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아이디 오시는길 온라인상담 전화상담

서면다이어트한약 부기가 살이 된다고!? 미앤아이한의원이 알려주는 부종 없애는 방법

안녕하세요~^^ 행복하고 스트레스 없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고 계시다면 미앤아이한의원과 함께 시작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오늘은 미앤아이한의원과 함께 항상 퉁퉁 부어있는 몸의 이유를 알아보도록 해요. 더하여 부종과 비만을 함께 없애는 방법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부종 완전정복! 부종이란 무엇일까?

 

부종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대로 몸이 붓는 것으로 대부분의 부기는 수분이 피부밑에 고이는 것이라 생각하시면 돼요. 인체의 수분은 대부분 세포 내에 존재하죠. 그리고 나머지는 혈액과 세포 간질액에 존재하며 체액을 형성하고 있어요. 세포 내에 존재하는 수분을 세포내수분, 혈액과 세포 간질액에 존재하는 수분을 세포외수분이라고 하고 있어요~ 건강인의 경우에는 세포내수분과 세포외수분의 비율이 약 3:2로 일정한데요. 여기서 세포외 수분이 증가하여 이러한 수분 분포의 비율이 깨졌을 때 부종이 생길 수 있답니다!

 

부종, 이대로 방치해도 괜찮을까?

 

몸이 붓는 이유는 세포와 세포 사이로 신체의 물 성분이 많이 빠져나오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어요. 우리는 주로 다리나 발과 같이 몸의 아랫부분이 붓는 경우가 많죠. 또한 누워 있을 때는 얼굴이 많이 붓기도 해요. 부종의 원인은 라면 등과 같은 짠 음식을 먹고 다음 날 일시적으로 붓는 경우에서부터 심장병 및 신장병에 의한 질환의 이유까지 다양하답니다. 따라서 부종은 방치하지 말고 원인을 찾아 적절히 대처하는 것이 현명해요. 그러기 위해서 미앤아이한의원이 부종의 원인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우선 부종의 대부분은 특별한 문제가 없는 '특발성 부종'이라고 해요. 특발성이란 특별한 원인을 찾을 수 없는 뜻으로 특별한 원인 없이 주기적으로 붓고 빠지기를 반복해요. 대부분은 비만한 체형인 분들이 특발성 부종으로 고민하시곤 한답니다. 다음으로 신장이 나쁜 경우에도 단백질이 소변으로 빠져나가, 혈액 내 삼투압 농도가 낮아짐에 따라 부종이 생길 수 있어요. 혈액 외 조직 내로 수분이 빠져나가기 때문이죠. 다음으로 내분비 질환이 있으면 대부분 그에 따르는 부종과 함께 다른 증상이 생길 수 있어요. 대표적으로 갑상선 기능 저하에서 전신에 부종이, 갑상선 기능 상승에는 다리 부위에 부종이 잘 생기곤 해요. 또한 단백질 부족이 생기면 몸이 심하게 부을 수도 있어요! 다이어트를 무리하게 하시는 분들에게 영양 부족 발생으로 몸이 부을 수도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여성에게는 생리 수일 전에 부종이 발생할 수 있어요.

 

부종이 비만이 될까? 부종과 비만의 오해!

 

부종은 비만과 마찬가지로 체중 증가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부종을 방치하면 비만으로 연결된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그렇지 않답니다. 부종은 체내 수분의 저류로 생기는 문제이며 비만은 체지방이 축적되어서 생기는 병이기 때문이에요. 또한 부종은 림프관 폐쇄, 간경화, 심부전 등의 다양한 전신 질환과 연관되어 있을 수 있답니다. 그리고 비만의 주요 원인은 유전적인 요인과 다양한 환경 요인이 복합적이며 여러 내분비질환과 연관되어 있을 수 있어요. 이렇게 부종과 비만은 발생 원인이 다르랍니다. 이렇듯 부기가 비만으로 연결되지는 않으나 부종을 오래도록 방치하게 되면 체중의 증가가 심해질 수 있으므로 체지방 감량을 위한 식이요법과 운동, 부종 조절을 위하여 저염식을 함께 병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일상생활에서 부종 없애는 방법, 쉽게 따라 하고 부종과 안녕!

 

첫 번째로 간단한 운동을 통해서도 일상생활에서 부종을 예방할 수 있어요. 맨손 체조, 걷기 운동 같은 유산소 운동으로 몸의 온도를 높여줌으로써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부기 예방이 가능한데요. 이때 운동을 갑작스레 과하게 하는 것도 오히려 부종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해요~ 하체 부종이 고민이라면 스트레칭을 할 때 고관절과 골반을 쓰는 것이 중요해요! 고관절과 골반을 풀어주면 체형 비대칭이 자연스레 잡힐 수 있으며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하체 부종 개선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죠.

