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아이디 오시는길 온라인상담 전화상담

 

부산한방다이어트 다이어트할 때 야식이 위험한 이유!?

안녕하세요~ 미앤아이한의원입니다. 다이어트할 때 가장 참을 수 없는 순간들이 있죠. 그중 바로 늦은 시각에 배가 고파서 야식이 생각날 때인데요! 다이어트할 때마다 야식 먹어도 괜찮을까요? 미앤아이와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밤의 맛있는 유혹! 다이어트 중인데 야식 괜찮을까?

 

여름을 맞이해서 닭가슴살, 고구마 바나나 등 식단 실천을 열심히 하며 운동도 해서 다이어트를 하고 있으신 분들 많으시죠! 식단과 운동을 잘 실천하다가도 밤마다 야식의 유혹에서 항상 지고 계시는 분들은 주목해 주세요. 식욕을 단순히 참을 수 있다면 좋겠지만 억누른 식욕은 점차 쌓이기 마련이에요. 또한 배고픔과 함께 스트레스가 쌓여서 한순간에 터져 폭식을 하게 되죠.

이렇듯 밤이 되어서 식욕이 왕성해지고 습관적으로 야식을 먹고 싶은 것을 야식 증후군이라고 불리고 있어요. 이렇게 다이어트 중 폭식을 동반한 야식을 섭취하게 되면 전반적으로 우리 몸의 생체 리듬을 깨트리기 마련인데요! 그 이유는 음식물이 밤늦게 소화되는 과정에서 멜라토닌이라는 수면 유도 호르몬이 줄어들게 되면서 잠을 푹 잘 수 없게 만들기 때문이에요. 이렇게 수면의 질이 좋지 않으면 다음 날 컨디션 저하로 이어지게 되고 다시금 저녁에 야식을 찾는 악순환을 끊을 수가 없게 돼요.

 

도저히 이겨낼 수 없는 야식의 유혹 극복하자!

 

야식의 유혹을 극복하는 방법을 미앤아이한의원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우선 첫 번째는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여야 해요. 충분한 단백질 섭취는 식욕 조절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에요. 과식이나 폭식을 할 때는 당분 섭취를 하고 싶어서 탄수화물을 먹게 된답니다. 이때 탄수화물 대신 적절한 단백질 섭취가 도움이 돼요. 단백질을 소화 흡수하면 장에서 포도당 합성을 유도하게 되고 이러한 포도당은 신경계에 의해 식욕 억제 신호가 뇌로 보내지기 때문이에요.

두 번째는 식욕 억제를 위해서 건강한 식단이 필수예요. 다이어트를 위해서 식사량을 급격히 줄이거나 굶게 된다면 식욕이 쌓이고 스트레스까지 함께 축적되기 마련이에요. 이 상태가 지속되면 쉽게 폭식으로 이어진답니다. 식욕을 자제하기 위해서는 체중 감량을 할 때 평소 식사량의 80% 정도만 유지해도 충분해요. 식욕이 올라올 때 적절하고 건강한 식단으로 폭식 및 야식 섭취를 방지해 볼 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스트레스 관리를 잘 하는 것도 중요해요. 스트레스를 받으면 우리 몸은 당분 섭취를 원하게 되죠. 달달한 음식들은 세로토닌을 분비하여 일시적으로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되겠지만 이가 반복되면 당분 중독이 되고 체중 증가에도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어요. 그러니 스트레스를 잘 조절하는 것이 관건이라 할 수 있습니다. 피로를 개선하기 위해 영양제와 당분, 비타민이 있는 과일 섭취, 혹은 산책 및 수분 섭취도 스트레스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야식을 끊으면 생기는 내 몸의 긍정 시그널!

 

야식을 끊게 되면 가장 먼저 숙면에 도움을 주고 있어요. 숙면을 위해서는 저녁 식사량의 전체 식사량의 20% 이하로 만드는 것도 도움이 되는데요. 이때 중요한 것은 점심을 든든하게 먹고 저녁은 가볍게 먹어야 저녁에 야식의 유혹에 흔들리지 않을 수 있겠죠! 취침 전 최소 3시간 이상의 공복 상태가 중요하다고 해요. 야식을 먹으면 수면 유도 신경전달물질인 '멜라토닌'의 혈중 농도가 반으로 떨어지면서 숙면이 어려워지게 만들기 때문이에요.

