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아이디 오시는길 온라인상담 전화상담

서면다이어트한의원 혈당정상수치 제대로 알고 관리하자!

 안녕하세요. 서면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입니다^^

여름으로 달려가고 있는 요즘,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요. 이번 여름도 무더위가 예상되지만 서면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이 알려주는 대로 관리한다면 건강하게 보내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오늘은 최근 젊은 연령대에서도 많이 발병된다고 하는 당뇨병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 해요. 보건복지부 통계(2019)에 따르면 국내 30세 이상 성인의 11.8% 가 당뇨병을 앓고 있다고 하니 평소 혈당정상수치를 제대로 알고 적극적으로 당뇨 예방을 해야겠죠? 젊고 건강하더라도 미앤아이한의원이 알려주는 혈당정상수치와 당뇨 일상에서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가도록 해요.

일상에서 혈당 관리해야 하는 이유

일상에서 혈당 관리를 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친숙하지 않은 단어가 많이 등장하고 있죠. '혈당관리', '혈당정상수치' 등 모두 저희와 거리가 먼 단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당뇨병은 생각보다 가까이 있을지도 몰라요. 우리나라 국민 10명 중 1명이 당뇨병 진단을 받고 있지만 질환을 인지하고 관리하고 있는 환자는 매우 적은 실상이에요.

 

더군다나 20, 30대의 젊은 당뇨병 환자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당뇨가 노인성 질환이라는 생각은 잘못되었다고 말할 수 있어요. 그러니 당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일상생활 속에서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말할 수 있어요.

 

당뇨의 무서운 점은 당뇨병의 합병증이 매우 다양하며 신체 전반에 걸쳐 여러 합병증이 발생하게 된다는 것이에요. 당뇨병에 의해 사망하는 원인 중 절반이 넘는 수치가 뇌졸중이나 허혈성 심질환 등과 같은 대혈관질환 합병증이며, 대표적인 합병증으로는 심장마비, 당뇨발, 당뇨병성 망막증, 신장질환, 구강질환 등이 있어요. 이처럼 당뇨는 다양한 합병증을 불러오면서 합병증으로 인한 사망률 역시 높고 만성질환으로 이어지는 만큼 꾸준한 혈당 관리가 필요해요.

미앤아이한의원이 쉽게 설명해주는 혈당정상수치

당뇨를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혈당정상수치에 대해 인지할 필요가 있어요. 혈당정상수치 중 공복혈당은 8시간 이상 금식 후 측정한 혈당농도로, 당뇨병 진단에 이용되고 있어요. 공복혈당수치로는 80~99mg/dL의 경우 정상이고, 100~125mg/dL의 경우 공복혈당장애로 의심되며 당뇨를 유의할 필요가 있다고 보고 있어요. 또한 최종적으로 126mg/dL 이상이라면 당뇨로 진단하고 있어요. 또한 식후혈당 정상수치로는 170~200mg/dL, 당뇨 전단계는 200~249mg/dL, 당뇨 의심은 250mg/dL 이에요. 마지막으로 식후 2시간 혈당 수치를 체크하는 것 역시 중요한데 120~139mg/dL일 경우 정상, 140~199mg/dL 수치는 전단계, 200mg/dL이라면 당뇨로 의심하고 있어요. 이때 당뇨병 전 단계에 속하면 건강한 사람에 비해 당뇨병이 생길 위험이 배로 높아지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당뇨를 관리해 주는 것이 좋겠죠?

당뇨병도 여러 가지? 제1형, 제2형 당뇨병 무슨 차이일까요?

 

 당뇨병 원인의 본격적인 설명에 앞서 제 1형 당뇨병과 제2형 당뇨병의 차이를 먼저 알아볼까요? 1형 당뇨병은 췌장의 베타세포가 파괴되어 인슐린을 분비하지 못해 체내 혈당 조절이 되지 않는 것을 말해요. 2형 당뇨병은 췌장의 베타세포에서 인슐린이 분비되나, 그 양이 적거나 인슐린 저항성이 생겨 체내 혈당 조절이 되지 않는 것을 말해요. 2형 당뇨병의 주요 원인은 비만이 가장 큰 원인으로 꼽고 있어요.

혈당수치 높게 나오는 이유

 

 통상적으로 부모가 모두 당뇨병일 경우 자녀 발병률은 30% 정도, 부모 중 한 사람이 당뇨병일 경우 발병률 15%로 유전적 요인에 의해서도 당뇨병은 발병할 수 있어요. 또한 앞서 설명하였듯이, 당뇨병 발생의 주범인 비만으로 인해 혈당수치가 높게 나올 수 있어요. 비만은 인슐린저항성을 떨어트리고, 식후 혈당과 공복 혈당 등이 점차 증가하게 되어 당뇨병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이에요. 뿐만 아니라 식생활의 서구화에 따른 고열량, 고지방, 고단백의 식단, 운동 부족, 스트레스 등 환경적 요인에 영향을 받아 혈당수치가 높아질 수 있어요. 이렇게 식단의 서구화, 수많은 배달 음식의 활성화, 그에 비해 현저히 떨어지는 운동량으로 인해 현대인들의 건강은 꾸준히 위협받고 있어요. 혈당을 낮추기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습관, 영양소가 골고루 있는 식단, 규칙적인 운동 등을 통해 체중 및 체지방량을 조절해 혈당수치를 관리해야 해요.

