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아이디 오시는길 온라인상담 전화상담

부산다이어트한약 물 마시는 습관 다이어트에 정말 도움 될까?

안녕하세요~ 미앤아이한의원입니다. 다이어트할 때 물을 많이 마시라는 얘기들을 정말 많이 들어보았죠! 그런데 누군가는 수분중독이나 부종을 걱정하며 우려하기도 해요. 오늘 미앤아이한의원이 다이어터의 고민을 해결해 드리기 위하여 올바른 물 마시는 습관과 수분 섭취가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까지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다이어트할 때 물 많이 마시는 게 좋을까?

 

뜨거운 햇볕이 쏟아지는 나날이 계속되고 있는 요즘, 땀이 많이 날 때면 유독 생각나는 것이 바로 물인데요! 수분 섭취가 다이어트할 때 도움이 된다는 말은 이미 많이 들어보았죠. 다만, 물을 섭취할 때는 너무 과하지도 않고 부족하지도 않게끔 섭취하는 것이 중요해요. 대략 물을 1시간에 1L 이하로 마신다면 건강상의 큰 문제가 되지 않아요. 다만 신장이나 비뇨기 질환, 복수 증상이 있는 분들과 같이 특수한 경우에는 주치의에게 충분한 주의사항을 듣고 본인의 건강 상태에 맞게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이러한 물은 우리 몸의 약 60~70%를 차지하고 있죠. 물은 음식물의 소화 및 흡수를 돕기도 하고 영양소를 몸 곳곳으로 운반하는 역할을 해요. 그뿐만 아니라, 이산화탄소, 요산과 같은 노폐물을 체외로 원활히 배출할 수 있도록 도우며 혈액, 심장, 간, 세포 등의 구성 및 기능에 있어서도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어요! 이러한 체내 수분이 부족하면 탈수 정도에 따라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니 다이어트를 위해서뿐만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도 잘 챙겨 먹는 것이 좋겠죠.

 

다이어트 효과 100% 올리기! 올바른 수분 섭취 방법

 

하루에 필요한 물 섭취량은 건강 수준과 나이, 활동량 등에 따라 달라지기 마련이에요. 일반적으로는 본인의 체중(kg) X30mL에 해당하는 양을 섭취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보건복지부의 영양소 섭취기준을 살펴보면, 수분 섭취량은 영아기 700~800mL, 성장기에는 1,000~2,600mL, 성인기에는 1,900~2,600mL, 노인기에는 1,900~2,100mL이라고 해요. 임신기의 경우 각 연령의 임신하지 않은 여성의 평균 필요량에 200mL를 추가하여 섭취할 것을 권장 드립니다. 이러한 권장 섭취량을 맞추기 위해서는 평소 물병을 가지고 다니며 수시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겠죠? 맹물만 마시는 게 어려우시다면 레몬, 라임, 페퍼민트 등을 추가하여 차로 마시면 더욱 수월할 거예요. 또한 과도한 섭취는 금물이랍니다! 물의 과다 섭취는 체내 나트륨 농도가 낮아지는 수분중독으로 이어질 수 있고, 신장이 약한 사람에게 수분과 전해질 균형을 유지하는 능력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과다 섭취는 피해야 해요.

 

물을 마시면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

 

우선 물을 많이 마시면 다이어트 효과가 있어요! 물은 열량 섭취를 줄여주는 역할을 하죠. 식전에 물을 마시면 물을 안 마신 경우보다 44% 이상의 체중 감량을 보였다는 연구 결과도 있으며 아침 식사 전에 물을 마실 때 섭취 칼로리양이 13% 감소되었다는 연구 결과도 존재해요. 또한 미국 성인을 대상으로 한 또 다른 연구에서는 물을 많이 마신 사람은 포화지방, 열량, 나트륨을 적게 섭취한다고 발표하기도 하였죠. 이처럼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식사 30분 전에 물 한 잔을 마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이는 포만감을 주어서 자연스럽게 식사량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두 번째는 물은 체내 노폐물 제거에 도움을 주고 있어요. 물을 충분히 섭취하면 땀, 배뇨, 배변을 통해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물은 신장이 혈액에서 노폐물을 제거하며 신장으로 연결되는 혈관을 열어 걸러내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에요. 또한, 물을 충분히 섭취하면 다이어트 시 누구나 한 번쯤 걸려봤을 변비 예방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마지막으로 물은 신진대사 속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주고 있어요. 수분 섭취를 늘리면 신진대사 속도를 높여서 체중 감소를 촉진해 주어요. 체중 30kg 기준으로 1리터 정도의 물 섭취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주세요! 특히 자신의 소변 색이 지나치게 탁하거나 진하다면 체내에 물이 부족하다는 증거이므로 소변 색이 맑아질 때까지 수분 섭취를 늘려서 신진대사를 도와주어야 해요.

