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아이디 오시는길 온라인상담 전화상담

안녕하세요 자연에서 찾는 건강한 다이어트 미앤아이한의원 이에요~

뱃살은 살찌기 쉬운 부위 중 하나이기도 하고, 노력해도 좀처럼 빼기 힘든 부위이기도 한데요. 뱃살을 많이 찌우게 되면 성인병에 걸릴 위험이 커지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답니다 ^^

이런 뱃살을 빼기 위해선 내가 어떤 뱃살 유형인지 어떤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지 알면 더 효율적으로 살을 뺄 수 있는데요.

오늘은 뱃살 유형별 원인과 뱃살 빼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뱃살 유형별 관리법 >

 

 

1. 아랫배

여성분들의 젤 큰 고민인 아랫배! 서 있을 때는 모르겠지만 앉아있으면 살이 겹치게 되면서 불편하게 만드는데요. 아랫배만 나오신 분들은 보통 만성 변비, 운동 부족이 제일 큰 원인이라고 볼 수 있어요. 특히 활동량이 부족한 현대인들은 아랫배가 튀어나오신 분들이 많으시죠. 이렇게 아랫배가 유난히 찌신 분들은 아랫배와 같이 허벅지와 엉덩이도 살이 찌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아랫배가 고민이신 분들은 일상생활 활동량을 늘려주어 기초대사량을 높여주는 것이 좋답니다. 하루 앉아있는 시간이 길다면 짧은 거리는 걸어서 이동하신다든지, 운동 등으로 꾸준한 관리가 필요해요.

 

2. 윗배

배에 살이 찌더라도 윗배가 볼록하게 튀어나신 분들도 많으신데요. 이런 분들은 불규칙한 식습관을 가지고 계시거나 음주, 스트레스, 폭식으로 인한 것이 가장 큰 원인이랍니다. 폭식과 과식을 자주 하게 되면 내장 사이사이 지방이 두껍게 자리잡게 되 내장지방형 비만을 불러일으켜요. 내장지방형 비만은 고지혈증, 고혈압, 당뇨 등과 같은 질병의 위험이 높답니다. 그러므로 규칙적인 생활과 함께 폭식, 과식, 음주, 야식 등을 줄이시고 건강한 식습관을 가지시는 것이 도움이 된답니다. 이런 윗배가 볼록하신 분들은 식이요법과 함께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면 도움이 된답니다.

 

3. 전체적으로 불룩한 배 (남산형 배)

전체적으로 볼록하게 튀어나온 배는 내장지방 + 피하지방 두 형태를 동시에 띠고 있는 유형인데요. 복부비만 중 제일 위험한 유형이라고 할 수 있어요. ㅠㅠ 이런 유형을 남산형 뱃살이라고도 하며 대부분의 원인은 과체중, 비만이 원인이라고 볼 수 있답니다. 이렇게 전체적으로 불룩하게 배가 나오신 분들은 최우선으로 체중감량이 필요하답니다. 식이조절과 함께 꾸준한 운동, 규칙적인 생활 습관 등으로 내장지방과 피하지방을 줄이는 것이 도움이 된답니다.

 

4. 옆구리살 (러브핸들)

러브핸들이라고도 불리는 옆구리살! 옆구리살도 여성분들에게 잘 나타나는 유형 중 하나인데요. 이런 옆구리만 볼록 나온 러브 핸들형 뱃살의 원인은 자세불균형과 유연성 부족, 산후 비만이 많답니다. 옆구리살은 다른 부위와 다르게 상대적으로 움직임이 적기 때문에 살을 빼기가 더욱더 어려운데요. 게다가 현대인 특성상 활동량은 적고, 잘못된 자세가 습관화되어 몸 전체적으로 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살이 더 잘 찌게 하는 원인이 되기도 한답니다.

옆구리살 (러브핸들)을 없애기 위해 식단조절과 함께 허리 스트레칭과 물 자주 마시기 등 몸의 순환이 원활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스트레칭과 바른 자세 교정만으로도 신체 순환이 원활해져 옆구리살을 줄이는 데에 도움을 줄거예요.

 

<뱃살 빼는 데 도움이 되는 자세>

일상생활 속에서 뱃살 빼는 데 도움이 되는 자세를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평소 생활을 하실 때도 배에 항상 힘을 주어 긴장감을 유지하는 것이 뱃살 빼는 데에 도움이 된답니다.

서 있을 때는 허리를 상상 곧게 펴고 뱃가죽을 등에 붙인다는 느낌으로 복부에 힘을 줘보세요! 힘들다면 틈틈이 30초씩 시행하고 쉬고를 반복해주신다면 나도 모르게 익숙해져 배에 항상 힘을 주고 다니게 될 거예요.

