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아이디 오시는길 온라인상담 전화상담

'2024/03/22'에 해당되는 글 1건

 

당감동한의원 다이어트 시 스트레칭 중요할까?

안녕하세요~^^ 당감동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입니다. 다이어트할 때 우리는 보통 식단과 운동을 가장 먼저 실천해 보죠! 그런데 스트레칭은 소홀히 하고 있지 않은가요? 다이어트할 때 스트레칭이 얼마나 중요한지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아요.

 

다이어트할 때 스트레칭 소홀히 할 수 없어!

 

스트레칭을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올려지는 것은 무엇인가요? 운동 전에는 워밍업을, 운동 후에는 쿨다운 할 때 스트레칭을 한다고 생각하죠. 그러나 체지방 감량에는 스트레칭보다는 유산소 운동 및 근력 운동을 떠올리기 마련이죠. 그러나 스트레칭도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는 사실! 스트레칭은 근육을 유연하게 사용하는 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틀어진 체형을 바로 세워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스트레칭은 신체의 대사 기능을 좋아지게 해주는 것이죠! 이렇게 몸의 자세가 제대로 잡히고 생활화된다면 다이어트에 효과를 주는데요. 바른 자세만으로도 몸의 긴장감을 유지하게끔 해주고 모든 근육을 고루 사용하게 하여 20~30% 정도 칼로리를 더 소모하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스트레칭, 다이어트 너머 몸매 관리까지!

 

단순한 체중 감량을 넘어서 탄탄하고 예쁜 몸매 관리를 하고 싶다면 스트레칭을 더욱 필수로 하는 것이 좋아요. 꾸준한 스트레칭은 몸의 군살을 자극하여 허리와 배의 근육을 풀어주기 때문이에요. 또한 변비 개선과 뱃살 감소에도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평소 몸이 잘 붓는 편이라면 스트레칭을 통해 부기 관리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나 몸에 쌓인 부종은 제때 해소해 주지 않는다면 군살이 되는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꾸준한 스트레칭을 통해 피로를 잘 풀어주며 근육까지 잘 풀어주는 것이 좋아요.

 

바람직한 스트레칭 방법이 궁금해?

 

스트레칭을 잘 하는 방법을 당감동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몸 전체를 스트레칭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불가능하다면 신체에서 가장 개선해야 할 부위를 1~2개 정도 선택해서 집중적으로 관리해 보는 것도 좋아요. 또한 스트레칭은 크게 정적인 스트레칭과 동적인 스트레칭으로 크게 나뉘고 있어요. 정적인 스트레칭은 몸을 움직이지 않고 팔과 다리를 늘려 주는 것이며 동적인 스트레칭은 팔을 돌리거나 다리를 구부리는 등의 근육을 활용하며 몸을 푸는 것을 말해요. 운동 전에는 동적 스트레칭을 통해 심부 체온을 높여서 근육의 움직임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하며 운동 후에는 정적 스트레칭을 통해 근육을 잘 이완시키는 것을 추천해요.

 

스트레칭 꾸준히 할 때 생기는 효과

 

첫 번째로 스트레칭을 하면 근력 강화 효과가 있습니다. 스트레칭은 근육과 조직에 영향을 미치면서 근력을 강화해 주는데요! 근력 운동 전후에 스트레칭을 한다면 근육 성장에도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또한 스트레칭은 근육을 늘리는 데 도움을, 근력 운동은 근육을 수축시키는데 모두 인테그린이라는 단백질을 활성화하는 역할을 하고 있어요. 이렇게 활성화된 단백질은 근육 강화와 성장을 촉진해 드리고 있어요.

 

두 번째는 근력 운동을 하기 전에 부상 방지 효과가 있어요. 스트레칭을 할 때는 가장 경직되어 있는 부위를 타깃으로 하여 집중적으로 풀어주는 것을 추천해요. 텐션이 높은 부위가 가장 취약한 지점이기 때문에 부상 위험이 더욱 크기 때문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스트레칭을 통해 가장 경직되어 있는 부분을 잘 풀어서 유연성을 높여 보는 것을 추천해요. 근육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균형감각까지 개선하여서 궁극적으로 부상을 방지해 주기 때문이에요.

 

바른 다이어트로 이끌어 주는 미앤아이

 

스트레칭으로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강도는 서서히 높이고 매일 꾸준히 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스트레칭의 가장 큰 효과는 근육의 긴장을 완화시켜 주고 혈액순환을 도와서 몸을 편안하게 해주는 것이죠. 그러기 위해서 스트레칭은 간단하고 쉬운 것부터 시작하여서 어려운 동작 순으로 해야 부상을 예방할 수 있어요. 또한 한 동작을 20~30초간 유지하고 다음 동작을 해보도록 해요! 미앤아이한의원은 건강한 체중 감량 및 생활습관 개선을 위해서 셋 포인트 시스템을 통해 다이어트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셋 포인트 시스템을 활용해서 내 몸의 현재 상태에 가장 안정적인 적정 체중을 설정해 보도록 해요.

 

예쁜 몸매 관리의 완성, 활활약침

 

스트레칭을 꾸준히 할 시간이 없다면 당감동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 활활약침과 함께 꾸준히 몸매 관리를 해보도록 해요. 활활약침은 생약 한방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건강하게 체지방 감량 효과가 있어요. 지방층에 직접 주입하여 부위별 다이어트 및 부분비만 관리에도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죠! 특히나 당감동한의원 활활약침은 스트레칭이나 운동을 꾸준히 할 시간이 없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더욱 추천드립니다. 당감동한의원 활활약침은 주 1회 5분 내외의 시술만으로도 꾸준한 유산소 운동 효과를 내주기 때문이에요. 더군다나 당감동한의원 활활약침은 염증과 순환, 재생 문제들을 잘 해결해여서 염증 억제 효과와 더불어서 신체 순환을 촉진 및 재생을 강화하는 건강적인 효과도 뛰어나답니다. 활활약침과 함께 사이즈 감소와 라인 개선까지 꼼꼼히 챙겨 보도록 해요!

 

 

오늘은 당감동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과 함께 스트레칭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어요~ 미앤아이한의원은 지속 가능하고 편안한 다이어트만을 꾸준히 고집하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미앤아이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