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아이디 오시는길 온라인상담 전화상담

부산다이어트한약 미앤아이한의원에게 묻는 다이어트 고민, 나잇살도 뺄 수 있을까?

안녕하세요~ 미앤아이한의원입니다. 중년 다이어터에게 가장 큰 고민을 묻는다면 항상 1순위는 언제나 '나잇살'이죠! 오늘은 미앤아이한의원과 함께 중년 다이어터의 최대 고민이라고 할 수 있는 나잇살 빼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식사 한 끼도 다 안 먹는데 살이 계속 찐다면!? 나잇살 뺄 수 있을까요?

 

나이가 들면 조금만 먹어도 살이 쉽게 살이 찌는 것이 중년 다이어터들의 최대 고민이라고 할 수 있어요! 식사를 한 끼도 다 안 먹음에도 불구하고 체중은 왜 계속 증가만 하는 것일까요? 또 나잇살을 과연 뺄 수 있을지도 고민이 많을 거예요. 나이가 들면 살이 더 잘 찌는 체질로 변하는 것은 당연하답니다. 특별한 질병이 없다면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몸무게 변화는 대게 증가하는 쪽이라고 할 수 있죠. 이렇게 나이가 들면서 체중이 증가하면서 나잇살이 보기 싫은 중년 분들의 고민이 점차 심해질 뿐만 아니라 건강에 대한 우려도 생기기 마련이죠. 특히나 내장지방형 나잇살은 당뇨, 고지혈증, 동맥경화 등 만성질환의 근원이 되기 때문이에요.

나이 들수록 나잇살 빼기 힘든 이유!? 첫 번째 키포인트 기초대사량 감소!

 

노화가 잔행 되면 근육이 줄어들면서 기초대사량이 떨어지기 마련이죠. 대게 25세가 지나면서 약 1% 정도씩 기초대사량이 감소한다고 해요. 자연스럽게 나잇살이 찌는 환경이 마련되는 셈이라고 할 수 있죠. 이러한 기초대사량은 생명 유지에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양으로 기초대사량이 높을수록 사이 덜 찌게 되는 것이에요. 더하여 체온을 유지하고 심장 박동과 호흡 조절, 근육 긴장 등에 쓰이곤 하는데요. 이러한 기초대사량은 숨만 쉬어도 소비가 되는 것이랍니다. 그런데 나이가 들수록 기초대사량이 감소하게 되면서 신진대사가 느려지고 근육량이 줄어들면서 칼로리를 충분히 소비하지 못하게 돼요. 근육은 지방을 태워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게 되는데 근육량이 줄어드니 지방 연소랑도 따라 줄어드는 것이죠. 즉, 투입되는 에너지는 같으나 소비가 줄어들기 때문에 여분의 칼로리가 나잇살이 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어요.

 

나이 들수록 나잇살 빼기 힘든 이유!? 두 번째 키포인트 호르몬 변화 영향!

 

호르몬 변화도 나잇살을 빼기 힘들게 만드는 원인 중 하나예요. 나이가 들면 성장 호르몬이 감소하게 된답니다. 성장 호르몬은 근육 합성을 촉진하는 역할을 하는데 이 분비량이 줄어들면 근육 합성을 떨어트려요. 여성의 경우에는 여성 호르몬도 영향을 미치고 있는데요. 여성은 폐경기가 되면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분비량이 감소하죠. 에스트로겐은 내장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는데 에스트로겐이 감소하면서 자연스럽게 몸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이죠. 일반적으로 여성의 체중은 폐경 시작 후 1년에 0.8kg가 증가한다고 해요! 또한 남성의 경우에는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 분비량이 감소하게 되는데 테스토스테론은 근육 형성을 돕는 역할을 해요. 이러한 테스토스테론의 감소로 근육량이 줄면 기초대사량이 감소하여 역시나 살이 찌기 쉬운 몸으로 변하게 되는 것이랍니다.

 

미앤아이는 나잇살 어떻게 뺄까? 균형 잡힌 식단과 운동은 필수!

 

나잇살을 빼기 위해서는 첫 번째로도 기초대사량이 줄어든 만큼 칼로리 섭취량을 줄이는 것을 추천드려요. 한국 중년 남성의 경우 운동량이 거의 없을 경우에는 1800~2000kcal, 여성은 1600~1800kcal로 섭취 칼로리를 줄여보는 것을 권유해요! 칼로리는 낮추되 단백질은 충분히 섭취해야 하는 것이 포인트인데요! 단백질 섭취가 근육량이 줄어드는 것을 방지하고 피부 탄력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또한 생선류와 지방이 적은 살코기 등 동물성 단백질은 매일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체지방 연소에 필요한 비타민 B 군, 칼슘, 마그네슘 등의 영양소 역시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수분 섭취를 충분히 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겠죠?

