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아이디 오시는길 온라인상담 전화상담

안녕하세요. 자연에서 찾는 건강한 다이어트 미앤아이한의원이에요~

여성분들의 경우 식이조절과 운동을 꾸준히 하더라도 전체적으로 체중감량은 하였지만, 유난히 허벅지와 종아리는 다른 곳에 비해 더디게 빠지는 경우가 많으신데요.

식이요법과 다양한 운동을 시도해 보지만 도대체 하체살은 그대로인 이유는 무엇일까요?

보통 여성에게 더 많이 나타나는 하체 비만은 여성호르몬 또는 혈액순환 등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예쁜 각선미를 위해 하체비만에 탈출하고 싶지만 아무리 열심히 운동해도 빠지지 않는 하체!

그 원인과 하체 비만에 좋은 다이어트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하체 비만의 원인

하체 비만의 원인은 다양한데요. 크게 4가지로 원인을 들 수 있답니다 ^^

하체 비만의 첫 번째 원인은 림프순환의 문제인데요. 림프는 노폐물을 빼주는 통로라고 볼 수 있어요. 그런데 우리 몸의 림프절 중 하나인 서혜부인 사타구니 쪽이 눌러지거나 노폐물이 쌓이게 되면서 림프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다리를 붓게 만들 수 있답니다. 이런 경우는 장시간 앉아 있는 등이 원인이 될 수 있답니다.

두 번째로는 체지방의 문제로 들 수 있는데요. 전체적으로 체지방량이 증가하여 살이 찌게 되면 각종 대사가 떨어지게 되면서 림프와 혈액순환에도 영향을 준답니다. 특히 복부지방이 많이 찌신 분들은 마찬가지로 서혜부의 림프절을 누르게 되면서 부종이 더 심해질 수 있답니다.

하체 비만의 원인 세 번째로는 호르몬과 관련이 있을 수도 있는데요. 보통 하체 비만의 경우에는 여성들에게 더 많이 나타나는데요. 이것은 여성호르몬과 관련이 있어요. 임신 시 태아가 잘 자랄 수 있는 적절한 온도를 유지해주기 위해 단열재 역할과 태아를 보호할 수 있는 완충재 역할을 하기 위해 지방을 아랫배, 허벅지 주위에 미리 축적해 놓은 것이라 볼 수 있답니다.

네 번째는 체형적인 원인인데요.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좌식생활을 하기도 하고, 책상에 오래 앉아있는 현대인들이 많아 체형이 틀어지는 경우들이 많은데요. 체형이 틀어지면서 림프액과 체액의 흐름을 원활하지 못하게 되어 하체 비만을 유발 할 수 있답니다.

 

하체 비만들의 특징

특히 하체 비만이신 분들은 다양한 원인 이외에 평소 생활습관이나 체형변화로 혈액순환이 잘 안 되어 하체 비만, 부종 등이 더 심한 경우들이 많은데요. 이런 하체비만이신 분들은 움직이는 시간 보다 앉아있거나 서 있는 시간이 많다거나, 다리를 꼬거나 짝 다리를 짚는다던가, 달거나 짠 음식, 자극적인 음식을 주로 먹으시는 특징들이 있답니다. 또 변비가 심하고 수족냉증이라든지 몸이 차가운 경우들이 많아요. 이러한 습관들은 신진대사를 저하시켜 더욱더 하체 비만과 부종을 유발하고 악화시킬 수 있답니다.

 

하체 비만이라면 고민 한 번씩은 해본 셀룰라이트!

하체 비만이라면 셀룰라이트 고민도 안 해본 적이 없을 것 같아요. 하체 비만을 앓고 계신 분 중에서는 신체 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셀룰라이트 유발 가능성이 높고 이미 셀룰라이트가 고민이신 분들도 계실 거예요.

이런 셀룰라이트는 신체 순환이 부족하여 수분, 지방, 노폐물이 뒤엉켜 신체의 한 부위에 뭉쳐 체내에 쌓인 조직인데요. 이 지방과 노폐물이 엉켜 생긴 셀룰라이트는 진피층을 밀고 올라와 피부 표면이 울퉁불퉁하게 보이는 것이 특징이랍니다. 셀룰라이트는 허벅지, 엉덩이, 복부에 주로 발생하며, 다리 운동을 열심히 한다 해도 셀룰라이트가 개선 되지 않는답니다 ㅜ 때문에 하체 비만과 셀룰라이트 개선을 위해 규칙적인 식습관과 바른 자세, 가벼운 운동 등으로 몸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 필요하답니다!

