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아이디 오시는길 온라인상담 전화상담

안녕하세요~ 자연에서 찾는 건강한 다이어트 미앤아이한의원이에요~

성인이라면 단백질을 하루 권장량을 식사로 보충하는 것이 좋은데요.

탄수화물은 우리가 쉽게 섭취할 수 있고 많이 접하지만, 단백질 같은 경우는 신경 써서 먹지 않으면

챙기기 어려운 영양소라 열심히 찾아 먹는 노력이 필요하답니다!

 

또 다이어트 중에도 적절한 함량의 단백질을 섭취해주는 것이 아주 중요한데요. 다이어트를 하면서 단백질을 챙기긴 하지만 왜 먹어야 하는지,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 몰라

제대로 된 효과를 얻지 못하시는 분들도 많답니다.

 

오늘은 다이어트 중 건강하게 단백질 섭취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단백질, 왜 섭취해야 할까요?

단백질은 우리 몸의 근육과 손톱, 뼈, 머리카락 등을 구성하고 피부와 면역 시스템의 중요한 역할을 한답니다. 우리 몸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단백질! 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단백질이 줄어들어 단백질 섭취는 꾸준하게 해주셔야 한답니다.

특히 다이어트 중에는 체중감량을 위해 하루 섭취 칼로리가 낮아지게 되면서 우리 몸은 부족한 에너지를 보충하기 위해 근육단백을 끄집어 쓰면서 근육의 손실이 일어나게 된답니다. 이러한 상황은 기초대사량을 저하하고 다이어트 정체와 살이 잘 빠지지 않는 몸으로 세팅이 될 수 있어요. 또한 단백질은 식욕을 촉진하는 '그렐린'을 억제하여 다이어트 시 공복감을 완화하는 데에 도움을 주는 기능을 한답니다.

 

단백질은 하루 얼마큼 먹어야 할까요?

단백질이 다이어트와 건강에는 좋지만, 뭐든 많이 먹으면 해가 되는 법이랍니다. 단백질을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에너지로 사용되지 않아 지방으로 축적하게 된답니다.

그럼 하루 단백질 권장 섭취량에 대해 알아볼까요?

일반 성인을 기준으로 단백질 섭취량 수치는 체중 1kg 당 1.0~1.2g을 섭취해줘야 한답니다.

예를 들어 55kg의 여성분이라면

55kg x 1.0~1.2g = 55~66g이 하루 섭취량이 되는 것이죠!

다이어트를 하고 계신다면 1.5g까지 늘리는 것도 추천해 드려요

 

우리 몸은 한 번에 15g~25g의 단백질을 흡수할 수 있기 때문에 한꺼번에 먹는 것보다 세끼에 나누어서 먹는 것을 권장해 드려요!

 

그럼 단백질이 부족하면 몸에 어떠한 증상이 일어날까요?

단백질이 부족하면 일어나는 증상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으면 피부가 거칠아지고 건조해진답니다. 특히 머리카락은 케라틴이라는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단백질 섭취가 부족할 경우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거나 탈모가 심해질 수 있답니다. 또 혈당 수치를 유지해주는 역할을 하는 단백질이 부족하게 되면 혈당 조절이 제대로 되지 않아 단것이 갑자기 먹고 싶어지는 등 식욕조절의 어려움이 생긴답니다. 그리고 몸의 에너지도 떨어져 쉽게 피로해지고 무기력해져요!

 

그럼 이런 증상을 피하고자 어떤 단백질을 섭취해야 할까요?

 

하루에 충분한 단백질원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단백질의 질도 중요한데요.

어떤 단백질이 우리 몸에 좋을지 알아볼까요?

 

단백질은 육류, 생선 등의 동물성 단백질과 콩류와 곡류의 식물성 단백질로 분류할 수 있어요. 다이어트에는 식물성 단백질이 비교적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긴 하겠지만 아미노산이라든지 라이신 등 부족한 것들이 많답니다.동물성 단백질은 필수 아미노산이 모두 풍부하게 들어 있는 경우가 많지만, 포화지방과 함께 섭취해야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에는 동물성 단백질과 적당히 섞어가며 적절히 섭취해주는 것이 좋아요! 그래서 미앤아이가 추천하는 단백질 섭취 방법은 식물성 2 동물성1의 2:1 비율로 섭취해주시면 더욱더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답니다.