또 앉아있는 시간이 긴 직장인, 학생분들! 앉아있을 때도 뱃살을 뺄 수 있는 자세가 있는데요.

앉아있을 때는 의자에 등을 떼고 의자 끝에 앉아 발꿈치를 들어주면 배에 절로 힘이 들어감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이때도 정수리를 천장 쪽에 당긴다는 느낌으로 허리를 곧게 피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이런 습관들은 뱃살 감소에도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허리 통증 완화와 척추 근육, 복부 근육 등이 강화가 되어 탄탄해지고 날씬한 복부를 만드는 데에 도움이 될 거예요!

 

<뱃살을 태우는 데에 도움이 되는 음식>

 

뱃살을 태우는 데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뱃살을 빼는 데에 좋은 음식 첫 번째로는 과일을 꼽을 수 있는데요. 과일 중에서도 나린진이 함유되어 있는 과일을 추천해 드려요. 나린진은 지방 축적을 억제해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답니다. 나린진이 함유되어있는 과일로는 자몽, 오렌지, 라임, 레몬 등이 있답니다. 두 번째, 달걀과 닭가슴살은 풍부한 영양소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최고의 단백질이라고 할 수 있어요. 세 번째 올리브 오일은 건강에 좋은 불포화지방으로 배고픔을 억제하는 데에 도움을 준답니다. 네 번째로 아몬드와 같은 식물성 단백질도 뱃살 감량에 도움이 되는데요. 두부, 콩이나 땅코, 해바라기 씨에 함유된 단백질은 식욕억제와 허기, 공복감을 채우는 간식으로 딱이랍니다. 또 초록색의 잎이 많은 채소와 녹차는 독소 배출을 도와주어 체내염증을 줄여줌으로써 뱃살 빼는 데에 탁월하답니다. 마지막으로 생강, 계피도 지방분해와 염증을 줄여줘 뱃살 제거에 도움이 될 거예요.

 

식욕관리엔 여리환

 

다이어트의 핵심 식단관리! 하지만 불쑥 찾아오는 식욕을 참아낸다는 것은 보통 일이 아닌데요. 다이어트 중 식욕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 많으시죠?

여리환은 다이어트 중 식욕, 과식, 충동적인 간식 섭취를 줄여주어, 자연스러운 위장 축소 효과로 식욕 스트레스가 없는 다이어트를 할 수 있게 해준답니다.대사 활성화로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만드는데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점점 따뜻해지는 계절 여리환으로 대비해보세요!

 

물처럼 마시는 디톡스 워터 해수

하루 1병 물처럼 마시는 디톡스 워터 해수를 소개해드릴게요. 우리 몸 안에 쌓여있는 독소들은 몸의 순환을 방해하고 면역력과 컨디션을 떨어뜨리게 된답니다. 이런 원인은 살이 찌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살을 찌우게 만든답니다. 해수는 하루 1병 마시는 것만으로 몸속에 불필요한 노폐물, 붓기, 독소 등을 제거해 우리 몸의 자가면역기능을 정상화해 체지방 분해가 잘되는 신체를 만들어 준답니다. 해수로 건강관리와 다이어트 동시에 잡아보세요!

 

뱃살 운동 대신, 활활약침!

운동 시간이 부족한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활활 약침을 소개해드릴게요~ 원하는 몸매를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이 필요하지만, 일상생활에 지쳐 운동할 기력이 없거나, 시간이 없으신 분들에게 추천해 드려요.

활활약침은 커진 지방세포들을 운동 시켜 작게 만들어준답니다. 따로 운동하지 않아도 사이즈 감소와 탄력 있는 라인 관리를 경험할 수 있어요. 또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 개선에도 좋아 하체비만이 고민이신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거예요. 부분비만이 고민이신 분들은 활활 약침을 경험해 보세요~^^

 

 

 

블로그 이미지

미앤아이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

안녕하세요. 자연에서 찾는 건강한 다이어트 미앤아이한의원이에요~

여성분들의 경우 식이조절과 운동을 꾸준히 하더라도 전체적으로 체중감량은 하였지만, 유난히 허벅지와 종아리는 다른 곳에 비해 더디게 빠지는 경우가 많으신데요.

식이요법과 다양한 운동을 시도해 보지만 도대체 하체살은 그대로인 이유는 무엇일까요?

보통 여성에게 더 많이 나타나는 하체 비만은 여성호르몬 또는 혈액순환 등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예쁜 각선미를 위해 하체비만에 탈출하고 싶지만 아무리 열심히 운동해도 빠지지 않는 하체!

