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아이디 오시는길 온라인상담 전화상담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비만의 원인이 되는 이것! 미앤아이한의원이 알려주는 갑상선기능저하증 다이어트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질환을 원인으로 비만이 유발되면 어떻게 다이어트해야 할지 너무나 막막하곤 하죠. 오늘은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이 비만의 원인이 되는 질환 중 하나인 갑상선기능저하증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또한 갑상선기능저하증 다이어트 방법까지 함께 알아보는 유익한 시간 가져보아요:)

 

이유 없이 갑자기 살이 찐다면? 갑상선기능저하증 의심하자!

 

이유 없이 갑자기 체중이 증가하게 되었을 때 의심해 볼 수 있는 질환 중 하나는 갑상선기능저하증, 다른 말로 갑상샘 저하증이 있어요! 갑상샘 저하증이란 갑상선 호르몬이 잘 생성되지 않아서 체내에 갑상선 호르몬 농도가 저하된 상태를 말하고 있답니다. 원인은 크게 갑상선 자체에 문제가 있어서 갑상선 호르몬의 생산이 줄어드는 경우도 있으며 갑상선에서 호르몬을 만들도록 하는 신호에 문제가 생겨서 호르몬 생산이 감소하는 경우로 나눌 수 있어요!

이렇게 갑상샘 저하증이 생기면 생길 수 있는 증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갑상선호르몬은 열과 에너지를 생성하는 데 필수적이에요! 따라서 갑상선호르몬이 부족하면 온몸의 대사 기능이 저하되기 때문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추위를 잘 타거나 땀이 잘 나지 않을 수도 있어요. 또한 피부는 건조하고 창백하며 피부색이 누렇게 될 수도 있어요. 그 외에도 쉽게 피로감을 느끼고 의욕이 없으며 집중이 잘되지 않거나 기억력이 감퇴할 수도 있습니다. 더하여 얼굴과 손발이 붓고 식욕이 없어 잘 먹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이유 없이 체중이 증가할 수 있어요. 또한 위장관 운동 역시 저하되어 먹은 것이 잘 소화되지 않고 심하면 변비 증상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에는 흔히 월경량이 증가할 수도 있어요. 마지막으로 갑상샘 저하증으로 나타나는 부종은 손가락으로 눌러도 들어가는 자리가 생기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어요. 이처럼 갑상샘 저하증의 증상은 매우 다양하고 다른 질환에서 나타나는 증상과 유사한 경우도 많습니다. 이러한 갑상샘 저하증은 오랜 시간에 걸쳐 매우 서서히 진행되는 질환이므로 증상을 자각하지 못하는 경우도 더러 있어요.

 

갑상선기능저하증, 혼자서 다이어트하기 힘든 이유

 

갑상샘 저하증의 증상은 이처럼 매우 다양하죠! 이 중에서 갑상샘 저하증을 겪는 이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증상이 바로 비만이랍니다. 다이어트를 아무리 열심히 해도 다이어트 효과가 없기 때문이에요. 많이 먹지도 않았지만 갑자기 살이 찌고 다이어트를 해도 힘들기만 할 뿐 체중이 갑자기 줄지 않는다면 갑상샘 저하증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이처럼 원인을 찾지 못한 채로 체중은 점점 늘어 고도비만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흔해요. 그렇기 때문에 갑상샘 저하증으로 비만이 된 환자들은 혈관 내 지방, 혈당 수치가 올라가게 되며 합병증으로 고지혈증, 당뇨 등의 대사성 질환을 앓을 가능성이 높아져요. 또한 위장관운동이 감소하면서 역류성 식도염과 변비가 생길 위험도 있답니다.

이렇게 갑상샘 저하증이 비만을 유발하여 다이어트를 하기 힘든 이유가 무엇일까요? 갑상선 호르몬은 바로 신진대사율을 관장하는 호르몬이기 때문입니다. 갑상샘 저하증이 오면 음식을 적게 섭취해도 에너지로 전환되지 않고 피하지방으로 축적되어서 체중이 꾸준히 증가하는 특징이 있어요.

 

갑상선 기능 저하증 다이어트의 성공 비결

 

갑상샘 저하증 예방 및 관리를 위해서 식이요법이 아주 중요하답니다. 식이요법에서는 소식하되 충분한 영양공급이 이뤄질 수 있도록 신경써 주세요. 체중 감량을 위해 지방을 기피하는 분들이 많으나 올리브오일, 흰 살 생선 등에 함유된 건강한 지방은 혈당 증가와 지방의 축적을 방지해 주어서 갑상샘 저하증에 도움을 주기도 한답니다. 또한 부종이 있더라도 충분한 수분 섭취는 필수입니다! 또한 갑상선 호르몬 분비를 돕는 요오드가 함유된 식품을 식단으로 구성해 보는 것을 추천해요! 김이나 미역, 다시마, 게, 굴, 버섯 등에 요오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단, 요오드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오히려 갑상선 호르몬 생성이 억제될 수 있으므로 적당량 섭취를 추천합니다.

