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아이디 오시는길 온라인상담 전화상담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다리가 자주 저릿저릿! 다리 쥐나는 이유 & 해결 방법 알려드려요~

 

 안녕하세요^^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입니다. 여러분들은 혹시 밤에 종아리나 허벅지에 저릿저릿한 통증을 느껴본 적 없으신가요? 흔히들 우리는 '다리에 쥐가 났다.'라고 표현하곤 하는데요. 이러한 근육 경련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한다고 해요. 곤히 잠을 이루다가 불쑥불쑥 나타나는 다리 쥐나는 이유 즉, 근육 경련이 일어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오늘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과 함께 다리 쥐나는 이유와 해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함께 해요!

 

"다리에 쥐가 났어요." 무슨 증상을 말하는 걸까?

우리는 근육 경련을 "다리에 쥐가 났어요."라고 표현하곤 해요. 이것을 바로 국소성 근육경련이라고 한답니다. 국소성 근육경련은 근육이 갑자기 수축을 하며 통증을 유발하는 상태를 일컫고 있어요. 즉, 다리에 쥐가 나는 것은 한 가지 또는 그 이상의 근육이 갑작스럽게 혹은 불수의적으로 수축하여 경련이 일어나는 증상을 뜻하고 있어요. 그런데 이런 쥐가 나는 증상은 다리뿐만 일어나는 게 아니랍니다. 다리뿐만 아니라 팔과 골격근에서도 발생할 가능성이 있어요!

이러한 쥐가 났을 때는 근육이 수축되는 느낌과 함께 통증이 수반되는 경우가 많아요. 다리에서는 특히 종아리에서 근육경련이 많이 일어나곤 해요. 어떤 경우에는 근육이 강하게 수축되어 해당 부위에 단단한 덩어리가 있는 것처럼 근육이 뭉치는 증상을 동반돼요. 경련이 풀린 이후에도 한동안 얼얼한 느낌이 가시지 않았다면 다리에 쥐가 났다고 표현되는 국소성 근육경련이 발생한 거라고 할 수 있어요.

 

국소성 근육경련이 일어나는 이유는 무엇일까?

첫 번째로는 체내에 칼슘과 마그네슘 등의 전해질이 부족하기 때문에 국소성 근육경련이 발생할 수 있어요. 전해질은 근육의 수축과 이완을 돕는 역할을 하는데 이들이 부족하면 근육이 비정상적으로 수축을 하며 다리 경련을 발생시키기도 해요.

두 번째로는 무리하고 과한 운동을 했을 때 국소성 근육경련이 발생할 수 있어요. 갑작스러운 운동이나 무리한 운동을 하게 되면 근육에 피로가 쌓이고 부담이 가게 되어 근육 수축으로 경련이 발생하여 다리에 쥐가 날 수 있어요. 혹은 평소에 운동을 자주 하지 않다가 갑작스럽게 운동을 하여 과도한 근육 사용이 이루어지면 다리에 쥐가 날 가능성이 더 높아져요. 운동을 하기 전에는 충분한 준비운동 및 스트레칭을 꼭 해주어야겠죠?

세 번째로는 비만 등의 이유로 인한 혈액순환 문제로 국소성 근육경련이 일어날 수 있어요. 피가 전신을 순환하는 과정을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았을 때 국소성 근육경련이 일어날 확률이 높아요. 이러한 혈액순환 문제는 비만으로 인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 일상에서 충분히 체중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해요.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기면 근육이 수축하고 이완되는 과정에 어려움이 생겨 국소성 근육경련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이에요. 비만뿐만 아니라 음주나 식습관, 노화 등으로 혈관 건강에 좋지 않다면 원활한 혈액순환이 어려워져 다리에 쥐가 날 수 있어요. 또한 꽉 끼는 옷, 굽이 높은 구두를 오래 신고 있을 때에도 다리가 붓고 쥐가 자주 발생할 수 있답니다.

 

국소성 근육경련, 일상에서 함께 예방해 봐요!

평소에 다리에 쥐가 많이 나시는 분들은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이 알려주는 대로 따라 해서 일상에서 함께 예방해 보도록 해요.