당뇨의 주원인 비만, 미리 예방하고 똑똑하게 관리해요.

 

많은 전문가들은 혈당정상수치 유지를 위해 혈당관리를 강조하고 있어요. 식후혈당 관리 방법에는 앞서 설명하였듯이 식이요법과 운동요법을 통한 체중 및 건강관리를 가장 중요하게 꼽고 있어요.

 

 하지만 혈당 낮추는 음식을 섭취하고, 운동요법을 매일 함께 병행하는 것은 생각보다 어려운 일이죠. 실제로 상당수의 현대인들은 직장 생활로 인해 혈당 낮추는 방법을 철저하게 지키는 데는 큰 어려움을 느끼고 있어요. 혼자서 체중과 건강을 관리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낀다면 내원하여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서면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은 환자 개개인의 건강 상태를 파악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며 만병의 원인이 되고 있는 비만을 건강하고 편안하게 케어해드리고 있어요.

 

 서면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에서는 첫 내원 시 당뇨와 같은 질병 이력과 체질, 생활 습관, 체성분 검사 등을 통해 꼼꼼하게 건강 문제를 파악하고 있어요. 또한 개개인의 비만 원인에 따른 치료, 생활 습관, 식습관 개선, 호르몬 불균형 치료 등으로 인해 혈당정상수치 범주 안에 들 수 있도록 건강한 몸을 만드는 데 도움을 드리고 있어요. 궁극적으로 정상체중으로의 감량 혹은 유지를 도와 당뇨뿐만 아니라 다양한 질병으로부터도 우리 몸을 지킬 수 있도록 돕고 있어요.

혈당정상수치를 위한 식이조절은 여리환으로

 

 혈당 관리를 위해 식이조절을 결심하였지만 직장 생활로 인해, 바쁜 일상 생활 때문에 계속 실패하고 계신가요? 너무 낙담할 필요도 없고 여러분의 의지가 약하기 때문이 결코 아니기 때문에 자책할 필요도 없어요. 일상에서 쉬운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여리환은 쉽게 섭취가 가능하여 혈당관리에 도움을 드려요. 여리환은 천연한약재로 구성되어 자연스러운 식욕 억제와 관리를 돕고 위장 축소, 대사 활성화를 돕고 있어요. 또한 에너지 소비량과 기초대사량이 증가하여 운동 효과까지 볼 수 있답니다. 일상생활에서 혈당정상수치를 유지하고 싶으시다면 여리환으로 효율적인 다이어트를 시작해 보시는 것을 추천 드려요.

혈당 관리의 첫걸음 해수

 

 일상에서부터 혈당 관리를 하고 싶으시다면 디톡스 워터 해수를 추천드려요. 해수는 불규칙하고 서구화된 식습관, 배달음식 등으로 인해 축적된 체지방을 분해하는 역할을 하고 있어요. 환을 섭취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신다면 해수는 물처럼 섭취할 수 있는 디톡스 워터이기 때문에 보다 편히 섭취가 가능해요. 무엇보다 천연한약재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믿고 마실 수 있고 건강한하게 체중을 관리할 수 있게 돕고 있어요. 이 외에도 독소 및 노폐물, 부종을 배출하여 가벼운 몸을 완성하게끔 해수가 도와드립니다.

건강을 위협하는 비만 해결은 활활약침

 

 혈당정상수치로 빠르게 돌아가지 않는다고 초조해 할 필요 없어요. 스트레스를 받으면 체중 감량이 더더욱 어려워지기 때문에 좀 더 마음을 편하게 하시고 서면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이 알려주는 대로 천천히, 그리고 편하게 다이어트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건강을 위협하는 비만을 해결하고 싶으시다면 활활약침을 추천드려요. 활활약침은 염증 억제, 순환 촉진, 재생 강화에 탁월한 순수 한방 성분으로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몸의 대사량을 증가하고 림프 순환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어요. 사이즈 및 부분 비만 개선을 통해 보다 내가 원하는 몸, 원하는 건강 상태로까지 만드는 것에 도움을 드리고 있어요.

 

 서면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과 함께 혈당정상수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고 혈당수치가 높게 나오는 이유, 당뇨 예방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셨는데요. 미앤아이한의원이 들려주는 당뇨에 대한 이야기는 귀에 쏙쏙 들어오셨는지 궁금해요. 당뇨는 합병증을 불러일으키는 것이 가장 무섭기 때문에 증상이 없는 시기에도 정기적인 건강검진이나 혈당검사를 통해 혈당정상수치를 세심하게 체크해 가셔야 해요.

 

 당뇨가 의심된다거나 당뇨를 진단받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서면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이 알려주는 대로 차근차근 당뇨 관리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려요. 혹시 혼자서 당뇨를 관리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신다면 주저 없이 미앤아이한의원을 찾아 주세요. 미앤아이한의원은 누구보다 환자 개개인의 고민과 걱정에 경청할 준비가 되어 있답니다. 오늘도 미앤아이한의원과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미앤아이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