 

부지런히 챙겨 먹는 것이 힘드실 떄는 단백질 보충제인 프로틴 쉐이크라던지 초유 단백질 등의 도움을 받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랍니다. 또 신장 질환과 간 질환을 갖고 있으신 분들은 고단백질이 위험할 수 있으니 전문가와 상의 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해 드려요.

 

그럼 식물성 단백질과 동물성 단백질에는 어떤 종류들이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단백질 종류

식물성 단백질

식물성 단백질로는 콩류나 현미, 보리, 귀리 등의 곡류의 종류가 있답니다. 

식물성 단백질에는 필수 아미노산이 모두 포함되지 않았지만, 플라보노이드, 안토시아닌 등 풍부한 항산화 물질들을 함유하고 있어요. 이런 항산화 물질들은 면역력과 노화를 늦추는 데에 큰 영향을 준답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동물성 단백질에서 채우지 못하는 영양소를 채울 수 있어요!  또 소화 기능이 약하신 분들은 동물성 단백질보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해 주시는 것을 권장해 드려요. 이외에도 식물성 단백질에는 비타민, 무기질 등이 함유되어 있어 단백질 섭취와 함께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잇는 장점이 있답니다.

 

동물성 단백질

동물성 단백질은 육류나 생선, 우유, 달걀 등의 양질의 단백질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동물성 단백질에는 필수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어 고품질 단백질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필수 아미노산은 우리 몸에서 만들어지지 않아 우리가 꼭 찾아서 먹어야 하는 성분 중에 하나랍니다. 필수 아미노산은 근육 성장과 풍부한 영양과 에너지를 얻게 해줘요! 또 동물성 단백질은 식물성 단백질 보다 단백질 소화 흡수율이 높아 단백질 체내 이용률이 더 높다는 장점이 있어요!

하지만 동물성 단백질을 섭취할 때에는 포화지방과 콜레스테롤 등도 섭취하게 되어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으니 과다 섭취는 피해주셔야 해요!

 

이렇게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질 좋은 건강한 단백질 뿐만 아니라 여러 영양소들을 골고루 챙겨 먹어주시면 더욱더 건강한 몸과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답니다.

 

가벼운 일상을 위한 순환!

몸이 상하는 다이어트 보다 건강하고 요요 없는 다이어트를 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미앤아이 순환을 소개해드릴게요. 순환은 일상이나 다이어트 중 부족해지기 쉬운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을 한 병에 순수 자연 성분으로 구성되었답니다. 우리가 일상에 자주 접하는 가공식품과 식품첨가물, 스트레스 등은 우리의 신체 밸런스를 무너뜨리는 원인이 될 수 있어요. 건강과 다이어트를 챙기기 위해서는 영양 밸런스가 매우 중요하답니다. 순환은 바디 밸런스를 위한 영양소를 채워주어 건강관리와 다이어트 효과를 함께 누릴 수 있도록 도와드려요~

쉬운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여리환

여리환은 식욕 억제와 조절을 도와주는 성분으로 구성된 천연 다이어트 환이랍니다. 식욕을 효율적으로 조절하고 소식을 유도하여 쉬운 다이어트를 도와드려요. 특히 여리환은 에너지 소비량을 증가시켜줘 기초대사량을 높여 효과적인 체중감량이 이루어지도록 도와드린답니다. 또 혈액순환 촉진과 노폐물 배출을 원활하게 하고 체지방 분해를 촉진하는 한약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꾸준한 복용을 하신다면 체지방 위주의 효율적인 감량을 경험할 수 있답니다.

단순히 식욕을 억제하여 체중을 감량하는 다이어트가 아닌 체계적인 시스템과 원장님의 친절하고 꼼꼼한 상담으로 여러분 체질에 맞는 1:1 다이어트 방법과 복약법을 알려드리고 있답니다.

올바르고 확실한 다이어트를 원하신다면 쉽게 이뤄낼 수 있도록 미앤아이가 도와 드릴게요~

평소의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바로 잡아 살찌지 않는 다이어트 습관을 만들고 싶다면 미앤아이 한의원에 언제든지 놀러와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미앤아이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