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아이디 오시는길 온라인상담 전화상담

안녕하세요 자연에서 찾는 건강한 다이어트 미앤아이한의원 이에요~

뱃살은 살찌기 쉬운 부위 중 하나이기도 하고, 노력해도 좀처럼 빼기 힘든 부위이기도 한데요. 뱃살을 많이 찌우게 되면 성인병에 걸릴 위험이 커지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답니다 ^^

이런 뱃살을 빼기 위해선 내가 어떤 뱃살 유형인지 어떤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지 알면 더 효율적으로 살을 뺄 수 있는데요.

오늘은 뱃살 유형별 원인과 뱃살 빼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뱃살 유형별 관리법 >

 

 

1. 아랫배

여성분들의 젤 큰 고민인 아랫배! 서 있을 때는 모르겠지만 앉아있으면 살이 겹치게 되면서 불편하게 만드는데요. 아랫배만 나오신 분들은 보통 만성 변비, 운동 부족이 제일 큰 원인이라고 볼 수 있어요. 특히 활동량이 부족한 현대인들은 아랫배가 튀어나오신 분들이 많으시죠. 이렇게 아랫배가 유난히 찌신 분들은 아랫배와 같이 허벅지와 엉덩이도 살이 찌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아랫배가 고민이신 분들은 일상생활 활동량을 늘려주어 기초대사량을 높여주는 것이 좋답니다. 하루 앉아있는 시간이 길다면 짧은 거리는 걸어서 이동하신다든지, 운동 등으로 꾸준한 관리가 필요해요.

 

2. 윗배

배에 살이 찌더라도 윗배가 볼록하게 튀어나신 분들도 많으신데요. 이런 분들은 불규칙한 식습관을 가지고 계시거나 음주, 스트레스, 폭식으로 인한 것이 가장 큰 원인이랍니다. 폭식과 과식을 자주 하게 되면 내장 사이사이 지방이 두껍게 자리잡게 되 내장지방형 비만을 불러일으켜요. 내장지방형 비만은 고지혈증, 고혈압, 당뇨 등과 같은 질병의 위험이 높답니다. 그러므로 규칙적인 생활과 함께 폭식, 과식, 음주, 야식 등을 줄이시고 건강한 식습관을 가지시는 것이 도움이 된답니다. 이런 윗배가 볼록하신 분들은 식이요법과 함께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면 도움이 된답니다.

 

3. 전체적으로 불룩한 배 (남산형 배)

전체적으로 볼록하게 튀어나온 배는 내장지방 + 피하지방 두 형태를 동시에 띠고 있는 유형인데요. 복부비만 중 제일 위험한 유형이라고 할 수 있어요. ㅠㅠ 이런 유형을 남산형 뱃살이라고도 하며 대부분의 원인은 과체중, 비만이 원인이라고 볼 수 있답니다. 이렇게 전체적으로 불룩하게 배가 나오신 분들은 최우선으로 체중감량이 필요하답니다. 식이조절과 함께 꾸준한 운동, 규칙적인 생활 습관 등으로 내장지방과 피하지방을 줄이는 것이 도움이 된답니다.

 

4. 옆구리살 (러브핸들)

러브핸들이라고도 불리는 옆구리살! 옆구리살도 여성분들에게 잘 나타나는 유형 중 하나인데요. 이런 옆구리만 볼록 나온 러브 핸들형 뱃살의 원인은 자세불균형과 유연성 부족, 산후 비만이 많답니다. 옆구리살은 다른 부위와 다르게 상대적으로 움직임이 적기 때문에 살을 빼기가 더욱더 어려운데요. 게다가 현대인 특성상 활동량은 적고, 잘못된 자세가 습관화되어 몸 전체적으로 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살이 더 잘 찌게 하는 원인이 되기도 한답니다.

옆구리살 (러브핸들)을 없애기 위해 식단조절과 함께 허리 스트레칭과 물 자주 마시기 등 몸의 순환이 원활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스트레칭과 바른 자세 교정만으로도 신체 순환이 원활해져 옆구리살을 줄이는 데에 도움을 줄거예요.

 

<뱃살 빼는 데 도움이 되는 자세>

일상생활 속에서 뱃살 빼는 데 도움이 되는 자세를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평소 생활을 하실 때도 배에 항상 힘을 주어 긴장감을 유지하는 것이 뱃살 빼는 데에 도움이 된답니다.

