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아이디 오시는길 온라인상담 전화상담

안녕하세요. 자연에서 찾는 건강한 다이어트 미앤아이한의원 이에요~ 요즘 날이 따뜻해지면서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더욱더 높아지고 있는데요. 요요없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면서 진행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건강한 다이어트,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신 분들 계시죠?

오늘은 스트레스 없이 먹으면서 하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건강한 다이어트 하려면?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 무조건 적게 먹고 힘들게 하는 것이 아닌 건강한 지방과 탄수화물을 섭취하여 식욕을 조절하고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향상하는 것이 포인트랍니다!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기 위해선 균형적인 식단 섭취와 적절한 활동량을 채워주고, 물을 많이 마셔주세요. 그리고 주기적으로 디톡스를 하여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해내는 것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답니다. 또 규칙적인 식습관과 생활을 만들어 주셔야 지속적인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어요. 극단적인 다이어트로 급격한 체중감량은 가능하겠지만 평생 유지할 수 없는 방법이기에 요요현상이 일어날 수 있으니 조급해하지 말고 꾸준히 내가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건강한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시는 것이 좋답니다.

그럼 신진대사를 높여주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먹으면서 하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

1. 일반식 조절 다이어트 식단

직장인이라든지 학생 등의 분들은 일상생활을 하면서 다이어트 식단을 챙겨 먹기가 곤란한 경우가 많은데요. 식습관을 바꾸기 어려우신 분들은 일반식 조절과 적절한 활동량을 채워주어 체중감량을 하는 방법이랍니다. 하지만 이런 일반식을 먹을 때도 지켜야 할 것들이 있는데요. 먼저 평소 먹는 양의 1/3을 줄여 2/3정도로 섭취해주는 것이랍니다. 그리고 지방과 정제 탄수화물의 양을 줄이고 단백질과 비타민,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류들을 더 많이 섭취할 수 있도록 신경 써주셔야 해요. 예를 들면 밥을 먹을 때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백미밥은 적게 섭취해주고 나물이나 채소, 단백질인 계란, 두부 등을 더 신경 써서 섭취해주시면 된답니다. 국을 먹는다면 건더기 위주로 섭취하셔야 염분의 섭취를 줄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

2. 포만감이 높은 순서대로 섭취하여 주기

체중감량은 하고 싶지만, 식사량이 줄이기 어려우시다면 식사 할 때 포만감이 높은 음식부터 먼저 섭취해주는 방법이랍니다. 식이섬유가 많이 든 채소, 과일류를 먼저 섭취해주고 그다음은 단백질 식품인 콩이나 고기, 생선류 그리고 마지막으로 탄수화물인 곡류를 섭취해주는 방법이랍니다.

이런 방법은 급격한 혈당 상승을 막고 포만감을 늘려주어 평소 식욕 관리가 어렵거나 포만감을 잘 느끼지 못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된답니다 ^^ 그리고 포만감을 느끼기 위해서는 뭐든 천천히 꼭꼭 씹어먹는 습관도 중요하다는 것도 잊지 말아 주세요!

3. 간헐적단식

내 몸에 휴식을 주는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방법이랍니다. 간헐적 단식은 먹는 시간을 조절하는 방법이 포인트인데요. 16시간 공복을 유지한 후 8시간 안에 밥을 먹는 16:8 법칙과 5일은 평소대로 드시고 2일은 24시간 단식을 하는 5:2 법칙이 있답니다. 이런 간헐적 단식은 폭식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음식을 섭취하실 때에 영양가가 높고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셔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답니다.

단식을 함으로써 우리 몸에 쉼을 주어 호르몬 시스템과 불균형해진 신체 밸런스를 회복 시켜 더욱더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답니다.

4. 3:4:3 다이어트 탄단지 비율 식단

다이어트를 시작한다고 하면 무조건 칼로리를 적게 섭취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무조건적인 칼로리를 제한하는 다이어트는 다이어트 스트레스와 활력을 줄어들게 해 쉽게 다이어트를 포기할 수 있는 위험이 있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나의 기초대사량에 맞게 3:4:3 비율로 탄단지 식단을 구성해 보세요. 또는 좀 더 안정적으로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 분들은 5:3:2 비율로 식단을 짜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이런 균형적인 비율을 지켜 식단을 짜게 되면 포만감이 오래 유지되고 과식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 또 신진대사도 원활해져 더 활력있는 다이어트가 가능하답니다.