 

이렇게 야식을 끊게 되면 신진대사는 물론 위 건강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야식을 먹고 잠자리에 들면 소화불량은 물론 장에 가스가 잘 차게 되는데요. 특히 잠들기 전 섭취하는 야식은 위에서 소화되지 않고 위에 그대로 남아있게 되어요. 이로 인해서 위산이 분비되어 위를 자극하고 염증을 일으키며 위장 질환까지 야기할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위 건강을 위해서는 야식을 끊어야 해요!

 

식욕 조절하고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법

 

이처럼 야식만 끊어도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건강 개선에도 효과적이라 할 수 있어요. 신진대사는 물론 활동량이 줄어드는 밤에 야식을 먹게 되면, 섭취한 여분의 칼로리는 소모되지 못하고 체내 지방으로 저장되기 쉽기 때문에 야식을 자제하는 것이 좋죠. 또한 낮에는 교감 신경이 활발하게 작용하여 에너지를 소비하지만 밤에는 부교감 신경이 활발하게 작용해 에너지를 축적하게 돼요. 그렇기에 같은 양을 섭취하더라도 밤에 지방 축적이 더 쉬워지는 것이랍니다. 그러니 야식을 끊고 숙면만 취해도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는 것을 잘 아시겠죠!

더하여 건강한 수면습관, 생활습관과 함께 다이어트를 더욱 체계적으로 도와주는 셋 포인트 시스템에 대해서도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셋 포인트란 내 몸의 현재 상태에서 가장 안정적인 체중을 설정하는 다이어트 치료 시스템을 말하고 있는데요. 미앤아이한의원에서는 적극적인 건강 케어, 과식, 폭식 등의 잘못된 식습관을 건강하게 코칭해 드려서 스트레스 없이 편안한 다이어트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야식의 유혹을 견디기 힘들 때 도와주는 여리환

 

부산한방다이어트 잘하는 미앤아이한의원의 여리환이 여러분의 야식 고민을 끊어드리도록 할게요. 여리환은 건강하게 야식을 끊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부산한방다이어트 환약이라고 할 수 있어요. 건강한 식단을 도와서 야식의 유혹에 흔들릴 일 없도록 여리환이 건강하게 식욕 억제 및 식욕 조절을 도와드리고 있어요. 또한 폭식 및 과식하는 잘못된 식습관을 건강하게 개선하여 편안한 식단 관리가 가능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이러한 부산한방다이어트 여리환은 기존 한약의 우수성을 유지할 뿐만 아니라, 자연스러운 소식 유도로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가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다이어터 분들이 함께 하고 있어요! 야식의 유혹에 잘 흔들리고 식단 실천에 어려움을 느끼실 때 여리환과 함께 다이어트를 시작해 보도록 해요!

 

여리환, 이런 고민을 갖는 다이어터에게 추천해요!

 

마지막으로 부산한방다이어트 여리환을 꼭 추천드리고 싶은 다이어터들이 있습니다. 아래 고민을 가지고 있는 다이어터 분들은 여리환과 함께하여서 다이어트에 건강하게 성공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우선 첫 번째로 다이어트할 때 야식을 끊을 수 없는 다이어터 분들에게 추천할게요. 또한 다이어트 식단이 어렵거나 평소 식욕 조절이 어려워서 과식 및 폭식이 습관이신 다이어터 분들에게도 추천합니다. 또한 다이어트 이후 요요 관리 및 체중 유지에 관심이 있거나 다이어트를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막막하신 다이어터 분들에게도 부산한방다이어트 여리환이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다이어트를 통해서 건강하고 아름다운 나를 되찾고 싶은 다이어터에게도 꼭 추천드리고 있답니다.

 

오늘은 미앤아이한의원과 함께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하여 야식 고민을 함께 풀어나가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미앤아이한의원은 여러분의 건강한 다이어트로 항상 유혹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미앤아이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