그 원인과 하체 비만에 좋은 다이어트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하체 비만의 원인

하체 비만의 원인은 다양한데요. 크게 4가지로 원인을 들 수 있답니다 ^^

하체 비만의 첫 번째 원인은 림프순환의 문제인데요. 림프는 노폐물을 빼주는 통로라고 볼 수 있어요. 그런데 우리 몸의 림프절 중 하나인 서혜부인 사타구니 쪽이 눌러지거나 노폐물이 쌓이게 되면서 림프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다리를 붓게 만들 수 있답니다. 이런 경우는 장시간 앉아 있는 등이 원인이 될 수 있답니다.

두 번째로는 체지방의 문제로 들 수 있는데요. 전체적으로 체지방량이 증가하여 살이 찌게 되면 각종 대사가 떨어지게 되면서 림프와 혈액순환에도 영향을 준답니다. 특히 복부지방이 많이 찌신 분들은 마찬가지로 서혜부의 림프절을 누르게 되면서 부종이 더 심해질 수 있답니다.

하체 비만의 원인 세 번째로는 호르몬과 관련이 있을 수도 있는데요. 보통 하체 비만의 경우에는 여성들에게 더 많이 나타나는데요. 이것은 여성호르몬과 관련이 있어요. 임신 시 태아가 잘 자랄 수 있는 적절한 온도를 유지해주기 위해 단열재 역할과 태아를 보호할 수 있는 완충재 역할을 하기 위해 지방을 아랫배, 허벅지 주위에 미리 축적해 놓은 것이라 볼 수 있답니다.

네 번째는 체형적인 원인인데요.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좌식생활을 하기도 하고, 책상에 오래 앉아있는 현대인들이 많아 체형이 틀어지는 경우들이 많은데요. 체형이 틀어지면서 림프액과 체액의 흐름을 원활하지 못하게 되어 하체 비만을 유발 할 수 있답니다.

 

하체 비만들의 특징

특히 하체 비만이신 분들은 다양한 원인 이외에 평소 생활습관이나 체형변화로 혈액순환이 잘 안 되어 하체 비만, 부종 등이 더 심한 경우들이 많은데요. 이런 하체비만이신 분들은 움직이는 시간 보다 앉아있거나 서 있는 시간이 많다거나, 다리를 꼬거나 짝 다리를 짚는다던가, 달거나 짠 음식, 자극적인 음식을 주로 먹으시는 특징들이 있답니다. 또 변비가 심하고 수족냉증이라든지 몸이 차가운 경우들이 많아요. 이러한 습관들은 신진대사를 저하시켜 더욱더 하체 비만과 부종을 유발하고 악화시킬 수 있답니다.

 

하체 비만이라면 고민 한 번씩은 해본 셀룰라이트!

하체 비만이라면 셀룰라이트 고민도 안 해본 적이 없을 것 같아요. 하체 비만을 앓고 계신 분 중에서는 신체 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셀룰라이트 유발 가능성이 높고 이미 셀룰라이트가 고민이신 분들도 계실 거예요.

이런 셀룰라이트는 신체 순환이 부족하여 수분, 지방, 노폐물이 뒤엉켜 신체의 한 부위에 뭉쳐 체내에 쌓인 조직인데요. 이 지방과 노폐물이 엉켜 생긴 셀룰라이트는 진피층을 밀고 올라와 피부 표면이 울퉁불퉁하게 보이는 것이 특징이랍니다. 셀룰라이트는 허벅지, 엉덩이, 복부에 주로 발생하며, 다리 운동을 열심히 한다 해도 셀룰라이트가 개선 되지 않는답니다 ㅜ 때문에 하체 비만과 셀룰라이트 개선을 위해 규칙적인 식습관과 바른 자세, 가벼운 운동 등으로 몸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 필요하답니다!

 

<하체 비만 다이어트 방법 추천>

1. 다리를 항상 따뜻하게 만들기

하체 비만이신 분들 중에 유독 다리가 차가우신 분들이 많으신데요. 평소 스키니진이라든지, 짧은 치마 등은 림프순환을 방해하여 몸을 차갑게 만들어 하체 비만을 더 악화시킬 수 있답니다. 하체가 차갑고 혈액순환이 잘 안되시는 분들은 다리를 따뜻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가능하다면 반신욕이나 족욕 등을 해주시면 도움이 된답니다 ^^

2. 림프 마사지

하체 비만의 경우에는 림프,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게 핵심이랍니다! 림프가 많이 모여있는 림프절이 막히지 않도록 특히 서혜부 사타구니 쪽 등을 꾸준히 마사지해 주신다면 부종과 하체 비만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을 거예요. 서혜부 뿐만 아니라 하체 림프 마사지 같은 경우엔 무릎 뒤인 ‘오금’도 집중하여 마사지를 해주시면 도움이 된답니다. 틈틈이 가볍게 쓸어주어 하체 비만에 탈출해봐요!

