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아이디 오시는길 온라인상담 전화상담

부산다이어트 미앤아이한의원이 알려주는 당뇨초기증상 알고 당뇨 예방하자!

안녕하세요~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입니다^^ 더위가 물러나고 선선한 바람이 부니 입맛이 돌곤 하죠. 그렇지만 체중이 급격하게 불어나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음식을 즐겨야 해요. 비만하면 다양한 질병들을 유발할 수 있으니 함께 예방하고 관리하는 것이 가장 좋겠죠! 오늘은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과 함께 비만하면 초래할 수 있는 질병인 당뇨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해요~

 

당뇨란 무엇일까?

 

당뇨병이란 소변으로 포도당이 배출되어 붙여진 이름이라는 것 알고 계시나요? 정상인의 경우에는 소변으로 당이 넘쳐나지 않도록 우리 신체에서 혈당을 조절해요. 여기에는 췌장에서 분비되는 '인슐린'이라는 호르몬이 중요한 작용을 하고 있어요. 이러한 인슐린이 모자라거나 제대로 일을 하지 못하는 경우에 혈당이 상승하게 되고, 이로 인하여 혈당이 지속적으로 높은 상태에 머물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상태를 바로 당뇨병이라고 하는 거죠.

 

당뇨병과 비만의 상관관계!

 

당뇨병의 발생에는 유전과 환경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어요. 그러나 현재까지 당뇨병을 일으키는 유전자의 이상이 있는 경우는 전체 당뇨병의 1% 미만에 불과해요. 이러한 유전과는 달리 당뇨병을 유발하는 환경 인자로는 고령, 비만, 스트레스, 임신, 감염, 약물 등이 있어요. 이런 환경 인자는 유전 인자와는 달리 본인의 노력으로 어느 정도 피할 수 있기도 하답니다.

 

무엇보다 최근 들어서 당뇨병이 급증하는 이유가 있어요. 유전적인 원인보다는 과도한 음식물 섭취와 운동량 감소로 비만증이 증가하였기 때문입니다. 즉, 비만증이 생기면 당뇨병이 생길 위험성이 증가한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우리나라의 당뇨병 유병률은 경제가 발전하고 생활 양식, 식습관 등이 서구화됨에 따라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요. 또한 단 것을 많이 먹는다고 당뇨병이 생기지는 않으나 단 것을 많이 먹으면 체중이 늘어날 수 있답니다.

당뇨 초기 증상 중 하나인 체중증가,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당뇨병 초기에는 대다수가 증상을 느끼지 못하거나 당뇨병을 인지하기 어려워 본인이 당뇨병인지 모르고 지내다가 뒤늦게 진단받는 경우가 많아요. 그렇지만 당뇨초기증상으로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대표적인 증상이 바로 체중증가랍니다. 식습관 및 운동부족, 질병 등의 원인으로 비만해지면 우리 몸에서는 인슐린이 과다 분비돼요. 그렇게 되면 지방합성이 활발해지고 혈당조절이 되지 않아 쉽게 체중이 증가하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거랍니다. 또한 당뇨병이 걸린 이후의 가장 대표적인 증상은 물을 많이 마시고, 소변을 많이 보고, 많이 먹는 것을 뜻하는 삼다(三多)라고 해요. 그 외 당뇨병의 증상으로는 눈 침침함, 손발 저림 등이 나타날 수 있어요.

 

당뇨 관리 및 예방은 이렇게 해요!

 

첫 번째로 규칙적인 식습관을 가지는 게 중요해요! 당뇨병 환자에게 강조하는 생활습관은 일반인의 생활과 크게 다르지 않아요. 우선,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특정 건강식품이나 음식이 큰 도움이 되는 경우는 잘 없답니다. 건강식품에 의존하지 말고 지나친 과식을 피하고 규칙적인 식습관을 가져보도록 해요.

 

두 번째는 적절한 운동은 필수입니다. 체중이 증가하면 혈당 조절에 문제가 생겨 고혈압 및 심장질환의 위험성까지 높아지기 때문에 평소 꾸준하고 적절한 운동 및 관리를 해주어야 해요. 흔히 할 수 있는 운동은 달리기, 자전거 타기, 수영, 맨손 체조 등이 있어요. 단, 당뇨환자가 강도 높은 운동을 오랫동안 할 경우 스트레스 호르몬 분비로 혈당이 올라갈 수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해요! 운동 시간은 40분 이내로 정하고 본인에게 맞는 운동 강도를 찾아 운동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는 생활 습관 개선입니다. 음주 및 흡연 습관은 혈관 건강을 위협하며 당뇨 환자에게는 합병증을 일으키는 원인이 될 수 있어요. 또한 스트레스를 받으면 자율신경과 내분비 기능에 이상이 생겨 당대사가 나빠지고 혈당이 상승하게 돼요. 그렇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관리 및 적절히 해소하는 것도 중요해요.

