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아이디 오시는길 온라인상담 전화상담

부산다이어트한약 비건 다이어트 효과적일까?

안녕하세요~^^ 미앤아이한의원입니다. 행복한 연말을 보내고 계시나요? 새해를 앞두고서 새해부터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분들이 많으시죠. 비건다이어트 에 대해 관심 있으신 분들을 위해 오늘은 채식 위주의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게요.

 

다이어트를 위한 채식 시작, 효과적일까?

 

내년부터 다이어트를 시작할 계획인데 요즘 핫한 비건 다이어트를 결심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이렇게 체중 조절을 위해서뿐만 아니라 건강을 생각하고 환경을 위해서라도 비건을 실천하시는 분들이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그렇다면 요즘 많이 뜨는 '비건'은 대체 무슨 뜻일까요? 바로 비건은 채식주의자를 뜻하고 있습니다. 육류와 생선 외에도 달걀이나 유제품까지도 먹지 않는 것을 말하는데요. 이렇게 육류를 완전히 제한한 식습관은 다이어트에 효과적일지, 그리고 건강에는 문제가 없을지 알아보도록 해요!

 

채식주의, 무조건 다이어트에 좋은 것은 NO!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이렇게 온전히 채식만 먹는 것은 건강에 좋지 못합니다. 채소와 과일 위주로 섭취하고 육류 섭취를 완전하게 제한하게 된다면 단백질 결핍으로 이어지기도 쉬우며 자칫하여 건강 문제까지 유발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서 탈모를 발생시킬 수도 있으며 면역력 저하, 피부가 거칠어지는 등의 문제도 야기하게 되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위해서 비건다이어트 를 실천하고 싶다면 닭고기, 돼지고기, 소고기 등의 육류를 완전히 피하는 것보다는 살코기 위주로 섭취하여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한 가지 식단은 다이어트에 악영향이야!

 

다이어트를 위해서든, 환경을 생각해서이든 한 가지 식단은 우리 건강에 치명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비건이라고 해서 무조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이 아님을 명심해야 해요. 오히려 잘못된 식품 선택, 식습관이 체중 조절에 악영향을 미칠 수도 있기 때문이에요. 그렇기에 한 가지 음식만 고집한다기보다는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저탄고지 방식을 선택하는 것이 체중 감량에 효과적인 식단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저탄수화물 고지방 다이어트는 말 그대로 탄수화물 섭취를 제한하고 지방 섭취를 늘리는 것을 뜻해요. 신진대사의 연료로 탄수화물 대신 지방으로 공급되는 케톤체를 사용하게 하는 것이죠. 저만 저탄고지 식단 역시 장기화하면 영양 불균형을 발생시킬 수 있으니 다이어트 기간에만 실천하는 것이 좋아요.

 

채식, 무작정 따라 하지 말고 건강하게!

 

장기적인 다이어트를 원한다면 힘들고 극단적인 식단은 피하는 것이 가장 좋아요. 건강하고 바른 식습관만이 다이어트를 오래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이라고 할 수 있죠. 한국인 영양소 섭취 기준을 함께 살펴보고 건강한 식습관을 실천하는 것 역시 추천드릴게요. 성인 기준으로 탄수화물은 55~65%, 단백질은 7~20%, 지방은 15~30%을 권장하고 있어요. 영양소가 풍부한 잡곡밥, 통밀빵, 채소와 같은 음식이 특히나 좋으며 가공육, 동물성 식품보다는 생선과 두부, 닭고기 등의 포화지방 함량이 낮은 식품을 선택하도록 해요~

 

채식다이어트 원한다면? 특히 '이것' 신경 쓰자

 

그럼에도 비건다이어트 를 실천하고 싶으신 다이어터를 위해서 신경 써야 하는 영양소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비건식을 실천하게 되면 가장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는 바로 칼슘, 단백질, 비타민B12, 철분입니다. 육류의 섭취를 제한하게 되면 가장 먼저 단백질이 부족해지고 단백질이 부족해지면 근육 유지에 필요한 영양소의 공백이 발생하게 되는 것인데요. 그렇기에 콩류나 두부, 견과류 등 단백질이 풍부한 식물성 식단으로 단백질을 보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칼슘이 부족해지면 뼈가 약해지기 쉬우므로 칼슘에 좋은 아몬드, 시금치, 양배추 등이 좋습니다. 더하여 채식으로 비타민 B12는 채식으로 섭취하기가 어려운데요! 그렇기에 비타민을 보충할 수 있는 두유나 시리얼 제품 등을 잘 챙기는 게 좋아요.

 

건강한 다이어트만을 고집하는 미앤아이한의원

 

섭취를 제한하게 되는 식재료가 발생하면 영양소 불균형은 자연스럽게 발생할 수밖에 없어요. 이렇게 영양소 불균형이 발생하면 만성질환으로 이어질 위험이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단기간에 빠르게 살을 빼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을지라도 건강한 식습관으로 꾸준하게 다이어트를 실천하는 것만큼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방법은 없다고 볼 수 있어요~ 미앤아이한의원에서는 부산다이어트한약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제안하여 셋 포인트를 낮추어 드리고 있습니다. 셋 포인트 시스템이란 뇌가 정한 체중의 기준점인 셋 포인트를 낮추어 내 몸의 현재 상태에서 가장 안정적인 체중인 적정 체중을 설정하는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앤아이한의원과 셋 포인트를 낮추어서 건강한 식습관 형성, 건강 케어, 지속적인 체중관리가 가능하답니다.

 

다이어트 식단 스트레스 없이, 여리환과 함께

 

건강한 다이어트를 원해서 비건다이어트 에 관심이 생겼지만 의외로 영양소 불균형 문제에 걱정되시는 분들이 많죠. 그럴 때 부산다이어트한약 여리환을 추천드립니다. 여리환은 순수 천연 한약재로 구성되어 있어서 건강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건강하게 식욕 억제와 조절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특정 식단을 힘들게 실천하려 노력하지 않아도 건강하고 바른 식습관을 형성하여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가 가능하게 만들어 드리는데요. 그렇기에 항상 어렵게 느껴졌던 다이어트를 쉽게 실천할 수 있으며 신체 대사량과 에너지 소비량을 함께 높여주는 장점이 있어요. 더하여 부산다이어트한약 여리환을 꾸준히 복용 시 체지방 감량 효과까지 누려볼 수 있답니다.

 

오늘은 미앤아이한의원과 함께 비건다이어트 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어렵게만 느껴지는 다이어트, 이제는 쉽고 편안한 다이어트로 이끌어 드리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미앤아이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