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아이디 오시는길 온라인상담 전화상담

부산다이어트한의원 임신 중 붓는 이유는 무엇일까? 미앤아이한의원에서 임산부붓기차 알려드려요~

안녕하세요.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입니다. 5월은 가정의 달이죠. 평소에 표현하지 못했던 사랑과 감사를 듬뿍 표현할 수 있는 5월이 되길 바라요! 오늘은 임신계획 중이시거나 임신 중이신 분들, 혹은 산후관리 중이신 여성분들께 미앤아이한의원은 임신 기간 동안 귀한 생명과 함께 소중하게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리도록 할게요. 특히 오늘은 많은 여성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임신 중 붓는 이유에 대하여 알려드리고자 해요. 임신은 신체의 변화를 많이 불러오곤 하니 여성의 몸이 어떻게 변해서 임신 중 붓게 되는 것인지, 임신 중 붓기를 쉽게 관리하는 방법과 또 미앤아이한의원이 엄선한 임신부붓기차에 대해서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임신 중 붓는 이유는 뭘까요?

 

임신 중 붓는 현상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할 수 있어요. 임신 중 붓기는 임신 중에 흔히 일어나는 증상으로 임산부의 30% 이상이 겪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그렇지만 퉁퉁 부은 몸을 임신 기간 동안 방치할 수는 없겠죠. 임산부가 붓는 이유에는 사람에 따라, 임신 주기에 따라 다양한 이유가 존재하고 있어요. 그 중 가장 대표적인 이유 3가지는 체내 노폐물 축적, 호르몬 밸런스의 영향, 체내수분량 및 혈액량 증가를 꼽을 수 있어요.

 

 임신 중 태아는 주수에 따라 열심히 성장하게 되는데요. 태아가 성장해 감에 따라 골반이 압박되며 혈액순환이 느려져 몸속에 노폐물이 쌓이게 돼요. 이렇게 체내 노폐물이 원활히 순환되지 않아 임산부붓기의 원인이 된답니다. 또한 임신을 하게 되면 호르몬 변화로 인해 전반적인 신체 활동이 감소하게 되면서 부종이 생길 수 있어요. 호르몬에 의한 증상으로는 대표적으로 입덧과 미열, 피로감 등이 있어요. 마지막으로 체내 수분량과 혈액량이 증가하게 됨으로써 몸이 붓게 됩니다. 임신 중에는 태아와 태반에 영양분을 열심히 공급하기 위해, 불어난 몸에 적응하기 위해 몸은 더 많은 혈액과 유체를 만들어 내게 돼요. 이렇게 유체가 증가하게 되면 골반 조직과 관절이 분만을 위해 열리게 되는 거랍니다. 뿐만 아니라 몸이 붓는 이유로는 생활습관 및 식습관이 원인이 될 수도 있어요.

일상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임신부 붓기 관리 방법!?

 

그렇다면 임산부붓기를 관리하는 방법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이 임산부가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간편한 붓기 관리 방법들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첫 번째로는 염분 섭취를 줄이는 방법입니다. 임신 중에 염분을 과도하게 섭취하게 되면 부종과 임신성 고혈압의 원인이 된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임신 중에 음식 섭취를 조절하는 것이 무척 어렵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임신 중 붓기 뿐 아니라 질병 예방을 위해서라도 주의할 필요가 있어요. 성인의 하루 염분 섭취량은 10g 이하이나 임신 중에는 하루에 7~8g 이하로 제한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에요! 두 번째로는 충분한 수분 섭취 방법이 있어요. 물을 많이 마시게 되면 붓는 이유가 된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그건 사실이 아니에요. 임산부붓기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야 해요. 수분 섭취를 통해 체내 혈류가 개선되며 혈액이 태아에게 전달되는 과정이 보다 원활하게 되겠죠? 뿐만 아니라 임신 중에는 혈전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반드시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 주어야 해요! 마지막으로는 휴식 및 수면 시에 다리를 높고 따듯하게 해주는 방법이 있어요. 임신 중이 아니더라도 다리는 쉽게 붓기 쉬운 부위인데요. 특히 임신 중일 때에는 휴식 혹은 수면 시에 다리 아래에 베개 및 쿠션 등을 활용하여 다리를 높게 해주면 도움이 돼요. 또한 따뜻한 물에 족욕을 하는 것도 혈액 순환을 도와 부종 개선에 효과적이랍니다.

임산부도 즐길 수 있는 임산부 붓기차!

