 체질, 요요현상 없는 건강한 다이어트에 성공해 보세요^^

 

요요현상 막아주는 다이어트 습관, 무리한 식단 및 무리한 운동 금물!

 

 다이어트를 시작할 때 많은 다이어터 분들이 실수하는 것이 무리한 식단과 무리한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에요. 그러나 무리하게 식단과 무리한 운동을 하게 되면 금방 지쳐 포기할 수 있어요. 섭취하는 양이 너무나 작으면 허기가 금방 찾아오고 그로 인한 과식이나 폭식으로 이어질 위험이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포만감이 높은 음식을 자주 섭취해 주는 것이 장기간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는 데 적합해요.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수분함량이 높아 체내 독소와 니트륨을 배출해 주는 사과,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인 계란, 불포화지방산이 들어있는 견과류 등이 이어요~

 

요요현상 막아주는 다이어트 습관, 생활습관으로 칼로리 태우는 법!

 

요즘의 현대인들은 바쁜 직장 생활, 일상으로 인하여 운동을 하기란 무척 어렵죠. 그럴 때는 일상생활 속에서 칼로리 소모를 하는 것 역시 요요현상을 막아주는 데 큰 도움이 돼요. 자고 일어난 후 이불 및 침대 시트를 매일같이 정리하고, 일어난 후의 간단한 스트레칭 등도 좋은 습관이에요. 스트레칭을 하면서 간단한 마사지를 해주면서 체내 독소를 빼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그리고 출퇴근 시간에 엘리베이터보다는 계단을 이용하는 습관도 활동량을 늘리고 칼로리를 태우는 데 도움이 된답니다.

 

요요현상 막아주는 다이어트 습관, 다이어트 끝낸 후에도 수시로 체중 측정!

 

다이어트를 성공한 후에는 눈바디 체크 및 체중 측정을 잘 안 하곤 하죠. 몸무게에 집착하는 습관은 좋지 않지만 내 몸을 규칙적으로 체크하는 것은 좋은 습관이라고 할 수 있어요~ 또한 내가 정한 이상적인 몸무게를 잡아두는 것도 좋아요. 내가 정한 몸무게 이상 체중이 증가하게 될 때는 다이어트를 끝냈다 하더라도 다시 식단 및 운동을 시작하여 꾸준히 관리해 주는 것이 요요현상을 막아줄 수 있어요. 단, 너무 자주 체크하면 스트레스를 받을 수도 있기 때문에 주 1회 정도 수시로 눈바디 및 체중을 측정해 주는 것을 추천드려요!

 

요요현상은 얼씬도 못하게 하는 여리환! 건강한 식습관으로 건강한 다이어트~

 

요요현상을 막기 위해서는 무리한 식단이 아닌, 건강한 식단을 꾸준히 이어가야 할 필요가 있어요! 그러나 다이어트가 끝난 이후에는 맛있는 음식들을 많이 먹고 싶은 식욕을 참기 힘들죠. 그럴 때는 서면다이어트약 여리환과 함께 건강한 식단 관리로 요요현상을 예방할 수 있어요. 여리환은 천연한약재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건강하게 섭취가 가능하며 건강한 식욕 억제 및 식욕 관리가 가능한 장점이 있어요. 다이어트 중이거나, 다이어트 후에 자연스럽게 소식을 유도해 주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식단 관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서면다이어트약 여리환과 함께 건강한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요요현상까지 철저하게 예방해 보세요. 그뿐만 아니라 서면다이어트약 여리환은 신체 대사량을 높여주고 기초대사량을 상승시켜 주기 때문에 근본적으로 요요현상을 막아주는 살 안 찌는 체질로 만들어 드려요!

 

여리환, 이런 분들에게 효과적이에요!

 

서면다이어트약 여리환은 어떤 분들이 섭취하면 더욱 효과적일까요? 다이어트 식단 관리가 어려우신 분들에게 쉬운 식단 관리를 도와드리고 있어요. 다음으로 다이어트를 통해 건강관리까지 함께 원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다이어트 효과와 함께 혈액순환 촉진, 에너지 소비량 상승효과를 가져다드린답니다. 다음으로 다이어트를 통하여 체중 감량을 하였지만 요요현상이 걱정되시는 분들, 다이어트 후 날씬한 몸매를 오래오래 유지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서도 건강한 체중 유지 효과를 가져다드려요. 마지막으로 건강한 다이어트만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서면다이어트약 여리환은 기존 한약의 우수성을 유지하고 있어요!

 

미앤아이한의원과 함께 요요현상 없이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힘들게 성공한 다이어트인만큼 수포로 돌아가게 두어선 안되겠죠! 미앤아이한의원이 여러분의 요요현상 없는 인생 마지막 다이어트를 책임지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 고민은 언제든지 미앤아이한의원과 나눠주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미앤아이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