 

3. 운동 추천

허벅지 사이즈를 줄이려면 근력운동보다는 가벼운 유산소 운동으로 몸의 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운동 후 스트레칭으로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는 것이 좋답니다. 체지방이 과한 상태에서 과도한 운동을 하게 되면 근육 사이사이에 염증이 생기게 되면서 셀룰라이트를 유발할 수 있답니다. 요가, 스트레칭, 필라테스처럼 하체 근육을 살짝 풀어주면서 유산소운동을 병행하여 전체적으로 체지방을 감량하는 것이 도움이 된답니다.

4. 짠음식(나트륨) 조절

하체 비만 다이어트에서 제일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는 식단조절인데요. 평소 붓기를 유발하는 나트륨 섭취를 많이 하지 않는 식단으로 드셔주는 것이 좋아요, 붓기를 유발하는 짠 음식은 줄여주면서 해조류나 바나나, 시금치처럼 나트륨 배출에 좋은 칼륨이 풍부한 음식을 같이 드셔주시면 도움이 된답니다.

하체 비만 유형에 따른 다이어트 방법 추천

하체 비만의 유형은 크게 2가지로 나뉠 수 있는데요. 지방+부종형, 근육형 하체 비만으로 나뉠 수 있답니다. 부종+지방형과 근육형 하체비만은 다이어트 방법이 조금씩 다른데요. 이 두 가지 유형에 맞는 다이어트 방향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내가 어떤 유형에 속하는지 한 번 알아볼까요?

허벅지를 잡아보면 근육이 없이 말랑말랑하게 만져진다면 지방 부종형 하체 비만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이런 경우 식이요법과 운동, 생활습관 개선을 하는 것이 좋답니다. 탄단지와 미네랄 등의 균형적인 식단을 드셔주시고 특히 염분이 많은 짠 음식보다는 싱겁게 해서 식사를 해주세요. 그리고 운동으로는 빠르게 걷는 가벼운 유산소 운동이 도움이 되며, 식이요법과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좋아요.

근육형 하체 비만의 경우 살이 전체적으로 단단한 경우가 많은데요. 이 유형은 오히려 운동하게 되면 악영향을 끼칠 수 있음으로 무리한 운동은 자제해주시고 부종 지방형과 마찬가지로 먼저 혈액순환을 원활하고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스트레칭, 요가 등을 권해드려요!

모든 하체 비만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노폐물을 잘 배출해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아 주세요!^^

 

 

독소, 노폐물, 부종 배출을 한 번에!

가벼운 몸을 위한 디톡스 워터 해수

디톡스 워터 해수는 하루 1병 마시는 것만으로도 몸속에 쌓여있는 독소와 노폐물들을 배출해주어 우리 몸의 해독기능을 되살려준답니다. 해독기능이 원활해지면 대사활동도 원활해져 하체비만과 셀룰라이트 개선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그뿐만 아니라 피부트러블, 머릿결, 면역력 등까지 관리가 가능하여 건강한 다이어트가 될 수 있답니다. 해수 하루 1병으로 건강한 체질개선 다이어트 시작해보세요!

 

하체 비만이 고민이라면? 활활 약침

미앤아이한의원 활활 약침은 한방 다이어트 약침으로 활동량이 부족하고, 고민 부위를 집중적으로 관리할 때 도움이 되는 약침이랍니다. 주 1회만으로도 유산소 운동 효과를 주어 지방을 운동 시켜주고, 지방세포를 작게 만들어 군살 정리, 사이즈 개선, 탄력개선, 지방분해촉진, 지방 체외배출, 셀룰라이트 개선의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림프관이 막혀 림프 부종이 심하시거나 하체 비만 등의 부분 비만으로 고민이신 분들은 활활 약침으로 혈액순환 장애를 바로 잡고, 부분적인 라인 관리를 진행할 수 있답니다.

 

 

미앤아이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효율성 높은 관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하체 비만의 경우 생활습관개선부터 다이어트까지 병행해야 도움이 되기 때문에 혼자서 해결하기엔 힘드신 경우들이 많으실 거예요. 미앤아이한의원에서는 개개인의 체질검사와 원장님과의 상담을 통해 일상에서 무리 없는 쉬운 다이어트 방법을 알려드린답니다. 하체 비만과 셀룰라이트, 다이어트에 대해 관리가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미앤아이한의원에 찾아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미앤아이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