 

지금까지 일상에서 실천 가능한 임산부붓기 관리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어요. 그렇다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차 중에서 임산부가 마실 수 있고, 붓기 관리에도 도움이 되는 임산부붓기차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에서 붓기 관리에 도움 되는 차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첫 번째로는 붓기 관리에 가장 유명하게 알려진 호박차입니다. 호박차 및 호박즙 등은 부종으로 불편함을 겪는 사람들이나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으로 호박에는 칼슘, 단백질, 섬유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영양섭취 측면에서도 아주 좋은 식품이라고 할 수 있어요. 호박차는 붓기 관리에 탁월한 음식인 것 외에도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뇨 작용을 통하여 노폐물을 신체 밖으로 배출하는 것에도 큰 도움이 되는 식품이에요. 또한 호박은 혈당을 떨어트리는 데도 도움을 주는 건강한 음식이랍니다. 두 번째로 소개드릴 차로는 율무차가 있어요. 율무는 이뇨작용과 신경통 해소 효과가 있어 붓기 제거에 좋은 음식이에요. 율무차는 율무를 깨끗하게 씻어 프라이팬에 기름 없이 가볍게 볶아 건조시킨 뒤 물에 넣고 끓여 마시면 돼요.

마지막으로 디톡스워터 해수입니다.

 

 해수는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에서 엄선한 한약재로 만들어진 디톡스워터예요. 일상에서 하루 한 병 가볍게 마시는 것만으로도 부종 관리 및 노폐물 순환 및 배출을 도와 붓기 관리에 최적화되어 있답니다. 그 외에도 임산부에 꼭 필요한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며 만성피로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도 효과가 있어요. 임신 기간 동안 건강하게 관리하고 한결 가벼운 몸을 위하여 임산부붓기차로 순한 해수를 추천 드릴게요.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은 임산부 여러분들의 건강한 임신과 순산을 응원할게요. 또한 임신 준비부터 출산 이후까지 여러분의 곁에서 함께 건강관리를 돕는 파트너가 되어드리겠습니다.

 

 임신 기간 동안 온전히 새로운 생명의 탄생을 위해 인내하고 희생하신 산모 여러분들은 산후관리에 대한 계획은 어떨지 궁금해요. 임신 준비와 임신 기간에도 건강 관리가 무척 중요하지만 산후관리 역시 소홀히 해서는 안되겠죠.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에서는 여러분의 산후관리까지 책임지고 몸의 건강한 회복을 도와드릴 예정이에요.

 

 미앤아이한의원에서는 1:1 매니징 시스템을 운영하고 적극적이고 체계적인 체중 회복을 돕고 있어요. 또한 미앤아이한의원에서는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임신 기간 동안 무너진 몸의 밸런스를 회복시키고 식습관 및 생활습관을 다시금 교정하며 건강 상태를 꾸준히 체크하고 있답니다. 미앤아이한의원에서는 이렇듯 세세한 다이어트 방법을 제시하여 다이어트 스트레스를 줄이고 일상에서 편안하게 체중감량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어요! 마지막으로 미앤아이한의원의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도록 할게요.

임신 전 체중으로의 회복, 여리환

 임신 전 체중으로 어떻게 돌아가야할지 막막하신 여성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요. 그렇지만 다이어트에 대한 스트레스는 이제 살포시 내려두어도 좋아요.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의 여리환과 함께라면 일상에서 쉽고 편안하게 다이어트가 가능하답니다. 임신 전 체중으로의 회복 뿐만 아니라 원하는 체중으로까지 감량이 가능하니 우리 함께 스트레스 받지 말고 다이어트 해요. 여리환은 천연한약재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건강하게 다이어트 할 수 있도록 자연스러운 식욕 감소의 효과가 있어요. 뿐만 아니라 체질을 개선해주며 체지방을 분해해주고 있으니 간단한 섭취만으로도 간편한 다이어트가 가능하답니다.

임신으로 인한 늘어진 살들이 고민이라면? 활활약침

 

 출산 후 늘어진 살들과 변한 몸을 보면 속상한 마음 너무나 잘 알고 있어요. 그럼에도 육아는 계속 되고 몸을 회복하는 기간은 충분히 가지지 못하시고 계신가요? 속상한 마음은 이제 살며시 내려두고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과 함께 속상하고 고민되는 이야기를 나누어 봐요. 미앤아이한의원에서는 늘어진 살들에 대한 고민에 귀 기울여 사이즈 개선 및 탄력을 개선해주며 군살 정리까지 책임져 주는 활활약침을 처방해 드려요. 활활약침은 혈액 순환 촉진과 셀룰라이트 개선 효과가 함께 있어서 임신으로 변화된 체형에 대한 고민을 보다 효과적으로 해결하실 수 있게 도와 드린답니다.

 이렇게 부산다이어트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과 함께 임신 중 붓는 이유에 대해 살펴보고 일상에서 쉽게 섭취할 수 있는 임산부붓기차에 대해 알려드렸어요.

 

 추천해드린 임산부붓기차를 꾸준히 섭취하여 임신 기간 동안 보다 편안한 몸 상태를 유지하셨으면 해요. 미앤아이한의원은 여러분들의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응원하며 산후관리에 대한 고민이 있으시다면 늘 귀 기울일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언제나 세심한 건강관리를 약속드리니 건강관리 및 다이어트에 대한 걱정이 있으시다면 미앤아이한의원에서 함께 해결해 보아요. 건강과 관련된 고민이라면 언제든 미앤아이한의원을 찾아주세요 ^

 

블로그 이미지

미앤아이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