5. 쉽게 하는 현실적인 다이어트 기본식단

여러 다이어트 식단 방법을 보아도 현실적으로 실행하기 힘든 경우가 많을 것 같은데요. 직장생활을 하시거나 학생이신 분들에게 좀 더 쉽게 할 수 있는 현실적인 식단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아침은 과일과 당이 들어 있지 않은 주스, 샐러드 등으로 가볍게 몸을 깨워줄 정도로 가볍게 챙겨 드시는 것을 추천해드려요. 그리고 거의 밖에서 챙겨 먹는 점심! 점심 메뉴 때문에 다이어트가 무너지는 경우들이 많으신데요. 점심은 한식 위주로 선택해서 드셔주시고 과식하지 않을 만큼 식사량을 조절해서 골고루 드셔주는 것을 추천해드려요. 또 국 같은 경우는 나트륨 섭취를 과하게 할 수 있으니 건더기 위주를 먹는 것이 도움이 된답니다. 저녁은 간단하게 자극적이지 않은 단백질 위주의 식단으로 해결해주세요~ 그리고 다이어트 중 중간에 식욕이 돋는다거나 허기가 질 때는 아몬드와 과일 같은 건강한 자연식으로 대체해주시면 도움이 된답니다!

다이어트 중, 이런 음식은 피해주세요!

다이어트 중 이런 부분들은 더 알고 시작하시면 체중감량의 진행 속도를 더 높여줄 수 있답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 중 밥을 대신하여 달달한 디저트나 과자로 식사를 대체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이런 당류를 식사로 대체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닐뿐더러 다이어트 중에는 당류를 멀리하시는 것이 도움이 된답니다. 또한 기름지거나 자극적인 떡볶이, 라면, 피자 등의 고칼로리 탄수화물 음식들도 멀리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나트륨 함량이 높은 음식들은 식욕과 부종을 유발할 수 있으니 적절히 조절하시는 것이 좋답니다.

 

다이어트는 단순히 살이 빼는 것이 아닌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적절하게 섭취하면서 적당한 운동을 통하여 몸을 건강하게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두어야 해요. 단기간이 아닌 내 생활습관에 사소한 변화를 주는 것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답니다. 규칙적인 식사와 주 3회 이상의 적절한 운동 등으로 활동량을 채워 건강하고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고 싶다면? 여리환>

 

다이어트를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어서 어떻게 식욕을 잡아야 좋을지 모르는 분들, 다이어트 후에 식욕 폭발로 극심한 요요를 겪고 계신 분들, 다이어트를 성공한 후에도 계속해서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고 싶으신 분들은 미앤아이한의원 여리환으로 보다 건강하고 간편하게 체중감량 및 유지를 해보세요!

여리환의 큰 장점은 천연 한방 성분으로 구성되어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답니다. 식욕감소와 함께 대사 활성화를 일으켜 꾸준한 운동 효과를 주기 때문에 체중감량과 더불어 체지방 감소를 시켜주어 바쁜 현대인에게 안성맞춤인 다이어트 환이랍니다^^ 오늘부터 다이어트 여리환과 함께 다이어트 시작해보세요!

 

<내 몸을 더 가볍게! 디톡스 워터 해수>

해수는 일상생활에서도 효율적으로 간편하게 해독할 수 있는 디톡스 워터랍니다. 과도한 독소와 노폐물로 해독 기능이 저하된 우리 몸을 건강하게 가꾸어 드려요.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인 한약재를 미앤아이 한의원만의 노하우를 담아 개발한 해수는 액기스를 물에 희석하여 복용하는 간단한 방법으로 건강관리와 다이어트를 동시에 할 수 있답니다. 디톡스 해수로 건강 해진 몸은 만성피로와 피부트러블, 부종 등을 해결해드릴 거예요.

 

다이어트,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고민이신가요? 스트레스받는 극단적인 다이어트는 그만~! 미앤아이 여리환과 해수로 가볍게 다이어트 시작해보세요. 미앤아이한의원에서는 1:1 맞춤 처방법으로 개개인에게 가장 적합한 다이어트 방법을 알려드린답니다. 체성분 검사와 설문지 검사를 바탕으로 원장님과 꼼꼼한 상담을 통해 나의 체질과 건강 상태 등을 고려하여 가장 효과적인 복용법을 처방해드려요~ 미앤아이한의원에서 쉽고 지속가능한 건강한 다이어트를 시작해보세요~ ^^

 

 

 

 

 

블로그 이미지

미앤아이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