안녕하세요 자연에서 찾는 건강한 다이어트 미앤아이한의원 이에요~

살이 쪘을 때 쉽게 체중감량을 하시는 분들은 다들 저만의 다이어트 비법을 하나씩 가지고 있을 텐데요. 아마 여러 가지 다이어트를 시도해보고 자신과 잘 맞는 다이어트를 찾으신 분들이겠죠?하지만 아무리 다이어트를 해도 다이어트 효과가 없으시다는 분들! 왜 살이 빠지지 않는 걸까요? ㅠ아마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그 원인은 잘못된 다이어트 상식 때문에 그럴 수도 있답니다. 잘못 알고 있는 정보 지식으로 흔한 실수를 하고 계신 다이어터 분들을 위해 오늘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잘못 알고 있을 법한 다이어트 상식에 관해 이야기해드리려고 왔답니다. 잘못된 다이어트 정보는 살을 찌우게 만들 수도 있으니 같이 한 번 알아봐요~^^

 

<잘못 알고 있는 다이어트 상식>

1. 무조건 굶는다.

보통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되면 최소한의 음식만 먹고 굶어야 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무조건 굶는 다이어트는 실패로 연결되기 쉽답니다. 다이어트의 주된 목적은 지나치게 쌓인 체지방을 줄여 건강한 몸을 만드는 것이랍니다. 급격하게 음식을 제한하는 다이어트는 체중감소는 눈에 띄겠지만 수분과 근육량이 빠지게 되어 기초대사량이 낮아져 더 살이 찌기 쉬운 체질로 변화하게 되죠. 굶는 다이어트는 우리 몸이 비상사태로 인지하여 먹는 음식을 소비하지 않고 몸 안에 저장하려고 해 지방축적을 더 야기시킨답니다. 체지방이 쌓이지 않는 몸을 만들기 위해서는 건강한 식단과 생활습관으로 몸의 올바른 대사기능을 되찾고 지방이 쉽게 분해되는 조건을 갖춰 건강한 다이어트를 해주셔야 해요~

2. 뱃살만 빼기 위해 뱃살 운동 집중공략

우리 인체는 하나의 유기적 시스템으로 부위별로 에너지를 소비할 수 없어서 특정 부위만 지방을 뺀다는 것은 체중감량에 크게 효과적이지 않답니다 ㅠㅠ 예를 들어 뱃살을 뺀다고 윗몸일으키기나 플랭크 등 복부에 집중된 운동만 하게 된다고 그 부위만 쏙 빠지기엔 오랜시간이 걸릴 수 있어요. 지방을 태우기 위해서는 부분 운동과 함께 20~30분의 전신 운동 병행 필요하답니다. 물론 규칙적이고 건강한 식이조절도 해주시면 좋겠죠?^^ 뱃살뿐만 아니라 다른 부위인 허벅지, 팔뚝 살도 마찬가지랍니다. 오늘부터 같이 하루 20분이상 운동 시작해봐요!

3. 탄수화물은 무조건 독?

다이어트 중 탄수화물이 가장 큰 적이라는 말 한 번쯤은 들어보셨죠. 하지만 정작 많은 사람들은 왜 탄수화물이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지 모르고 무조건 탄수화물을 먹지 않는 경우들이 많은데요. 탄수화물을 과다하게 섭취하게 될 시 인슐린이 분비되어 지방이 체내에 축적된답니다. 하지만 탄수화물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분으로 너무 먹지 않게 될 경우 무기력증, 집중력 저하, 우울증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요. 탄수화물은 하루 최소 100g 정도를 섭취를 해주셔야 신체기능을 유지할 수 있답니다. 흰 쌀밥이나 일반 빵보다는 현미밥이나 통밀 등의 도정하지 않는 건강한 탄수화물을 섭취해주시면 더욱더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답니다. 이런 곡류 탄수화물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같은 양을 먹어도 포만감을 더 느낄 수 있고 소화 속도도 느려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답니다. ^^

4. 땀을 흘린 만큼 살이 빠진다

다이어트 할 때 땀을 많이 빼면 살이 잘 빠진다고 생각하시는 경우도 많으신데요. 그래서 운동할 때 땀복을 입으시거나, 다이어트를 위해 찜질방이나 사우나에 가서 땀을 빼는 경우도 쉽게 볼 수 있죠. 이런 땀은 체온 조절과 관계가 있는데요. 체온이 올라가면서 땀이 분비되고 땀이 마르면서 열을 가져가 체온을 내리는 역할을 한답니다. 단순히 온도 변화에 흘리는 땀은 우리 몸에 필요한 마그네슘, 칼륨 등과 함께 수분만 빠져나갈 뿐 체지방이 연소하지는 않는답니다. 같은 땀일지라도 운동해서 흘리는 땀과 온도 차이로 인해 나는 땀은 다른데요. 운동하게 되면 몸에 저장되어 있던 탄수화물과 지방이 연소하는 과정에서 열이 나고 체온이 올라가게 된답니다.