다음으로 갑상샘 저하증 예방 및 관리를 위해서는 운동도 신경 써 주시는 게 중요해요! 운동은 호르몬 분비 증가에도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신진대사를 활성화하는 데 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우울증이나 불면증, 기분 조절 등의 정신적인 측면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주기 때문에 운동은 필수라고 할 수 있죠~ 단, 처음부터 가도 높은 근력운동을 실천하기보다는 신진대사 활성화 및 기초체력을 늘릴 수 있도록 스트레칭과 걷기, 조깅, 자전거 타기 등의 강도 낮은 운동부터 시작하여 점차 강도를 높여나가시는 것을 추천할게요.

 

호르몬과 면역, 비만까지 복합적 케어, 미앤아이가 참 잘해요!

 

앞서 살펴본 대로 갑상샘 저하증 증상 중에서는 대사 기능이 저하됨에 따라 먹는 양과 무관하게 체중이 증가하게 되어요. 이것은 잉여 칼로리가 누적되어서 살이 찌는 것처럼 일반적인 원인과는 처음부터 다른 원인에 의해 살이 찌는 것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다이어트 방식으로는 체중을 감량하기 어렵답니다. 그뿐만 아니라 체중 감량에 성공하더라도 극심한 요요현상을 겪을 가능성이 높아요. 이러한 갑상샘 저하증은 최근 젊은 층 역시 스트레스나 피로 등의 누적이 되면서 면역력 저하로 인하여 많이 발생하고 있어요. 이러한 갑상샘 저하증의 다이어트는 자연스럽게 대사 기능을 회복시키는 동시에 체중을 감량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어요!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은 단순한 식욕 억제 등에 기반을 두는 것이 아닌 질환적인 특성과 개인별 체질, 증상까지 모두 고려하여 인체 기능의 회복을 돕고 신진대사 기능 활성화, 체질 개선 등을 돕습니다. 특히 셋 포인트 시스템을 통하여 인체 대사 기능을 자연스럽게 회복될 수 있도록 돕고 궁극적으로 갑상샘 저하증의 예방 및 관리, 체중 감량까지 효율적이고 편안하게 이루어질 수 있어요. 여기서 셋 포인트 시스템이란 우리 몸이 가장 안정적이라고 생각하는 적정 체중을 설정하는 시스템이라고 설명드릴 수 있답니다^^

 

지속적인 다이어트의 실패는 이제 끝, 건강한 다이어트의 시작

해수와 함께 신진대사 끌어올리고 면역력도 보충!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의 디톡스 워터 해수와 함께 건강을 보충해 보세요~! 특히 갑상샘 저하증의 유발은 스트레스, 면역력 저하 등으로 인한 신진대사 기능의 저하가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부산다이어트한의원 해수는 하루 한 병 물처럼 간편하게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저하된 신진대사 기능을 활성화해 드리고 만성 피로 해결, 면역력 보충 효과가 있어요! 디톡스 워터 해수와 함께라면 건강하게 면역력을 회복하고 갑상샘 저하증도 예방 및 관리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죠. 그뿐만 아니라 해수는 독소와 노폐물, 부종의 빠른 체외 배출을 도와서 건강하고 가벼운 몸을 만들어 드린답니다. 해수와 함께 굶지 않고 일상생활에서 편안하고 쉽게 건강과 다이어트를 동시에 관리해 보세요!

 

활활약침과 함께 질환성 비만 빠르게 탈출하자!

 

부산다이어트한의원 활활약침은 기혈순환 장애로 체지방이 축적된 부위에 한방생약 성분을 직접 주입하는 다이어트약침입니다. 활활약침과 함께하면 일주일 1회 내원만으로도 꾸준한 유산소 운동 효과를 발생시켜 주어서 체지방 배출 및 갑상샘 저하증 관리를 적극적으로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특히 갑상샘 저하증으로 다이어트가 힘든 비만을 쉽게 해결할 수 있으며 고민되는 부분비만이 있다면 부위별 다이어트가 가능해요. 더하여 부산다이어트한의원 활활약침은 사이즈 감소 효과, 군살 정리 효과, 탄력 개선 효과, 셀룰라이트 개선 효과가 함께 있기 때문에 질환 관리 및 체중 관리를 함께 할 수 있어요.

 

여리환과 함께 건강한 식단으로 건강 회복하자!

 

갑상샘 저하증의 예방 및 관리를 위해서는 건강한 식단이 기본이 되어야 해요.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 많은 다이어터들이 식단을 시도해 보지만 맛있는 음식들의 유혹으로 인하여 작심삼일 되기 쉽죠. 그러나 질환성 비만은 더욱 독하게 다이어트를 하여 성인병, 대사성 질환을 적극적으로 예방해 주어야 해요. 혼자서 식단 하기 어렵다면 부산다이어트한의원 여리환의 도움을 받아 보시는 것을 추천해요. 여리환과 함께라면 일상생활에서 쉽고 편안하게 식단 관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여리환은 천연 한약재로 만들어진 건강한 다이어트 환약으로 자연스럽게 식욕 감소 및 식욕 억제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신진대사 기능을 촉진하여 갑상샘 저하증 예방 및 관리에 도움을 주고 기초대사량을 높여주어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컨디션을 만들어 주어요.

 

오늘은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과 함께 갑상샘 저하증에 대해 알아보고 질환성 비만을 예방하기 위한 다이어트 방법까지 파헤쳐 보았어요! 미앤아이한의원은 여러분의 행복한 일상으로의 복귀를 위하여 질환성 비만을 적극적으로 관리해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미앤아이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