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아이디 오시는길 온라인상담 전화상담

안녕하세요 자연에서 찾는 건강한 다이어트 미앤아이한의원 이에요~

요요 없는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체질에 따른 살이 찌는 원인을 분석하여 그에 맞는 체질 개선 다이어트를 하면 더 효율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데요.

체질 개선 다이어트를 진행하게 된다면 고민이었던 다이어트는 물론 신체 기능들이 향상되어 더욱더 건강하고 요요 없는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답니다.

오늘은 먹어도 살찌지 않는 체질 개선 다이어트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친구들과 다 같이 음식을 먹어도 혼자 살이 더 잘 찌는거 같거나 항상 다이어트를 시도해도 잘 안 되는 분들 많으실 거에요. 그래서 극단적인 다이어트 방법으로 살을 힘들게 뺐지만 눈 깜짝할 사이 다시 원래의 체중으로 돌아오거나 더 찌는 경험을 하고 계신다면 살이 찌는 원인을 분석하여 체질 개선이 필요로 한답니다.

다이어트는 체중감량만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체중 유지가 더욱더 중요한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몸을 망치는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보다는 천천히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으로 진행되어야 한답니다.

여러분들의 다이어트 고민은 비슷하겠지만 개개인의 체질은 다 다르기 때문에 방법적인 면은 개인의 체질에 따라 달라야 한답니다. 여러분들의 체질, 체중, 체중 증가 원인을 분석하여 딱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이행하셔야 해요. 획일화된 단순한 다이어트 방법은 근본적인 해결이 어렵답니다.

 

체질 개선을 위해서는 셋포인트에 대해 알고 다이어트를 시작하시면 더 근본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데요. 미앤아이에서 강조하는 셋포인트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릴게요.

셋포인트란 쉽게 알려드리면 우리 몸이 설정하는 적정 체중의 기준값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예를 들어 우리 몸이 적정 체중 기준값이 56kg로 설정되어 있다면 지속해서 내 몸은 56 kg를 맞추려고 한답니다. 그래서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으로 체중감량을 진행한다면 셋포인트는 56kg으로 맞춰져 있어 다시 자신의 원래 체중으로 돌아가게 되죠.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셋포인트를 낮추어 체질을 개선하는 방법을 하셔야 살이 잘 빠지는 몸으로 세팅되어 더 효율적인 체중감량을 할 수 있답니다.

이런 셋포인트를 낮추기 위한 방법으로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셋포인트도 낮추면서 살이 잘 빠지는 체질로 개선하는 방법들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살이 잘 빠지는 체질로 바꾸는 방법

 

1. 식사의 규칙성 (양, 시간, 종류)

체질 개선을 위해 지켜야 할 중요한 습관은 식사의 규칙성이랍니다. 특히 몰아서 먹는 습관은 셋포인트를 높이는 데에 치명적인데요. 식사 시간과 먹는 양이 불규칙해지면, 몸에서는 언제 또 에너지가 들어올지 예상할 수 없어 들어오는 에너지들을 소모하지 않고 몸 안에 비축해두려고 해요. 즉 이러한 습관들이 훨씬 살이 찌기 좋은 몸 상태로 만들어 준답니다. 또 짜고 기름진 고칼로리의 자극적인 음식들도 쉽게 살이 찌는 환경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건강하고 균형적인 식단으로 규칙적인 시간에 적당량 먹는 것만으로도 셋포인트를 낮추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답니다.

 

2. 적절한 활동량

살이 잘 빠지기 위한 체질로 변하기 위해서는 너무 과하거나 부족하지 않은 적절한 활동량을 채워주셔야 해요. 하루 섭취량보다 너무 활동량이 없으면 살이 찐다는 것은 다 알고 계실 것 같은데요. 활동량이 부족하게 되면 순환 기능이 악화하여 살이 잘 찌는 환경을 만들게 된답니다. 반대로 활동량이 너무 많아도 살이 찌는 몸이 될 수 있어요! 다이어트를 열심히 해보겠다고 운동을 너무 필요 이상으로 많이 해버리면 오히려 체중의 정체를 불러오는데요. 과한 활동량은 피로를 회복하는 속도가 느려지고 순환 장애와 호르몬 불균형을 초래한답니다.

 

3. 수면시간

수면시간은 건강한 다이어트에 있어서 식단, 활동량과 같이 중요한 요소 중 하나랍니다.

