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아이디 오시는길 온라인상담 전화상담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부은 몸과 이별하자

 

안녕하세요~ 미앤아이한의원입니다. 살이 찌면 가장 먼저 의심되는 게 있죠. 살인지, 붓기인지 잘 확인이 되지 잘 구분이 되지 않을 때가 많아요. 미앤아이와 지방과 부종 모두 함께 제거하는 방법 알아보도록 해요!

 

"비만하면 잘 부을까요?"

 

날이 추워질수록 점차 활동량이 줄어들고 실내에서 활동하는 시간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 요즘이에요. 살이 찌기 시작하면서부터 부종이 늘고 있다고 느끼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특히나 평소에도 자주 붓는 분들이 살이 찐 이후에 더욱 이러한 증상을 많이 호소하고 있어요. 그리고 생리 전, 혹은 피곤한 날이면 특히 더욱 심하게 붓고 있다면 오늘 미앤아이한의원과 함께 부종과 비만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해요.

우선 비만하면 부종이 생길 수 있다는 것은 사실이에요. 그러나 비만 자체만으로 부종이 발생할 수 있다고 밝히기란 쉽지 않은데요. 그럼에도 자신의 부종이 어디에 생기는지를 먼저 파악할 필요가 있어요. 부종은 특발성으로 원인 없이 발생할 수도 있고, 부종을 일으키는 기저질환이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원인을 잘 해결해 나가는 것이 중요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부종, 어떻게 발생할까?

 

우리 몸은 체중이 증가하게 되면 정맥계, 림프계가 압박되게 되면서 부종이 발생할 수 있게 됩니다. 바로 순환부전으로 인해 부종이 유발되게 되는 것인데요. 우리 몸은 체중이 증가하게 되면 그만큼 몸속에서는 필요로 하는 산소의 요구량이 증가하게 됩니다. 즉, 심장에서 혈액을 더 내보내야 하는데 이 과정에서 심부전이 발생할 수 있어요. 심부전은 부종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지방세포가 많을수록 인슐린 저항성이 증가하게 돼요. 비만하게 되면 몸 전체에 지방량이 많은 상태가 되죠. 이에 따라 중성지방은 증가되기 마련이고, 우리 몸에 이로운 고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HDL)은 감소하게 되며, 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LDL)은 증가하게 됩니다. 이때 동맥경화증에 대한 위험도 커질 수 있고 동맥경화증은 순환부전을 발생시킬 수 있어요.

 

부종이 비만이 될 수 있을까?

 

비만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다시피 체지방이 축적되어 생기는 병이며, 부종은 체내 수분의 저류로 발생하게 되는 것이죠. 그리고 부종은 림프관 폐쇄, 간경화, 신부전, 심부전 등과 같은 다양한 질환과 연관되어 있어서 잘 관찰하여 검사가 필요할 수도 있어요. 그리고 비만의 주요 원인은 과다한 열량 섭취, 소비하는 열량의 불균형, 질환 원인, 특정 약물 복용 등의 다양한 원인으로 유전적 및 다양한 환경 요인이 복합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즉, 부종과 비만은 둘 다 체중 증가의 원인이 될 수는 있으나 본질적으로 서로 다른 문제라고 볼 수 있어요!

 

일상에서 실천 가능한 부종 예방법!

 

부종의 원인이 있는 경우에는 원인의 교정과 함께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특별한 원인 없이 발생하는 특발성 부종의 경우에는 염분 섭취를 줄이는 것을 우선으로 할 필요가 있어요. 그리고 림프액의 순환을 도울 수 있도록 스트레칭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하루 종일 의자에 앉아 있는 직장인의 경우에는 다리에 쉽게 부종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또한 평소 다리가 무거운 느낌이 들고, 다리가 굵어 보인다고 느끼시는 분들은 섭취 열량을 감소시키는 것보다 다리 스트레칭, 앉아 있는 시간 줄이기, 다리를 심장 높이 위로 올리고 휴식 취하기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부종의 원인이 되는 나트륨 줄이는 식습관 중요

 

평소 짜게 먹는 식습관이 있다면 부종이 더욱 잘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싱겁게 먹는 식습관, 즉 저염식을 하는 습관이 하체 부종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염분이 많은 음식들은 혈액 염분농도를 증가시켜서 갈증을 유발할 수 있어요. 그뿐만 아니라 과다한 수분으로 세포 조직 사이에 스며들면서 부종으로 발생하기 때문이에요. 특히나 한식에는 국물 음식이 많을 수밖에 없죠. 이로 인해서 다량의 염분이 들어 있기 쉽고 부종과 하체 비만의 원인이 될 수도 있어요. 앞으로 식사를 하면서 국물은 적게 마시는 것만으로도 나트륨 섭취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체내 나트륨 배출을 돕는 식품도 알려드릴게요. 감자, 바나나, 토마토, 아보카도 등이 있어요!

 

부종&비만 동시에 관리할 수 있도록, 셋 포인트 시스템

 

이처럼 부종은 비만으로 직접적으로 연결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부종을 방치할 경우에는 체중의 증가로는 이어질 수 있다는 사실! 그렇기 때문에 체지방 감량을 위한 건강한 식이요법, 운동, 더불어 부종 조절을 위한 저염식을 실천하는 것이 관건이라고 할 수 있어요. 미앤아이한의원은 부종과 비만의 본질적인 원인을 파악하여 개개인에 맞는 체계적인 다이어트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미앤아이에서는 셋 포인트 시스템과 함께 전문적인 체중관리 및 부종관리가 가능한데요! 셋 포인트는 우리 몸 상태에서 가장 안정적이라고 생각하는 체중을 적정 체중으로 설정하는 시스템이에요. 셋 포인트를 낮추어서 편안한 체중 감량, 부종 관리, 림프 순환, 요요 없는 체중 유지까지 함께 누려보도록 해요!

 

부종 탈출, 비만 탈출 함께 하는 지름길, 해수

 

부종 예방과 함께 적극적으로 비만을 관리하고 싶다면 부산다이어트한의원 해수와 함께 다이어트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해수는 절식과 금식 없이도 건강하고 가볍게 디톡스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부산다이어트한의원 해수는 몸속의 독소와 노폐물 등의 체외 배출을 촉진해서 부종을 적극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데요. 저하된 신체 신진대사 기능까지 활성화시켜서 건강적인 측면도 잘 챙길 수 있어요. 그뿐만 아니라 혈액순환, 림프 순환 등을 촉진해 드리고 있으며 면역력 향상, 만성피로를 함께 해결해 드리고 있습니다. 부산다이어트한의원 해수와 함께 체중 감량 및 부종까지 관리해 보도록 해요!

 

오늘은 미앤아이한의원과 함께 부종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항상 퉁퉁 붓는 내 몸이 걱정이라면 미앤아이한의원과 함께 부종도 줄이고 체중도 줄여보도록 해요!^^

블로그 이미지

미앤아이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