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아이디 오시는길 온라인상담 전화상담

부산다이어트한의원 공복 유산소 다이어트에 좋을까, 나쁠까?

안녕하세요~^^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입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운동 정보를 검색하면 '공복 유산소'에 대해 한 번쯤 보았을 경험이 있을 거라 생각돼요. 그렇다면 공복유산소 는 과연 다이어트에 효과적일지, 건강에 무리가 가지 않는지도 꼼꼼히 확인할 필요가 있겠죠! 오늘 미앤아이한의원과 함께 공복유산소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공복유산소 무조건 좋은 걸까?"

 

방송에서도 많은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방법으로 소개되었던 공복유산소 에 대해 함께 살펴보고자 해요! 그래서 많은 다이어터들이 '굶은 상태로 운동을 하면 더 효과적일까' 하는 생각들을 한 번쯤 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공복유산소 로 다이어트를 더욱 빠르고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 아침부터 헬스장으로 향하는 다이어터들이 부쩍 많이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러한 공복유산소 운동은 섭취한 영양소가 없는 상태에서 체내에 저장된 지방을 꺼내어 체지방을 태우는 데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그렇다면 공복유산소 운동은 과연 효과적인지, 건강에 해로운 점은 없는지 꼼꼼히 확인해 볼 필요가 있어요.

 

앤아이가 알려주는 공복 유산소 하는 방법

 

공복유산소 어떻게 하는 것인지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이 알려드릴게요! 공복유산소 운동은 말 그대로 아침에 일어나서 별도의 영양분을 섭취하지 않은 공복 상태로 달리가와 같은 유산소 운동을 진행하는 것을 말해요! 즉 러닝이나 수영, 자전거 등 공복 상태에서 하는 유산소 운동이 식사 후 하는 유산소 운동보다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공복유산소 운동은 단기적으로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많은 다이어터들이 공복유산소 운동을 선호하는 이유도 체지방을 더욱 많이 소모하기 때문이에요.

 

공복유산소 운동,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YES!

 

공복유산소 운동이 체지방 연소 효과를 올리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것은 사실이에요! 우리 몸은 운동을 하면 몸속 탄수화물과 지방이 함께 연소됩니다. 그런데 공복 상태에서는 체내에 탄수화물이 없으니 지방이 더욱 빨리 타는 원리를 이용한 것이 공복유산소 운동인데요. 특히 내장지방과 피하지방 중에서도 대사 속도가 더 빠른 내장지방이 더욱 많이 연소될 수 있어요. 실제로도 공복 상태에서 유산소 운동을 했을 때 평소보다 약 20%의 지방을 더 소모한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이러한 공복유산소 운동이 필요한 다이어터를 추천하자면, 체지방 감량이 최우선 목표인 다이어터, 내장지방 연소가 필요한 다이어터, 근육량과 지방량이 모두 많은 다이어터에게 적절해요!

 

공복유산소 할 때 주의할 점, 장기 공복 운동은 근육량 DOWN

 

공복유산소 운동을 장기적으로 하는 것은 건강과 다이어트에 악영향을 끼친다는 사실을 간과하는 다이어터들이 많아요! 장기적으로 공복 운동을 하게 될 경우, 체내에 단백질이 에너지로 쓰이기 시작하면서 근 손실의 위험이 더욱 높아져요. 또한 기초대사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살찌기 좋은 체질로도 변할 수 있답니다. 이러한 이유는 우리 몸은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순으로 에너지원을 소비하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공복유산소 운동을 할 경우에는 바로 쓸 수 있는 탄수화물, 그리고 지방을 먼저 태우게 되는 것인데요. 그런데 문제는 지방을 다 쓰게 되면 체내의 단백질을 에너지로 쓰기 시작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공복유산소 로 지방만 태우고 싶다면 30분 정도로 짧게 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공복유산소 할 때 주의할 점, 당뇨 환자는 공복유산소 금물!

 

만약 당뇨가 있을 경우에는 공복유산소 운동은 금물입니다. 공복 상태에서 운동을 하게 되면 우리 몸에서 혈당이 급격하게 올라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는 공복 상태에서 운동을 했을 때 인슐린 대신 혈당을 올리는 호르몬인 글루카곤의 분비가 촉진되기 때문이에요. 또한 당뇨 환자들은 인슐린 저항성 문제를 많이 가지고 있어서 공복 운동 후에 혈당이 올라갈 위험이 더욱 크죠. 또한 당뇨 환자들이 무리한 운동을 하였을 경우에는 스트레스 호르몬이 분비되고 이는 혈당을 떨어트리는 효과를 상쇄시키는 작용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될 경우 혈당이 계속 오르는 위험이 발생하니 공복유산소 운동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 습관 길잡이, 셋 포인트 시스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는 공복유산소 운동은 자칫 무리하게 하면 건강을 해칠 수 있으므로 과한 운동은 금물이에요. 이러한 공복유산소 운동을 할 때 주 2~3회, 30분 정도로 권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복유산소 운동을 할 때 근 손실을 예방하기 싶다면 운동 전후로 단백질 음료를 적당히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어요. 더하여 운동할 때 혈당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고 싶다면 운동 전 소량의 과당도 추천드립니다.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에서는 항상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만을 고집하고 있기 때문에 근본적으로 건강을 개선하면서 체중을 감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때 미앤아이한의원에서는 셋 포인트 시스템을 활용하여 근육량 유지 및 증가 및 지방은 감량할 수 있도록 하는데요. 셋 포인트 시스템이란 우리 몸이 가장 안정적이라고 생각하는 체중을 적정 체중으로 설정하는 인체 시스템을 뜻하고 이와 함게 건강한 다이어트가 가능해요!

 

운동할 시간이 없는 다이어터에게 딱, 활활약침

 

바쁜 현대인들은 아침부터 출근하기도 바쁘고, 5분이라도 더 자는 것이 중요한 날들이 더욱 많죠. 그래서 공복유산소 운동을 하고 싶지만 현실적인 이유로 그러지 못할 때도 많아요. 그럴 때 부산다이어트한의원 활활약침이 공복유산소 운동을 하지 않아도 주 1회 5분 내외의 시간 투자만으로도 꾸준한 유산소 운동 효과를 내드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부산다이어트한의원 활활약침은 생약 한방 성분이 함유된 다이어트 약침이므로 건강한 다이어트가 가능해요! 더하여 체지방 분해 및 체외 배출을 촉진해 드리고 있어서 바쁜 현대인들도 효율적인 다이어트가 가능하답니다. 또한 부분비만, 고민 부위를 집중적으로 관리해 드리고 있으며 부위의 지방 분해와 함께 셀룰라이트 및 탄력까지 효과적으로 개선해 드려요.

 

오늘은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과 함께 다이어터들에게 인기 있는 공복유산소 운동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어요^^ 미앤아이와 함께 다이어트하면 다이어트 고민 끝, 행복 시작할 수 있어요:)

블로그 이미지

미앤아이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