하지만 이런 땀 흘리기는 몸의 노폐물을 몸에서 내보내어 신진대사를 촉진해 건강한 몸을 만들어 줄 수 있답니다.

5. 다이어트 콜라 먹어도 살 안 찐다

무설탕이라든지 다이어트, 제로칼로리라고 수식어가 붙은 음료와 음식들은 대부분 ‘아스파탐’이라는 인공 감미료가 들어 있답니다. 이런 인공 감미료는 몸무게를 줄이는 데에 도움이 되지 않는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인공 감미료를 주기적으로 많이 먹는 사람들은 식욕과 몸무게가 급격하게 증가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었는데요. 저열량 식품, 무설탕 등 칼로리에 집착하는 다이어트는 오히려 좋지 않을 수도 있답니다. 이런 여러 첨가물이 들어간 음식들은 소화기관에 지장을 주고 체중 증가와 부종을 초래할 수도 있답니다. 또 칼로리가 낮다는 생각에 더 많은 양의 음식을 섭취할 수도 있고요ㅠ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라면 건강한 자연식으로 먹어주는 것이 좋답니다.

6. 과일 먹어도 살 안 찐다?

과일은 건강한 다이어트 식품이라 살이 안 찐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은데요. 체중증가가 두려워 고기와 밥은 먹지 않고 과일만으로 먹는 경우들도 있으시죠. 물론 과일은 다른 음식들보다 칼로리가 낮아 살이 덜 찔 수는 있겠지만, 과일은 탄수화물과 과당이 풍부하여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소비되지 못한 잉여 에너지들이 지방으로 축적되어 살이 찌는 경우가 많답니다. 다이어트 중에는 당분 함량이 낮은 라즈베리, 블랙베리, 레몬 등을 즐겨 드셔주시거나, 아침 식사 대용이나 낮 시간대에 적절량 허기를 달랠 정도로만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답니다  

7. 물만 먹어도 살이 찐다.

살이 잘 찌는 체질이신 분들은 물만 먹어도 살이 찌는 것 같다며 이야기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그래서 종종 다이어트하실 때 물도 마시지 않으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물은 연소할 수 있는 성분이 없어 칼로리가 0이랍니다. 다만 몸에 독소와 노폐물이 많아 몸의 순환이 떨어지는 경우 물을 많이 마시게 될 경우 몸이 붓고, 수분 배출이 잘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있답니다. 따라서 이런 경우에는 신진대사가 원활해져 혈액순환이 잘 될 수 있도록 몸의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하여 건강한 몸을 만들어주는 것이 좋답니다.

독소와 노폐물 배출에는 주기적인 디톡스 다이어트와 간헐적 단식과 적절한 운동 등 규칙적이고 건강한 생활 식습관이 도움이 된답니다.

 

‘나’를 위한 가벼운 다이어트 여리환!

미앤아이한의원만의 여리환은 천연 한방 성분으로 구성되어 장기간 복용해도 몸에 무리가 없고 건강한 식욕 억제 효과와 에너지 소비량 촉진으로 자연스럽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도와드린답니다.

또 여리환은 기존 다이어트 한약의 장점을 유지하면서 한약 특유의 냄새를 줄여 복용이 쉽고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작은 알갱이의 수용성 환으로 만들어졌답니다. 하루 1포씩 복용하는 방식으로 일상 속에서도 손쉽게 다이어트가 가능하답니다.

원장님과의 직접 상담을 통해 그동안 다이어트 습관과 생활패턴 등을 확인하여 현재의 건강 상태에 맞게 알맞은 다이어트 방법과 복용 방법을 알려드린답니다. 자신의 몸에 딱 맞는 체질 다이어트 방법으로 어떤 다이어트보다 쉽고 간편하게 하실 수 있을 거예요~

 

해수로 간편하게 하루 한 병! 

매일 매 순간 독소에 노출된 현대인들을 위한 쉽고 간편한 디톡스 프로그램인 해수를 소개해드려요. 하루 한 병으로 건강관리와 다이어트를 효과적으로 경험할 수 있답니다. 디톡스 워터 해수는 몸에 쌓인 독소와 노폐물로 인한 부종을 정리하고, 본격적인 다이어트에 앞서 체지방이 잘 쌓이지 않고 체중감량이 잘 되는 몸으로 만들기 위한 워밍업 단계로도 추천해 드린답니다. 독소 배출이 원활해진 우리 몸은 신진대사가 활성화되어 체지방이 쌓이지 않는 살이 찌지 않는 몸으로 체질 개선으로 변화될 거예요. 디톡스 워터 해수 하루 한 병으로 비만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해보세요~!^^

 

스트레스 없이 간편한 다이어트를 원하신다면? 미앤아이 여리환, 해수와 함께 다가올 따뜻한 계절 같이 맞이해봐요~! 포기해버리는 다이어트 대신 일상생활에서 간편하고 확실한 관리를 도와드릴게요. 누구나 똑같은 다이어트 방법이 아닌 내 몸에 꼭 맞는 다이어트를 시작해보세요!