수면은 우리의 식욕 조절을 담당하는 호르몬을 조절하는 데에 큰 역할을 하는데요.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면 식욕 억제를 도와주는 렙틴의 호르몬 분비는 감소하고, 식욕을 증가시키는 그렐린이 더 활발해져 식욕증가로 인해 과식하게 되어 셋포인트가 높아지게 된답니다. 또 수면 부족은 인슐린의 저항성이 높아져 음식 섭취 시 혈중 당분을 처리하는 인슐린이 제 기능을 못 해 지방축적과 체중증가가 일어난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원한다면 하루 충분한 수면 시간을 가지는 것이 좋답니다.

 

4. 스트레스 관리

만병의 근원이라고 하는 스트레스는 다이어트에도 영향을 끼치는데요. 스트레스로 인해 수면시간과 식단, 활동량에도 영향을 주어 불균형한 패턴을 가져올 수 있으며 호르몬 불균형까지 가져오게 되어 건강한 다이어트에 독이 된답니다! ㅜ 스트레스를 받을 때 분비되는 코티솔은 부신에서 나오는 스트레스 호르몬인데요. 이 코티솔이 분비되면 혈당이 높아져 단 것이 당기게 된답니다. 이런 요인들은 근육을 분해하여 살을 찌게 만들고, 내장지방이 증가하기도 한답니다.

지속적인 스트레스는 우리 신체에 비정상적인 문제를 일으켜 건강을 해치고 삶의 질을 떨어뜨린답니다. 스트레스를 효율적으로 다스리기 위해 규칙적인 식습관을 기르고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는 것이 좋아요.

 

이렇게 셋포인트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신경 쓰며 관리해주시면 체질 개선과 함께 셋포인트가 낮춰져 더욱더 건강하고 효율적인 다이어트를 하실 수 있답니다. 체질개선을 위한 방법은 수면, 식단, 활동량, 스트레스로 요인을 크게 나누었지만 사람 개인마다 체질이 다르므로 더 면밀한 분석과 그에 맞는 치료법이 필요하답니다. 더욱더 효율적인 체질 개선 다이어트를 원하신다면 미앤아이 추천템을 소개해드릴게요!

 

체질개선에 도움을 주는 여리환

체질 개선과 함께 꾸준한 다이어트 관리에 도움을 주는 여리환을 소개해드려요. 미앤아이 여리환은 천연 한약재의 우수성을 유지하면서 환의 형태로 만들어져 쉽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답니다. 여리환은 식이조절과 신진대사 활성화를 유도해 살이 잘 빠지는 체질로 바꾸는 데에 도움은 준답니다. 다이어트 중뿐만 아니라 체중감량 후 요요 관리나, 일상에서 간단하게 다이어트를 유지하고 싶으신 분들도 여리환을 많이 찾으신답니다.

 

체질 개선 시작은 해수와 함께!

체질 개선 다이어트에 시너지를 줄 디톡스 워터 해수를 소개해드릴게요. 디톡스 워터 해수는 몸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미앤아이에서 개발한 부종, 노폐물, 독소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디톡스 워터랍니다. 다이어트 시작 전 몸에 쌓인 독소와 노폐물, 부종을 정리하고 다이어트를 잘 받아들일 수 있도록 워밍업 단계로도 많이 섭취하신답니다. 디톡스 워터 해수는 매일 독소로부터 노출된 현대인들을 위해 쉽고 간편하게 만들어졌답니다. 하루 한 병으로 건강함과 다이어트를 경험할 수 있답니다.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한 체질 개선 다이어트는 단순한 체중감량보다 건강한 몸을 만드는 것에 우선을 둔 현명한 다이어트 방법이 필요해요. 현명한 다이어트란 노폐물과 잉여 에너지가 쌓이지 않는 건강한 몸을 만드는 것에 우선을 둔 방법이어야 하는데요. 건강한 몸을 만들게 된다면 다이어트를 더 빨리 실감할 수 있답니다. 미앤아이에서는 건강한 몸을 만드는 다이어트를 통해 몸속 불균형을 바로잡아 올바른 대사 기능을 되찾고, 불필요한 체지방이 쉽게 분해되는 몸의 환경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한답니다.

쉽고 효율적인 다이어트를 원하신다면 언제든지 미앤아이에 찾아와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미앤아이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