일상에서 수분 섭취와 함께 균형 잡힌 식단을 실천하는 습관을 기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물을 자주 그리고 충분히 섭취해 주는 습관은 국소성 근육경련을 예방해 줄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건강과 관련해서도 좋은 습관이라고 할 수 있죠. 수분 섭취가 자주 이루어지면 노폐물을 배출해 주며 근육에 쌓인 피로물질 또한 빠르게 배출하는 것을 돕고 있어요. 또한 골고루 균형 잡힌 식단을 실천하는 것도 중요해요. 신체 대사를 활발히 하며 근육과 더불어 각종 기관들이 제 기능을 다할 수 있도록, 새로운 세포가 활발하게 만들어질 수 있도록 도와 근육 약화를 방지하는 것에 효과적이라 할 수 있어요.

 

비만은 만병의 근원! 미앤아이한의원의 다이어트 프로그램 소개

비만은 국소성 근육경련을 발생시킬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일상에서 체중 관리를 적극적으로 해주어야 할 필요가 있는데요.

그렇지만 체중관리를 혼자서 하는 것이 어렵고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전문적이고 세심한 다이어트 치료에 자신 있는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에게 맡겨 주세요. 미앤아이한의원에서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최우선으로 하고 있으며 체중 감량과 함께 세밀한 건강 케어도 함께 도와드리고 있어요. 미앤아이한의원을 방문하면 생활습관, 식습관, 컨디션 등을 세부적으로 체크하며 분석 검사를 통하여 체성분 및 체형 검사, 부분 지방 편중 상태를 분석하고 있어요. 이렇게 전문적인 비만 분석을 통하여 개개인의 몸 상태를 고려하여 편안하고 효율적인 다이어트 치료 프로그램을 설계해 드리고 있어요!

비만 예방에 효과적인 미앤아이한의원 프로그램 소개

 

혈액순환과 함께 디톡스 다이어트 가능한 해수

국소성 근육경련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혈액순환을 원활히 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해요. 디톡스 워터 해수는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다리에 쥐가 나는 증상을 예방해 줄 뿐만 아니라 건강한 디이어트에도 도움을 주고 있어요. 해수는 독소 및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인 천연한약재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부종 및 붓기 관리에도 탁월하다고 말할 수 있어요. 하루 한 병 가볍게 마시면서 혈액순환을 도우며 건강 관리, 체중 관리를 함께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디톡스 워터 해수는 극단적인 식단 조절과 운동을 하지 않더라도 체지방 분해를 도와주며 살이 잘 빠지는 체질로 서서히 만들어 주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답니다.

 

체중 감량으로 다양한 질병 예방 가능한 여리환

현대인들은 일상 및 직장 생활에 치여 운동을 하거나 체중 관리를 하기가 너무 어렵죠. 혼자서 다이어트를 시도해 보았으나 금방 지치고 스트레스 받았더라면 여리환의 도움을 받아 보세요. 여리환을 통한 체중 감량으로 다양한 질병 예방도 가능하답니다. 여리환은 천연한약재로 이루어져 있으며 건강하고 자연스럽게 소식을 유도하고 식욕을 관리해 주는 역할을 하고 있어요. 그뿐만 아니라 기초 대사량 상승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체지방 감소와 함께 살이 잘 빠지는 체질로 거듭날 수 있답니다! 여리환은 1:1맞춤 복약법을 통하여 나에게 맞는 건강한 다이어트가 가능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섭취 가능할 수 있어요.

 

미운살을 쏘옥 빼주는 활활약침

여리환과 해수를 통하여 열심히 다이어트를 하였는데 잘 빠지지 않는 부위, 미운살이 있다면 활활약침을 추천드려요. 활활약침은 천연한약재로 추출된 약물로서 고민 부위에 직접 주입하는 다이어트 약침이에요. 활활약침은 지방분해 및 체외 배출을 촉진시켜 주어 미운살을 쏙 빼게 해주는 데 도움을 주고 있어요. 그뿐만 아니라 미운살을 빼줄 뿐 아니라 탄력 효과와 함께 셀룰라이트도 개선해 주고 있으니 매끈하고 예쁜 몸매 라인으로 다이어트가 가능해요~ 안 빠지는 부위에 혼자서 끙끙 앓고 계신다면 활활약침을 통하여 편안하게 라인 및 고민 부위의 사이즈를 개선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이렇게 오늘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과 함께 다리에 쥐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고 일상에서 다리에 쥐 나는 증상을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국소성 근육경련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수분 섭취와 영양분을 고루 섭취해야 한다는 점! 비만을 적극적으로 관리해 주어야 한다는 점! 잊지 않길 바라요. 혼자서 다이어트하는 것에 힘이 들고 지친다면 주저 말고 미앤아이한의원에게 문의해주세요.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에서는 여러분의 다이어트 걱정을 함께 나누고 해결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미앤아이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