두 번째로는 잠들기 전이나 휴식 시간에 다리 올리기를 틈틈이 해주세요! 다리의 위치가 심장보다 높으면 순환이 되지 않던 체액이 다시 심장으로 돌아오는데요. 이렇게 혈액이 이동하게 되면 신장의 염분을 배설해 줄 뿐만 아니라 부종을 제거하는 데도 도움을 주고 있어요. 다리 올리기는 벽에 다리를 붙이고 들어 올리면 되고 그 상태로 약 5분 정도 두었다고 내려주면 좋아요.

 

세 번째로는 반신욕을 추천드립니다~ 따뜻한 물로 반신욕을 하게 되면 상체는 차가워지고 하체는 따뜻해져서 혈액 순환이 원활해져요~ 물의 온도는 체온보다 약간 높은 38도 정도로 맞춰주는 게 좋습니다. 단, 반신욕을 하는 시간은 15분을 넘기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율무를 섭취하는 것이 부종 예방에 좋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율무는 체내와 혈관 속의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이뇨작용을 원활하게 해주어요. 그렇기 때문에 부종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이죠! 유무 섭취의 가장 쉬운 방법은 율무차로 만들어 마시는 것인데 다른 성분이 함유되지 않은 100% 율무 가루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해요. 설탕이나 화학 첨가물이 섞여 있으면 부종 제거의 효과를 보기 어렵기 때문이죠.

 

비만과 부종 아직까지 따로 관리해? 셋 포인트 시스템과 함께 관리!

 

부종을 방치하면 비만으로 이어지지는 않으나 부종으로 인하여 체중 증가가 생길 수 있으므로 부종의 원인을 잘 파악하고 적절히 관리하는 것이 좋아요! 그러나 많은 분들이 내 몸이 부어 있는 것인지, 살이 찐 것인지 구분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죠. 미앤아이한의원에서는 부종과 비만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도록 셋 포인트 시스템을 활용하여 체중관리와 부종관리를 적극적으로 도와드리고 있어요! 셋 포인트 시스템이란 우리 몸이 가장 안정적이라고 생각하는 적정 체중을 설정하는 시스템을 말하고 있어요! 미앤아이한의원에서는 개개인의 부종과 비만의 원인을 체계적으로 파악하고 개인 건강 맞춤 다이어트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또한 내 몸의 셋 포인트를 낮추어서 건강한 체중 감량과 부종 관리, 요요 없는 지속 가능한 체중 유지 등이 가능하도록 도와드릴게요!

 

비만과 부종, 동시에 관리하는 디톡스 워터 해수!

 

서면다이어트한약 해수는 다리 부종과 함께 체중 감량까지 함께 할 수 있는 디톡스 워터랍니다.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디톡스 다이어트는 하루 종일 쫄쫄 굶으면서 디톡스 워터 및 음료만 마시는 것으로 생각하곤 하죠. 그러나 서면다이어트한약 해수는 금식과 절식 없이도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서면다이어트한약 해수는 디톡스에 효과적인 천연한약재가 함유되어 있어서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궁극적으로 부종 제거 및 부종 예방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그뿐만 아니라 우리 몸속에 오래도록 쌓여있는 노폐물과 독소 등의 체외 배출을 촉진하여서 건강하고 깨끗한 몸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드리고 있어요. 해수와 함께 건강하게 부종 관리뿐만 아니라 비만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고 체질 개선까지 함께 경험해 보세요^^

 

디톡스 워터 해수, 이런 고민을 가지고 있는 나에게 딱!

 

서면다이어트한약 해수를 이러한 고민을 가지고 있는 당신에게 추천드려요! 일상생활에서 가볍게 건강관리를 시작하고 싶으신 분과 디톡스 다이어트에 관심은 있으나 금식 및 절식은 어려우신 분, 평소에 부종 및 부기가 심하여 고민이 있으신 분, 부종의 원인을 파악하지 못하고 계신 분, 부종과 비만을 동시에 예방 및 관리하고 싶으신 분, 일상생활에서 피로가 많이 쌓이고 면역력이 떨어지신 분, 편안하고 스트레스 없이 체중관리하고 싶으신 분들은 모두 서면다이어트한약 해수와 함께 건강한 다이어트 및 부종관리 시작해 보도록 해요^^

 

오늘은 미앤아이한의원과 함께 건강하게 부종관리와 체중관리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우리의 하루 끝에는 종종 몸이 붓곤 하죠. 미앤아이한의원은 여러분의 삶에 부종과 체중을 건강하게 덜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미앤아이한의원과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미앤아이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