혼자 하는 다이어트가 힘드신 분들은 언제든지 찾아와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미앤아이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

안녕하세요. 자연에서 찾는 건강한 다이어트 미앤아이한의원 이에요~ 요즘 날이 따뜻해지면서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더욱더 높아지고 있는데요. 요요없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면서 진행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건강한 다이어트,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신 분들 계시죠?

오늘은 스트레스 없이 먹으면서 하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건강한 다이어트 하려면?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 무조건 적게 먹고 힘들게 하는 것이 아닌 건강한 지방과 탄수화물을 섭취하여 식욕을 조절하고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향상하는 것이 포인트랍니다!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기 위해선 균형적인 식단 섭취와 적절한 활동량을 채워주고, 물을 많이 마셔주세요. 그리고 주기적으로 디톡스를 하여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해내는 것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답니다. 또 규칙적인 식습관과 생활을 만들어 주셔야 지속적인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어요. 극단적인 다이어트로 급격한 체중감량은 가능하겠지만 평생 유지할 수 없는 방법이기에 요요현상이 일어날 수 있으니 조급해하지 말고 꾸준히 내가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건강한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시는 것이 좋답니다.

그럼 신진대사를 높여주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먹으면서 하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

1. 일반식 조절 다이어트 식단

직장인이라든지 학생 등의 분들은 일상생활을 하면서 다이어트 식단을 챙겨 먹기가 곤란한 경우가 많은데요. 식습관을 바꾸기 어려우신 분들은 일반식 조절과 적절한 활동량을 채워주어 체중감량을 하는 방법이랍니다. 하지만 이런 일반식을 먹을 때도 지켜야 할 것들이 있는데요. 먼저 평소 먹는 양의 1/3을 줄여 2/3정도로 섭취해주는 것이랍니다. 그리고 지방과 정제 탄수화물의 양을 줄이고 단백질과 비타민,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류들을 더 많이 섭취할 수 있도록 신경 써주셔야 해요. 예를 들면 밥을 먹을 때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백미밥은 적게 섭취해주고 나물이나 채소, 단백질인 계란, 두부 등을 더 신경 써서 섭취해주시면 된답니다. 국을 먹는다면 건더기 위주로 섭취하셔야 염분의 섭취를 줄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

2. 포만감이 높은 순서대로 섭취하여 주기

체중감량은 하고 싶지만, 식사량이 줄이기 어려우시다면 식사 할 때 포만감이 높은 음식부터 먼저 섭취해주는 방법이랍니다. 식이섬유가 많이 든 채소, 과일류를 먼저 섭취해주고 그다음은 단백질 식품인 콩이나 고기, 생선류 그리고 마지막으로 탄수화물인 곡류를 섭취해주는 방법이랍니다.

이런 방법은 급격한 혈당 상승을 막고 포만감을 늘려주어 평소 식욕 관리가 어렵거나 포만감을 잘 느끼지 못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된답니다 ^^ 그리고 포만감을 느끼기 위해서는 뭐든 천천히 꼭꼭 씹어먹는 습관도 중요하다는 것도 잊지 말아 주세요!

3. 간헐적단식

내 몸에 휴식을 주는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방법이랍니다. 간헐적 단식은 먹는 시간을 조절하는 방법이 포인트인데요. 16시간 공복을 유지한 후 8시간 안에 밥을 먹는 16:8 법칙과 5일은 평소대로 드시고 2일은 24시간 단식을 하는 5:2 법칙이 있답니다. 이런 간헐적 단식은 폭식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음식을 섭취하실 때에 영양가가 높고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셔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답니다.

단식을 함으로써 우리 몸에 쉼을 주어 호르몬 시스템과 불균형해진 신체 밸런스를 회복 시켜 더욱더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답니다.

4. 3:4:3 다이어트 탄단지 비율 식단

다이어트를 시작한다고 하면 무조건 칼로리를 적게 섭취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무조건적인 칼로리를 제한하는 다이어트는 다이어트 스트레스와 활력을 줄어들게 해 쉽게 다이어트를 포기할 수 있는 위험이 있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나의 기초대사량에 맞게 3:4:3 비율로 탄단지 식단을 구성해 보세요. 또는 좀 더 안정적으로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 분들은 5:3:2 비율로 식단을 짜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이런 균형적인 비율을 지켜 식단을 짜게 되면 포만감이 오래 유지되고 과식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 또 신진대사도 원활해져 더 활력있는 다이어트가 가능하답니다.

