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아이디 오시는길 온라인상담 전화상담

하단피부한의원, 여드름 종류 궁금해요!



하단피부한의원





저번 포스팅에서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여드름의 발생 원인에 대해 알아봤었는데요.


'하단피부한의원 여드름 발생 원인' >>>http://mniclinic8275.tistory.com/18<<<




하단피부한의원




오늘은 여드름의 형태와 종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준비했습니다 :) 여드름 때문에 마음고생 좀 해봤다~ 하시는 분들이라면 여드름이 조금씩 다르게 생겼다는 걸 눈치채셨을 것 같아요! 여드름은 어떻게 발생했는지에 따라 다른 양상을 보입니다.





첫 번째, 구진(papule)


구진은 피부가 솟아올라가 있는 형태로 경계가 명확하며 크기는 약 0.5~1cm 입니다. 구진은 화농성여드름의 초기단계로 볼 수 있는데요. 화이트헤드에서 여드름균이 번식하면서 염증반응을 일으켜 빨갛게 부어 오른 여드름의 형태를 말합니다. 여드름을 압출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빠른 치료가 가능하지만, 손이나 깨끗하지 않은 기구 등으로 잘못 건드리게 되면 염증이 악화되거나 흉터가 남을 수 있어 주의해야합니다.





두 번째, 농포(pustule)


농포는 구진단계에서 관리를 하지 못해 악화된 형태를 말합니다. 노랗거나 하얗게 농(고름)이 차 있는 것이 특징이며, 농포는 구진과 마찬가지로 압출만으로도 치료 속도가 빠르지만 오염된 손이나 기구 등으로 잘못 짜게 되면 염증이 더 심해지거나 2차 감염의 가능성이 있어 잘못된 자가관리는 여드름을 더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하단피부한의원







세 번째, 낭포(cyst)


낭포 형태의 여드름은 모공 속 여러 개의 피지들이 모여 있어 농의 양이 많습니다 그래서 구진이나 농포보다 크기가 크고 붉은 색을 띕니다. 낭포성 여드름은 농의 양이 많고 크기가 큰만큼 압출 후 피부에 구멍이 남기 쉽습니다. 그래서 미앤아이한의원에서는 낭포를 치료할 때는 흉터가 생기지 않게 약침 치료를 병행하여 흉터를 예방하고 있습니다.







네 번째, 결절(nodule)


여드름이 심한 분들이시라면 '결절성 여드름'이란 진단을 받기도 하는데요. 결절은 농포보다 크기가 크며 딴딴한 큰 덩어리가 느껴지는 형태의 여드름을 말합니다. 오랜 기간 만서 염증상태를 앓고 있는 경우 결절성 여드름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특히 결절은 여드름 안의 씨앗이라고 할 수 있는 농이 깨져버린 상태로 완벽한 추출은 어렵게 됩니다. 따라서 치료 속도가 더딜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약침치료와 같이 진행된다면 보다 빠른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단피부한의원





구진, 농포, 낭포, 결절 여드름! 잘 보셨나요? 구진과 농포의 여드름형태는 어린 여드름의 형태라면, 결절과 낭포는 상대하기 어려운 어른 여드름이라고 생각하면 쉬울 것 같습니다 ^^ 여드름은 '피부 겉인 형태를 파악해 현재 상태에 맞는 치료'와 함께 '몸의 속을 함께 치료'해야 더 이상 재발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이상 미앤아이한의원과 함께 알아본 여드름의 종류였습니다. :)







블로그 이미지

미앤아이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