서 있을 때는 허리를 상상 곧게 펴고 뱃가죽을 등에 붙인다는 느낌으로 복부에 힘을 줘보세요! 힘들다면 틈틈이 30초씩 시행하고 쉬고를 반복해주신다면 나도 모르게 익숙해져 배에 항상 힘을 주고 다니게 될 거예요.

또 앉아있는 시간이 긴 직장인, 학생분들! 앉아있을 때도 뱃살을 뺄 수 있는 자세가 있는데요.

앉아있을 때는 의자에 등을 떼고 의자 끝에 앉아 발꿈치를 들어주면 배에 절로 힘이 들어감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이때도 정수리를 천장 쪽에 당긴다는 느낌으로 허리를 곧게 피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이런 습관들은 뱃살 감소에도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허리 통증 완화와 척추 근육, 복부 근육 등이 강화가 되어 탄탄해지고 날씬한 복부를 만드는 데에 도움이 될 거예요!

 

<뱃살을 태우는 데에 도움이 되는 음식>

 

뱃살을 태우는 데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뱃살을 빼는 데에 좋은 음식 첫 번째로는 과일을 꼽을 수 있는데요. 과일 중에서도 나린진이 함유되어 있는 과일을 추천해 드려요. 나린진은 지방 축적을 억제해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답니다. 나린진이 함유되어있는 과일로는 자몽, 오렌지, 라임, 레몬 등이 있답니다. 두 번째, 달걀과 닭가슴살은 풍부한 영양소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최고의 단백질이라고 할 수 있어요. 세 번째 올리브 오일은 건강에 좋은 불포화지방으로 배고픔을 억제하는 데에 도움을 준답니다. 네 번째로 아몬드와 같은 식물성 단백질도 뱃살 감량에 도움이 되는데요. 두부, 콩이나 땅코, 해바라기 씨에 함유된 단백질은 식욕억제와 허기, 공복감을 채우는 간식으로 딱이랍니다. 또 초록색의 잎이 많은 채소와 녹차는 독소 배출을 도와주어 체내염증을 줄여줌으로써 뱃살 빼는 데에 탁월하답니다. 마지막으로 생강, 계피도 지방분해와 염증을 줄여줘 뱃살 제거에 도움이 될 거예요.

 

식욕관리엔 여리환

 

다이어트의 핵심 식단관리! 하지만 불쑥 찾아오는 식욕을 참아낸다는 것은 보통 일이 아닌데요. 다이어트 중 식욕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 많으시죠?

여리환은 다이어트 중 식욕, 과식, 충동적인 간식 섭취를 줄여주어, 자연스러운 위장 축소 효과로 식욕 스트레스가 없는 다이어트를 할 수 있게 해준답니다.대사 활성화로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만드는데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점점 따뜻해지는 계절 여리환으로 대비해보세요!

 

물처럼 마시는 디톡스 워터 해수

하루 1병 물처럼 마시는 디톡스 워터 해수를 소개해드릴게요. 우리 몸 안에 쌓여있는 독소들은 몸의 순환을 방해하고 면역력과 컨디션을 떨어뜨리게 된답니다. 이런 원인은 살이 찌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살을 찌우게 만든답니다. 해수는 하루 1병 마시는 것만으로 몸속에 불필요한 노폐물, 붓기, 독소 등을 제거해 우리 몸의 자가면역기능을 정상화해 체지방 분해가 잘되는 신체를 만들어 준답니다. 해수로 건강관리와 다이어트 동시에 잡아보세요!

 

뱃살 운동 대신, 활활약침!

운동 시간이 부족한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활활 약침을 소개해드릴게요~ 원하는 몸매를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이 필요하지만, 일상생활에 지쳐 운동할 기력이 없거나, 시간이 없으신 분들에게 추천해 드려요.

활활약침은 커진 지방세포들을 운동 시켜 작게 만들어준답니다. 따로 운동하지 않아도 사이즈 감소와 탄력 있는 라인 관리를 경험할 수 있어요. 또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 개선에도 좋아 하체비만이 고민이신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거예요. 부분비만이 고민이신 분들은 활활 약침을 경험해 보세요~^^

 

 

 

블로그 이미지

미앤아이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