두 번째로 운동으로 떨어진 기초대사량을 늘리는 것도 추천드려요! 근력운동으로 기초대사량을 늘리는 것은 필수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중요하답니다. 나잇살의 근본적인 원인은 근육이 부족하기 때문이에요. 운동을 통해 근육량이 늘어나면 기초대사량도 늘어날 수 있어요. 여기서 운동은 높은 운동 강도 대신 생활 속에서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포인트랍니다. 작은 아령과 함께 걷는 식으로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함께 하는 것도 추천드리며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는 가급적 앉지 말고 배에 힘을 주고 서는 등의 운동 방법도 효과적이에요. 특히 낮은 층수는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이때 기저 질환이 있는 중년 다이어터들은 무리하게 운동하면 오히려 증상이 악화될 수 있으니 반드시 주의해 주세요!

 

숨 쉬듯 편안하게 나잇살 감량하는 방법 있어요!

 

나잇살은 몸에 불필요한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을 쌓이게 하죠. 그중 내장지방이 과하게 축적되면 혈액에 지방이 유입되게 돼요. 그렇게 되면 대사증후군 발생 위험이 커지게 된답니다. 대사증후군에는 복부비만, 고혈압, 공복 혈당장애, 고중성지방, 낮은 HDL 콜레스테롤 중 3가지를 동시에 지닌 상태를 뜻하고 있는데요. 그뿐만 아니라, 나잇살이 찌면 골격계 질환도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어요! 나이가 들수록 척추와 관절이 약해지는데 지방이 축적되면 무릎, 허리 등 골격계에 부담이 가해지기 때문이에요.

미앤아이한의원은 셋 포인트 시스템을 통하여 중년의 가장 큰 고민인 나잇살을 해결해 드리기 위해서 건강을 고려한 복합적인 다이어트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중년 다이어터는 무리한 식단 및 운동은 절대 금물이며 건강까지 꼼꼼히 회복할 수 있는 다이어트가 필수라고 할 수 있기 때문이죠. 미앤아이한의원에서는 셋 포인트 시스템을 통하여 기초대사량 상승 및 호르몬 균형을 목표로 다이어트를 도와드립니다. 여기서 셋 포인트 시스템이란 내 몸의 현재 상태에서 가장 안정적인 체중인 적정 체중을 설정하는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어요!

 

중년 다이어터의 최대 고민 나잇살, 건강하게 활활 태우자!

 

부산다이어트한약 활활약침과 함께 중년 다이어터의 고민은 나잇살을 건강하게 해결해 보세요! 부산다이어트한약 활활약침은 생약 한방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건강한 다이어트약침이라고 소개 드릴 수 있어요. 활활약침은 나잇살 부위에 직접 주입하여 나잇살 지방 분해 및 체외 배출을 촉진해 드리면서 부위별 다이어트가 가능하답니다. 식사량을 아무리 줄여도 점차 체중이 증가하고 있는 것이 늘 고민인 중년 다이어터는 이제 스트레스는 그만 받으시고 활활약침과 함께 효과적인 나잇살 다이어트를 시작해 보세요. 부산다이어트한약 활활약침은 나잇살이라고 생각하는 복부비만뿐만 아니라, 고민하고 있는 부위 어디든지 효과적인 부분비만 및 부위별 다이어트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나잇살 타파해 주는 활활약침 효과 꼼꼼하게 확인하자!

 

부산다이어트한약 활활약침은 앞서 설명드린 대로 부위별 다이어트 및 부분비만 다이어트를 집중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나잇살을 효과적으로 없앨 수 있습니다. 특히나 중년 다이어터는 바쁜 직장인이 많으셔서 좀처럼 다이어트는 엄두를 내지 못하곤 하시는데요. 부산다이어트한약 활활약침은 주 1회 5분 내외의 시간 투자만으로도 꾸준한 나잇살 관리가 가능합니다. 더군다나 짧은 시술 시간만으로 꾸준한 유산소 운동 효과도 발생시켜 드리고 있어서 편안하게 운동 효과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더하여 부산다이어트한약 활활약침은 중년 다이어터에게 건강 효과도 확실하게 가져다드린답니다. 몸속 염증을 억제해 드리고 순환 촉진, 재생 강화에도 탁월하기 때문이죠. 마지막으로 활활약침과 함께 나잇살을 개선한 후 셀룰라이트와 탄력 개선까지 꼼꼼히 관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미앤아이한의원과 함께 중년 다이어터의 최대 고민인 나잇살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미앤아이한의원은 언제나 중년 다이어터의 다이어트 고민에 귀 기울이고 건강까지 꼼꼼하게 고려한 다이어트를 도와드릴게요^^ 오늘도 끝까지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미앤아이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