 

다양한 질병을 야기하는 비만 미앤아이한의원에서 함께 예방해요!

 

당뇨는 비만증으로 인해 생기기도 하는 질병으로 평소 비만을 예방하고 관리할 필요가 있어요. 비만증은 당뇨뿐만 아니라 다양한 질병들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에 평소 체중관리를 하는 게 가장 중요하답니다.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에서는 당뇨 예방 및 당뇨 관리를 정밀하고 철저하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에서는 비만증의 예방 및 관리를 위해서 셋 포인트 시스템을 통하여 적절 체중으로의 감량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셋 포인트 시스템이란 우리의 몸이 스스로 가장 안정적이라고 생각하는 체중을 적절 체중으로 설정하는 것을 뜻하고 있어요. 이러한 셋 포인트는 잘못된 생활습관, 식습관 등으로 인해 호르몬 불균형, 순환장애, 체형의 틀어짐으로 인해 상승할 수 있으며 신체 균형이 깨질 수밖에 없어요. 그렇게 되면 체중이 증가하기 쉬운 몸이 되는 거랍니다.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에서는 바른 체형, 균형 잡힌 신체 리듬을 만들어서 건강한 체중, 질병 없는 건강한 일상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와드려요~

 

당뇨 예방의 첫걸음은 비만 관리! 미앤아이한의원 다이어트 프로그램

당뇨를 일으키는 비만을 예방해요, 여리환!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의 여리환을 소개해 드려요. 여리환은 천연한약재로 만들어진 건강한 다이어트 환약입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식욕억제제는 건강에 위협이 되지 않는지 걱정이 들 수밖에 없지만 여리환은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어요. 이러한 여리환은 과식 및 폭식을 예방하여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 및 개선하는 것에 도움을 주고 자연스럽게 소식을 유도하여 편안한 식단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어요. 식욕 억제 및 식욕 조절은 당뇨 및 비만증 관리에 필수적이죠. 또한 여리환은 혈액순환을 촉진해 주고 노폐물 배출 역시 원활하게 해주어 건강한 몸을 완성해 준답니다.

 

건강하게 마시면서 건강 관리해요, 해수!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의 디톡스워터 해수를 소개할게요. 해수는 우리 신체에 쌓여 있는 독소, 노폐물, 부종 배출에 효과적인 디톡스 워터예요. 다양한 질병에 노출되어 있는 우리 몸은 해독 기능이 저하되고 노폐물이 많이 쌓일 수밖에 없어요. 해수는 그런 해독 기능이 저하된 우리 신체를 도와 독소 및 노폐물의 체외 배출을 도와주어요. 그뿐만 아니라 부종 개선 효과와 함께 신체 신진대사를 활성화 역할을 하고 있어요. 무엇보다 해수는 비만 및 체질 개선으로 당뇨 예방 효과와 함께 건강 관리를 적극적으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비만증 탈출구는 여기예요, 활활약침!

 

당뇨뿐만 아니라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비만 관리를 철저하게 해주셔야 한다는 사실을 잘 아셨을 거라 생각해요. 이미 비만이 있으시거나, 비만을 예방하기 위해 고민하고 계시다면 활활약침을 추천드립니다. 활활약침은 비만예방 및 비만관리에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특히 복부, 허벅지, 팔뚝 등 부분비만을 해결하고 부위별 다이어트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이러한 활활약침은 5분 내외의 빠른 시술로 인해 빠른 일상 회복과 함께 꾸준한 유산소 운동 효과를 내고 있어요. 또한 비만으로 인해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가 늘 고민이시라면 활활약침으로 셀룰라이트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활활약침으로 비만 탈출, 함께 해보실까요?

 

오늘은 당뇨 증상에 대해 알아보고 당뇨를 예방 및 관리하기 위해서 필요한 생활습관 등도 함께 알아보았어요. 다이어트는 비단 아름다운 몸매, 겉모습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건강한 몸을 위해서 반드시 필요하답니다. 건강을 위한 다이어트는 미앤아이한의원이 가장 자신 있으니 언제든지 찾아주시길 바랍니다^^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은 다이어트 고민을 쉽고 스트레스 없이 해결해 드리도록 할게요~

 

 

블로그 이미지

미앤아이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