5. 쉽게 하는 현실적인 다이어트 기본식단

여러 다이어트 식단 방법을 보아도 현실적으로 실행하기 힘든 경우가 많을 것 같은데요. 직장생활을 하시거나 학생이신 분들에게 좀 더 쉽게 할 수 있는 현실적인 식단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아침은 과일과 당이 들어 있지 않은 주스, 샐러드 등으로 가볍게 몸을 깨워줄 정도로 가볍게 챙겨 드시는 것을 추천해드려요. 그리고 거의 밖에서 챙겨 먹는 점심! 점심 메뉴 때문에 다이어트가 무너지는 경우들이 많으신데요. 점심은 한식 위주로 선택해서 드셔주시고 과식하지 않을 만큼 식사량을 조절해서 골고루 드셔주는 것을 추천해드려요. 또 국 같은 경우는 나트륨 섭취를 과하게 할 수 있으니 건더기 위주를 먹는 것이 도움이 된답니다. 저녁은 간단하게 자극적이지 않은 단백질 위주의 식단으로 해결해주세요~ 그리고 다이어트 중 중간에 식욕이 돋는다거나 허기가 질 때는 아몬드와 과일 같은 건강한 자연식으로 대체해주시면 도움이 된답니다!

다이어트 중, 이런 음식은 피해주세요!

다이어트 중 이런 부분들은 더 알고 시작하시면 체중감량의 진행 속도를 더 높여줄 수 있답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 중 밥을 대신하여 달달한 디저트나 과자로 식사를 대체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이런 당류를 식사로 대체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닐뿐더러 다이어트 중에는 당류를 멀리하시는 것이 도움이 된답니다. 또한 기름지거나 자극적인 떡볶이, 라면, 피자 등의 고칼로리 탄수화물 음식들도 멀리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나트륨 함량이 높은 음식들은 식욕과 부종을 유발할 수 있으니 적절히 조절하시는 것이 좋답니다.

 

다이어트는 단순히 살이 빼는 것이 아닌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적절하게 섭취하면서 적당한 운동을 통하여 몸을 건강하게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두어야 해요. 단기간이 아닌 내 생활습관에 사소한 변화를 주는 것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답니다. 규칙적인 식사와 주 3회 이상의 적절한 운동 등으로 활동량을 채워 건강하고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고 싶다면? 여리환>

 

다이어트를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어서 어떻게 식욕을 잡아야 좋을지 모르는 분들, 다이어트 후에 식욕 폭발로 극심한 요요를 겪고 계신 분들, 다이어트를 성공한 후에도 계속해서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고 싶으신 분들은 미앤아이한의원 여리환으로 보다 건강하고 간편하게 체중감량 및 유지를 해보세요!

여리환의 큰 장점은 천연 한방 성분으로 구성되어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답니다. 식욕감소와 함께 대사 활성화를 일으켜 꾸준한 운동 효과를 주기 때문에 체중감량과 더불어 체지방 감소를 시켜주어 바쁜 현대인에게 안성맞춤인 다이어트 환이랍니다^^ 오늘부터 다이어트 여리환과 함께 다이어트 시작해보세요!

 

<내 몸을 더 가볍게! 디톡스 워터 해수>

해수는 일상생활에서도 효율적으로 간편하게 해독할 수 있는 디톡스 워터랍니다. 과도한 독소와 노폐물로 해독 기능이 저하된 우리 몸을 건강하게 가꾸어 드려요.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인 한약재를 미앤아이 한의원만의 노하우를 담아 개발한 해수는 액기스를 물에 희석하여 복용하는 간단한 방법으로 건강관리와 다이어트를 동시에 할 수 있답니다. 디톡스 해수로 건강 해진 몸은 만성피로와 피부트러블, 부종 등을 해결해드릴 거예요.

 

다이어트,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고민이신가요? 스트레스받는 극단적인 다이어트는 그만~! 미앤아이 여리환과 해수로 가볍게 다이어트 시작해보세요. 미앤아이한의원에서는 1:1 맞춤 처방법으로 개개인에게 가장 적합한 다이어트 방법을 알려드린답니다. 체성분 검사와 설문지 검사를 바탕으로 원장님과 꼼꼼한 상담을 통해 나의 체질과 건강 상태 등을 고려하여 가장 효과적인 복용법을 처방해드려요~ 미앤아이한의원에서 쉽고 지속가능한 건강한 다이어트를 시작해보세요~ ^^

 

 

 

 

 

블로그 이미지

미앤아이한의원

미앤아이한의원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