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아이디 오시는길 온라인상담 전화상담

 안녕하세요.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입니다~^^

 

 다양한 연령대의 여성분들이 미앤아이한의원의 다이어트 이야기에 함께 하시고 계신데요. 다양한 연령층의 여성분들이 함께해 주시는 만큼 각각의 다이어트 고민과 걱정은 저마다 다를 거라고 생각해요.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건강한 몸 상태가 우선이 되어야 해요.

 

 혹시 자궁 및 생리 문제에 관련해서는 대수롭지 않게 여겨 가볍게 넘기고 계시진 않으신가요? 생리부정출혈 및 생리불순이 지속되거나 방치하고 있다면 자궁 건강에 영향을 끼칠 수 있어요. 또한 생리불순 및 생리부정출혈은 체중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 알고 계시나요?

 

 오늘은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과 함께 생리기간이 아닌 시기에 출혈이 일어나는 생리부정출혈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해요.

생리부정출혈은 어떤 것일까요?

 

생리기간이 아닌데 질 출혈이 생겨 깜짝 놀라신 경험이 한 번쯤은 있으실 거라고 생각이 들어요. 생리부정출혈은 가임기 여성의 약 15~20%가 경험해 보았다고 할 만큼 많은 여성분들의 걱정거리로 자리 잡고 있죠. 생리부정출혈은 규칙적으로 반복되는 정상적인 생리 기간 외에 생기는 질 출혈을 뜻해요. 이러한 부정출혈은 여성 호르몬 분비나 여성 건강 문제에 적신호가 켜졌다는 신호이니 빠르게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아요.

 

이런 경우도 생리부정출혈인가요?

 

생리부정출혈이 생기면 대다수 여성분들이 생리라고 착각하기 쉬워요. 그렇지만 생리와 부정출혈은 확실히 구별이 가능하답니다.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과 함께 생리부정출혈과 생리의 차이점을 확실히 짚고 넘어가요. 생리부정출혈이 지속된다면 내원하여 꼭 원인을 파악하시길 바랄게요.

 

 우선은 생리부정출혈과 생리는 출혈 기간 및 양의 차이로 확인할 수 있어요. 생리는 여성마다 기간의 차이가 있지만 평균적으로 5~7일간 진행되며 양의 변화를 보여요. 그렇지만 생리부정출혈은 생리기간과 달리 2주 이상 지속되거나 일정하지 않은 기간이 반복되며 생리량 역시 불규칙하답니다.

 

 다음으로는 색깔의 차이로 생리부정출혈과 생리를 구별할 수 있어요. 정상적인 생리를 한다면 검붉은색의 혈색을 띠지만 생리부정출혈인 경우는 갈색 혈 혹은 소량의 분홍빛을 띠고 있어요.

 

 마지막으로 통증으로 알아볼 수 있어요. 생리를 시작하기 전에는 감정 기복의 변화를 보이고 아랫배, 허리 등이 아프거나 유방 통증 같은 생리 증후군이 나타나죠. 생리부정출혈은 동반되어야 할 증상이 나타나지 않거나 복통을 동반할 수 있으니 평소 생리 시 나타나는 증상을 잘 기록해 두어 비교해 보시는 것이 좋아요.

 

생리부정출혈의 원인에 대해 알아보아요.

 