 

건강한 다이어트의 마침표, 셋 포인트 시스템이 찍어요!

 

여름철에도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면 미앤아이한의원이 도와드립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로 성공적인 다이어트로 끝마칠 수 있도록 미앤아이한의원에는 첫 내원 환자에게 상담과 함께 체성분 검사, 정밀진단을 실시하고 있어요. 이를 통하여 환자 개개인의 건강 문제, 지방량, 근육량 등을 모두 종합적으로 체크하고 체계적인 다이어트 계획을 세워 성공적인 다이어트로 이끌어 드려요. 미앤아이한의원에서는 셋 포인트 시스템을 활용하여 여름철에도 건강하고 편안한 다이어트를 돕고 있는데요. 셋 포인트 시스템이란 내 몸의 현재 상태에서 가장 안정적인 체중인 적정 체중을 설정하는 인체 시스템이라 설명드릴 수 있어요. 우리 몸은 항상성을 가지고 있기에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선, 낮추어진 셋 포인트에 새롭게 적응하는 시간 역시 필요합니다. 미앤아이한의원에서는 셋 포인트를 효율적으로 낮추고 지속 가능한 체중 유지까지 책임지고 도와드려요.

 

건강한 수분 섭취가 필요한 당신에게, 디톡스 워터 해수

 

무더운 날씨가 계속되는 여름에 건강하고 효율적인 다이어트를 원하신다면, 물 대신 부산다이어트한약 해수를 추천드릴게요. 해수는 디톡스 워터로 금식 및 절식 없이도 하루 한 병만으로 건강한 디톡스 다이어트가 가능하도록 하고 있어요. 또한 물이 가진 역할을 더욱 끌어올려서 다이어트를 하는 데 포만감을 유발해 주고, 여름철 약해진 신진대사 기능을 활성화해주고 있어요. 그뿐만 아니라, 우리 몸에 쌓인 독소, 부종, 노폐물 등의 체외 배출을 촉진하여 보다 가벼운 몸을 만들어 드리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답니다. 부산다이어트한약 해수는 여름 다이어트를 보다 효율적으로 도와드리고 있으며 디톡스에 효과적인 천연 한약재가 함유되어 있어요. 해수와 함께 여름철 편안한 다이어트를 시작해 보시고 비만 개선 및 체질 개선 효과도 함께 누려보도록 하세요.

 

여름철 해수와 함께 하면 생기는 긍정적 변화!

 

부산다이어트한약 해수는 꾸준히 지속적으로 복용할수록 그 효과가 더욱 좋아요! 그렇다면 여름철에 부산다이어트한약 해수와 함께하면 생기는 긍정적인 변화에 대해 보다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할까요? 우선 건강적으로 면역력이 높아질 수 있어요. 건강한 몸을 유지하여야 건강한 다이어트가 가능하겠죠!? 또한 요즘 독감이 유행이지만 해수가 면역력을 높여주어 감기에 잘 걸리지 않게 해주며 배변 활동을 활발하게 하여 다이어트할 때 자주 걸리는 변비를 예방해 드리고 있어요. 그뿐만 아니라, 운동 시에도 땀이 더 잘 나게 도와주고 혈액순환을 도와 손발이 차갑지 않도록 돕고 있어요. 그뿐만 아니라 과식해도 체중이 잘 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죠. 그 외에도 머리카락과 속눈썹이 윤기 있고 길어지는 데도 도움이 돼요. 미용적인 측면으로도 피부 주름이 옅어지고 여드름 개선에도 효과적이라 할 수 있죠. 부산다이어트한약 해수와 함께 건강과 미용적인 측면의 긍정적인 변화를 놓치지 마세요!

 

오늘은 미앤아이한의원과 함께 여름철 다이어트에 필수적인 수분 섭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였어요! 다이어트에 물 마시는 습관이 효과적일까 고민이신 다이어터 분들은 더 이상 고민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미앤아이한의원은 여러분의 건강한 다이어트에 필수적이라 할 수 있죠. 다이어트 고민이 있다면 언제든지 미앤아이한의원에게 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미앤아이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