 

<하체 비만 다이어트 방법 추천>

1. 다리를 항상 따뜻하게 만들기

하체 비만이신 분들 중에 유독 다리가 차가우신 분들이 많으신데요. 평소 스키니진이라든지, 짧은 치마 등은 림프순환을 방해하여 몸을 차갑게 만들어 하체 비만을 더 악화시킬 수 있답니다. 하체가 차갑고 혈액순환이 잘 안되시는 분들은 다리를 따뜻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가능하다면 반신욕이나 족욕 등을 해주시면 도움이 된답니다 ^^

2. 림프 마사지

하체 비만의 경우에는 림프,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게 핵심이랍니다! 림프가 많이 모여있는 림프절이 막히지 않도록 특히 서혜부 사타구니 쪽 등을 꾸준히 마사지해 주신다면 부종과 하체 비만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을 거예요. 서혜부 뿐만 아니라 하체 림프 마사지 같은 경우엔 무릎 뒤인 ‘오금’도 집중하여 마사지를 해주시면 도움이 된답니다. 틈틈이 가볍게 쓸어주어 하체 비만에 탈출해봐요!

 

3. 운동 추천

허벅지 사이즈를 줄이려면 근력운동보다는 가벼운 유산소 운동으로 몸의 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운동 후 스트레칭으로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는 것이 좋답니다. 체지방이 과한 상태에서 과도한 운동을 하게 되면 근육 사이사이에 염증이 생기게 되면서 셀룰라이트를 유발할 수 있답니다. 요가, 스트레칭, 필라테스처럼 하체 근육을 살짝 풀어주면서 유산소운동을 병행하여 전체적으로 체지방을 감량하는 것이 도움이 된답니다.

4. 짠음식(나트륨) 조절

하체 비만 다이어트에서 제일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는 식단조절인데요. 평소 붓기를 유발하는 나트륨 섭취를 많이 하지 않는 식단으로 드셔주는 것이 좋아요, 붓기를 유발하는 짠 음식은 줄여주면서 해조류나 바나나, 시금치처럼 나트륨 배출에 좋은 칼륨이 풍부한 음식을 같이 드셔주시면 도움이 된답니다.

하체 비만 유형에 따른 다이어트 방법 추천

하체 비만의 유형은 크게 2가지로 나뉠 수 있는데요. 지방+부종형, 근육형 하체 비만으로 나뉠 수 있답니다. 부종+지방형과 근육형 하체비만은 다이어트 방법이 조금씩 다른데요. 이 두 가지 유형에 맞는 다이어트 방향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내가 어떤 유형에 속하는지 한 번 알아볼까요?

허벅지를 잡아보면 근육이 없이 말랑말랑하게 만져진다면 지방 부종형 하체 비만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이런 경우 식이요법과 운동, 생활습관 개선을 하는 것이 좋답니다. 탄단지와 미네랄 등의 균형적인 식단을 드셔주시고 특히 염분이 많은 짠 음식보다는 싱겁게 해서 식사를 해주세요. 그리고 운동으로는 빠르게 걷는 가벼운 유산소 운동이 도움이 되며, 식이요법과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좋아요.

근육형 하체 비만의 경우 살이 전체적으로 단단한 경우가 많은데요. 이 유형은 오히려 운동하게 되면 악영향을 끼칠 수 있음으로 무리한 운동은 자제해주시고 부종 지방형과 마찬가지로 먼저 혈액순환을 원활하고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스트레칭, 요가 등을 권해드려요!

모든 하체 비만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노폐물을 잘 배출해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아 주세요!^^

 

 

독소, 노폐물, 부종 배출을 한 번에!

가벼운 몸을 위한 디톡스 워터 해수

디톡스 워터 해수는 하루 1병 마시는 것만으로도 몸속에 쌓여있는 독소와 노폐물들을 배출해주어 우리 몸의 해독기능을 되살려준답니다. 해독기능이 원활해지면 대사활동도 원활해져 하체비만과 셀룰라이트 개선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그뿐만 아니라 피부트러블, 머릿결, 면역력 등까지 관리가 가능하여 건강한 다이어트가 될 수 있답니다. 해수 하루 1병으로 건강한 체질개선 다이어트 시작해보세요!

 

하체 비만이 고민이라면? 활활 약침

미앤아이한의원 활활 약침은 한방 다이어트 약침으로 활동량이 부족하고, 고민 부위를 집중적으로 관리할 때 도움이 되는 약침이랍니다. 주 1회만으로도 유산소 운동 효과를 주어 지방을 운동 시켜주고, 지방세포를 작게 만들어 군살 정리, 사이즈 개선, 탄력개선, 지방분해촉진, 지방 체외배출, 셀룰라이트 개선의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림프관이 막혀 림프 부종이 심하시거나 하체 비만 등의 부분 비만으로 고민이신 분들은 활활 약침으로 혈액순환 장애를 바로 잡고, 부분적인 라인 관리를 진행할 수 있답니다.

 

 

미앤아이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효율성 높은 관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하체 비만의 경우 생활습관개선부터 다이어트까지 병행해야 도움이 되기 때문에 혼자서 해결하기엔 힘드신 경우들이 많으실 거예요. 미앤아이한의원에서는 개개인의 체질검사와 원장님과의 상담을 통해 일상에서 무리 없는 쉬운 다이어트 방법을 알려드린답니다. 하체 비만과 셀룰라이트, 다이어트에 대해 관리가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미앤아이한의원에 찾아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미앤아이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