생리부정출혈의 원인은 매우 복합적이고 다양하여 내원하여 진단받는 것이 가장 정확해요! 그 중 대표적으로 생리부정출혈을 유발하는 원인에 대하여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생리부정출혈의 원인은 크게 기능성 자궁출혈과 기질성 자궁출혈 두 가지로 크게 나눌 수 있어요. 기능성 자궁출혈은 원인 질환 없이 호르몬 이상에 의해 비정상 자궁출혈이 생기는 경우를 뜻해요. 생리불순 및 생리부정출혈의 약 50%를 차지하는 가장 흔한 원인이에요. 기능성 자궁출혈은 구체적으로 무리한 다이어트나 비만, 스트레스, 불규칙적 생활습관 및 식습관 등으로 인해 호르몬 불균형을 일으켜 질 출혈이 생기게 돼요. 이러한 기능성 자궁출혈은 만성피로, 불안감, 우울증, 빈혈 등을 유발하여 삶의 질을 저하시키기 때문에 유의할 필요가 있어요. 다음으로는 기질성 자궁출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까요? 기질성 자궁출혈로는 자궁이나 난소 등 여성생식기에 직접적인 질환이 있는 경우를 뜻해요. 자궁근종, 자궁 내막염, 자궁경부암, 난소 이상 등 생식기 질병이 여기에 속하고 있어요.

 

기능성 자궁출혈 & 기질성 자궁출혈 어떻게 예방할까?

 

 생리부정출혈이 발생하게 되면 내원하여 치료받는 것과 동시에 평소 생리부정출혈을 예방하기 위해 규칙적인 생활습관으로 호르몬 분비를 정상화시키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또한 평소 호르몬 분비에 영향을 주는 급격한 체중 증가 및 체중 감량을 피해야 해요.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건강하고 무리하지 않게 체중 감량을 하는 것이 좋겠죠. 또한 호르몬 불균형을 일으킬 수 있는 스트레스는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충분한 수면과 규칙적인 식사, 적정 운동 등으로 일상에서도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최우선이라고 할 수 있어요. 더불어 자궁 및 난소의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 섭취도 생리부정출혈을 예방하는 좋은 습관이 될 수 있겠죠.

 

호르몬 불균형 없이 건강한 다이어트하는 방법

 

기능성 자궁출혈에 대해 이야기해 보며 무리한 다이어트 혹은 비만, 잘못된 식습관 등이 호르몬 불균형을 유발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죠. 그렇지만 여성에게 있어서 체중 관리는 떼어놓고 싶어도 떼어놓을 수 없는 부분이죠. 생리부정출혈 유발 없이, 호르몬 불균형 없이 건강하게 다이어트하는 방법이 있을지 의문이 드는 여성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해요. 다이어트를 하려면 음식을 확실히 줄이고 운동을 열심히 해주어야 한다는 편견을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에서 깨트려 드리도록 할게요! 다이어트도 건강하게, 음식을 규칙적으로 잘 섭취하며 할 수 있어요.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에서는 호르몬 불균형을 바로잡고 건강을 유지하며 다이어트를 도와드리고 있어요. 첫 내원을 하게 되면 여러분들의 질병 이력, 체질, 생활습관, 체성분 검사 등을 통하여 전문적으로 꼼꼼하게 살펴드려요. 또한 개개인의 비만 원인 및 감량 목표 파악 등을 통해 생활습관, 식습관 개선, 호르몬 불균형 치료 등에 대해 제시해 드립니다. 미앤아이한의원에서는 무리하지 않고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도와드리는 것이 목표이기 때문에 몸의 균형을 바로잡아 규칙적인 생리가 가능하도록, 그래서 건강한 신체로 돌아갈 수 있도록 치료하고 있어요. 이렇듯 미앤아이한의원에서는 여러분의 다이어트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닌 건강관리도 놓치지 않고 함께 세심히 관리해 드리고 있답니다. 그렇다면 미앤아이한의원의 다이어트 프로그램으로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미앤아이‘s 셋포인트 관리 시스템을 소개해요.

 

생리부정출혈은 호르몬 불균형 영향으로 생기는 여성 신체에서 일어나는 증상 중 하나인데요. 미앤아이한의원에서는 여러분들의 신체를 가장 잘 파악하여서 신체 밸런스와 신체 호르몬을 바로 잡는 데에서부터 다이어트를 코칭해 드릴 예정이에요.

 

 미앤아이한의원는 단순히 다이어트 약 처방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여러분 개개인의 셋포인트 증가 원인을 찾아서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다이어트를 도와드리고 있어요. 셋포인트란 내 몸의 현재 상태에서 가장 안정적인 체중인 적절 체중을 설정하는 신체 시스템을 뜻해요. 셋포인트를 낮추면 살이 잘 빠지는 체질이 되는 것은 물론, 건강한 몸을 완성할 수 있겠죠?

 

불규칙적이고 잘못된 식습관 개선을 도와드려요, 여리환

 

폭식 및 과식 등과 같은 잘못된 식습관은 호르몬 불균형을 초래하여 생리부정출혈을 유발하는 원인이에요. 이러한 식습관을 고쳐 나가는 것은 의지만으로 되지 않는 경우가 있어요. 그건 여러분들의 문제가 아닌 호르몬 문제이기 때문에 너무 낙심할 필요가 없어요.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의 여리환은 여러분의 불규칙적이고 잘못된 식습관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도와드려요. 건강에 무리를 주지 않으며 식욕 억제를 돕고 자연스럽게 소식하는 습관을 길러주어요. 또 여리환은 대사 활성화를 유도하여 운동 효과를 내는데요. 운동을 하는 것에 힘들거나 운동할 시간이 없는 분들에게는 안성맞춤인 다이어트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겠어요.

 

호르몬 불균형으로 무거워진 몸을 가볍게, 해수

 

스트레스 및 비만, 운동 부족 등으로 인해 호르몬 불균형을 생긴다면 몸이 무거워질 수밖에 없죠. 해수는 여성 건강 문제 혹은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해 무거워진 몸을 보다 가볍게 만드는 것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해수는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는 디톡스 워터로, 따로 단식과 절식 없이 간편하게 디톡스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은 무리한 식습관과 다이어트는 절대 추천드리지 않으니깐요. 또한 해수는 몸속의 독소와 노폐물의 체외 배출을 돕고 부종 관리를 돕고 있어요. 그뿐만 아니라 독소 배출로 인해 체지방 분해까지 활성화되는 장점이 있으니 해수 꼭 하루 한 병 먹는 습관을 길러야 하겠죠.

 

함께 하면 더 효과적인, 활활약침

 

 무리한 식단이나 운동 없이 다이어트를 진행하면 체중 감량 속도가 너무 더디지 않을까 걱정되시는 분들이 계시죠. 그렇지만 무리한 다이어트는 여성 건강 문제에 악영향을 끼칠 뿐만 아니라 다른 질환 등을 유발할 수도 있기 때문에 건강하게 다이어트하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하는 것이 옳아요. 그렇지만 체중 감량에 보다 효과적인 프로그램을 하나 추천해 주시길 바란다면 당당하게 활활약침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활활약침은 해결하기 힘든 부분 비만이나 사이즈 감소가 힘든 부위의 감량을 도와드려요. 활활약침은 한약 추출물을 이용하여 셀룰라이트 부위 등에 직접 주입해 지방 분해와 체외 배출을 촉진하는 건강한 한방 약침이기 때문이에요! 활활약침은 국소 지방 분해 촉진뿐 아니라 군살과 사이즈 개선에 효과적이며 탄력을 높여주고 셀룰라이트를 개선해 드리고 있어요. 활활약침으로 보다 건강하게 다이어트 할 준비되셨나요?

 

 

 이렇게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과 함께 생리부정출혈의 원인에 대해 알아보고 여성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 어떻게 예방하고 관리해야 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미앤아이한의원은 여러분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하며 건강하고 편안한 다이어트를 항상 든든하게 지원하고자 합니다. 혹여 생리부정출혈이 지속된다면 내원하여 꼭 상세한 원인을 파악해 보시기를 추천드릴게요. 또한 이러한 여성 질환을 가지고 있어도 체중 감량을 건강하게 하고 싶으시다면 언제든지 미앤아이한의원을 찾아주시길 바랍니다. 여러분들의 건강 관리와 함께 편안한 체중 감량도 책임지고 도와드리도록 할게요^^

블로그 이미지

미앤아이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